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하지만 맛있는 충무김밥 오징어 무침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728x90
반응형

< 간단한 음식 ~!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법 >

 

갑자기 충무김밥이 땡기는날 있지 않나요?

ㅎㅎ 티비를 보다 급 생각나서 만들어 먹은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입니다.

요즘 외식도 힘들지만 외식을 해도 충무김밥 파는곳이 잘 안보이는것 같아요.

오징어와 어묵만 있다면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충무김밥의 오징어 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밥과 김

밥에는 소금과 참기름 조금, 후추 약간 넣어 조물조물해주고

김은 4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김밥김을 준비해주시면되는데요.

저는 집에 김밥김이 없어서 파래김으로 만들었습니다. ㅎㅎ

 

미니김밥

꼬마김밥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밥을 조금 올려두고 돌돌 말아줍니다.

 

꼬마김밥

미니 사이즈로 김밥 옆구리가 터질일이 없어서 좋네요. ㅎㅎ

밥만 넣고 돌돌돌돌 초단간 충무김밥의 꼬마김밥~!

 

충무김밥

참기름을 바르고 완성!

많이 많이 만들어주세요. ~! ㅎㅎ

 

오징어

손질한 오징어는 물에 데쳐주면 됩니다.

맛있는 오징어의 효능도 알아볼게요.

첫 번째로 오징어가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오징어에 함유되어있는 셀레늄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서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2021년도에 서른이 되었는데... 후..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

두 번째로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오징어의 DHA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뇌 발달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해요. ^^ 어린이들한테도 아주 좋겠네요~

 

 

세 번째로 새해 맞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오징어가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고해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은 소화될 때 열량 소모가 높아서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지는 효과를 가져다주는 식품을 말합니다.

ㅎㅎ 마른오징어는 해당이 안되므로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오징어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소고기의 16배나 들어있다고합니다. ㅎㅎ이 성분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오징어의 효능 어마어마하네요. ~

 

오징어 

 

데쳐준 오징어는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되는데요. 

저는 크게 썰어야 맛있더라구요. ㅎㅎ 큼지막하게 썰어줬습니다.

 

국산 손질 오징어 (냉동), 600g, 1개

 

오뎅

어묵도 한번 끓는 물에 데쳐주세요. 

ㅎㅎ 얼마 전 사둔 꼬불이 어묵을 사용했어요.

익혀둔 오뎅을 식히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이제 재료 준비는 끝!

양념을 만들어 볼게요.

볼에 오징어와 어묵을 넣어 준비해주세요.

 

오징어무침

다진 마늘 한 스푼

액젓 두 스푼 ( 밥이랑 먹으면 적당하긴 하나 조금 짰습니다.

한 스푼 반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만드는 양에 맞춰서 간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대파 한주먹 

 

오징어 무침

진간장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오징어무침양념

참기름 한 스푼

통깨 반 스푼 솔솔솔

넣어줍니다.

 

오징어무침

마지막으로

고운 고추가루 한 스푼~한 스푼 반

굵은 고추가루 한 스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굵은 고추가루만 두 스푼 넣어줬습니다. ^^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조물조물 야무지게 ~! 

맛있게 양념을 잘 버무려주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오징어무침이 만들어지다니...

 

충무김밥

꼬마김밥을 많이 많이 만들어서 쌓아두고 먹어줘야 맛있죠~! 

저는 조금만 싸고 먹으면서 김에 밥과 오징어 올려 바로 먹어줬습니다....

배에들어가면 다 똑같잖아요? ㅎㅎ냠냠..

 

충무김밥

어릴때 그냥 김밥보다 충무김밥을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무말랭이와 무김치도 같이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겠죠? ㅎㅎ

급 만들어 보게 된 충무김밥 ~! 성공입니다.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집에 오징어가 있다면 한번 뚝딱 만들어 드셔보세요.

백선생 레시피에는 물엿도 들어가는데요.

물엿을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저는 달달한 것보다 매콤한걸 좋아하기 때문에.. ㅎㅎ

취향에 맞게 ~! 참고해주세요.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간편하고 맛있는 충무김밥~!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출출한 저녁 야식 메뉴를 준비했어요 ! 집에 손질된 갑오징어를 사용해서 너무 간편하고 입맛돋는 새콤달콤 갑오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