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속편하고 고소한 새우미역죽 만들기 ~간편한 한끼식사로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 속편하고 맛있는 새우미역죽 만들기 ~간편한 한 끼 식사 >

새우미역죽

오늘 아침에 배도아프고 죽이땡겨서 새우미역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희 집에 넘쳐나는게 미역이라.. (완도 미역^^♡)

제가 좋아하는 새우도 듬뿍 넣어서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

힘이 없는 날은 이것저것 꺼내먹기도 귀찮잖아요. 

한 그릇에 맛있게 뚝딱 할 수 있는 새우미역죽 알려드릴게요. ^^

 

냉동새우 당근

냉동실에 있는 흰다리새우살을 사용했습니다.

물에 헹궈서 살짝 녹인 후 먹기 좋게 다져줍니다. 

3개는 데코용 ~! ㅎㅎ

당근도 잘게 다져주세요. 

 

프라이드 흰다리 새우살 (냉동), 900g (62~80 마리), 1개

미역

미역은 물에 5분 정도 담가줍니다.

조금만 준비해주세요. 양이 3배는 불어나는 것 같아요. 

 

미역에 함유된 철분, 엽산 성분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체내 산소 공급을 돕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좋은데요.

미역 100g 이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 권장 섭취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미역 효능 중 제가 좋아하는 효능은! 탈모예방인데요. 

제가 머리가 길어서 그런지.. 요즘따라 머리가 더 많이 빠지는 느낌이더라구요.. ㅜㅜ 탈모는 아니겠죠 ~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철분, 칼슘, 단백질 성분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이라고 해요.

그래서 미역이 모발의 성장을 도와주며, 요오드 성분 같은 경우에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모발과 모근에 영양분을 주기 때문에 건강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유지하도록 해준답니다.

이 외에도 효능은 너무 다양하나, 다시 이어서 새우 미역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ㅎㅎ

 

완도미역

불린 미역은 잘게 잘게 잘라주세요. 

어린이가 먹을 새우미역죽을 만들 때에는 

미역을 최대한 정말 많이 잘게 다져줘야 돼요. 혹여나 목에 걸리지 않게~

저는 돌도 씹어먹기에 숭덕 숭덩 잘라줬습니다.

 

새우미역죽

참기름을 쪼르륵 따르고 

미역과 새우 당근을 한 번에 넣고 

고소하게 달달 볶아주세요.

 

새우미역죽

충분히 달달 볶아졌다면 

물 2컵~ 2컵 반 정도 넣어줍니다. 

딱 1인분 먹기 좋은 양이 만들어집니다.

2-3인분은 모든 재료와 물량을 늘려주세요.

참고로 새우미역죽은 정말 술술 잘 들어가서 더 많은 양을 먹게되더라구요. ㅎㅎㅎ

 

새우미역죽

미역국 끓이는거와 다르지 않죠. ㅎㅎㅎ

저는 죽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냥 국에 밥을 말아먹는걸 좋아하진 않는데

이렇게 죽으로 푹 끓여서 먹는 건 좋더라구요~^^

 

미역죽

이제 간을 해줄게요. 

간장 한 스푼~

 

액젓

액젓 한 스푼 ~ 

저는 국이나 찌개에는 소금 대신 다 액젓을 넣는데요. 

액젓을 넣는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간장과 액젓 한 스푼씩 넣어줬더니 간이 딱 맞았습니다. 

양에 따라 간 보면서 조절해주세요.

 

새우미역죽

사실 특별한 방법은 따로 없지만..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_^

간이 맞으면 이제 밥을 넣고 졸여줍니다.

 

새우미역죽

보글보글 바글바글

초단간이라 자취생들이나 막손도 만들 수 있습니다.

+ 맛있어요. ㅎㅎ

 

통후추

완성된 새우미역죽은 후추로 마무리해줄게요.

최근 죽 레시피를 몇 개 올렸는데요. 죽 시리즈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

여러가지 맛있는 죽 많이 알려드릴게요~!

 

새우미역죽

이쁘게 담아서 통깨도 솔솔 뿌려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새우미역죽 입니다. 

짝짝짝짝짝

소고기 미역국을 먹을까 새우미역죽을 먹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ㅎㅎㅎ

 

새우미역죽

새우와 미역이 이렇게 잘 어울렸었나요?

왜 이리 맛있지.. ㅎㅎ

김치 반찬 하나면 두 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당근과 새우와 미역을 아주아주 잘게 다져서 이유식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죽 좋아하시는 분들은 ~!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

완도소안농협 돌각미역(400g) (다시팩 무료증정), 1개

새우미역죽

 

 

속편한 음식 < 고소하고 맛있는 소고기죽 만드는법 > 영양가득 소고기 야채죽, beef Rice porridge

속 편한 음식 < 고소하고 맛있는 소고기죽 만드는 법 > 영양 가득 소고기 야채죽, beef Rice porridge 어제저녁 10시쯤 갑자기 너무 고소한 소고기 야채죽이 생각이 나서 야식으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teumeung.tistory.com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죽 < 시원한 황태콩나물죽 만들기 > 콩나물 북어죽 레시피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죽 < 시원한 황태콩나물죽 만들기 > 콩나물 북어죽 레시피 연말 연초 신나게 달려서 속이 좋지않았는데요. 오늘 아침에 고소한 황태콩나물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