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손만두 만들기 ! 고기김치 손만두 완전 맛있어요 ~^^ 꿀맛 보장

728x90
반응형

집에서 손만두 만들기! 고기 김치 손만두 완전 맛있어요 ~^^ 꿀맛 보장

손만두

오늘은 엄마아빠와 같이 손만두를 만들었습니다.

파는 만두 같지 않나요?

만두 좀 잘 빚는것같아요. ^^ 뿌듯

만들어서 언니네도 주고 남자친구네도 주려고 엄청. 많이 만들었습니다.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다짐육

고기가 들어가야 맛있죠? ㅎㅎ

다짐육 세팩 준비했습니다.

 

다짐육

먼저 다짐육에 소금 적당량 (작은 반 스푼) 후추 많이

마늘 생강을 약간 다져서 넣어주세요.

 

다짐육

참기름 조르륵 따라주구요.

조물조물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다짐육

고기를 놔두고 나머지 속재료들을 준비해볼게요.

만두를 만들면서 느꼈지만

정말 일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만두 장사하는 줄 휴...

 

숙주

숙주는 데쳐줄게요. 

바글바글 끓는 물에 데쳐줍니다.

 

숙주

데친 숙주는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마늘과 청양고추

마늘과 청양고추도 잘게 다져서 준비해줍니다.

저는 많은 양을 했기 때문에 재료들을 많이 많이 준비했지만

제가 준비한 양의 반만 준비하셔도 돼요. ㅎㅎ

 

부추

부추도 송송송송 

사진에서 보이는 양보다 더 많이 다져줬어요.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가 어마어마합니다.

 

당면

당면 삶기! 

당면도 세 뭉치를 넣어서 삶아줬는데요.

푹 삶아서 잘게 잘게 다져줍니다.

삶고 다져준 당면은 잘 식혀주세요.

 

파가 많이 들어가야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파도 잘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두부

두부는 세팩 준비했는데요!

두부는 잘 으깬 후 물기를 짜서 준비해줘야 됩니다.

두부를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이 심심해 지기 때문에 꼭 양에 맞게 한 개~두 개만 넣어주세요.

 

두부

면 주머니에 넣어서 꾹꾹 짜줍니다. 

힘쓰는건 아빠에게 패스 ~

 

김치 

오늘의 주인공 김치인데요. 

김치도 잘게 잘게 썰어서 꾸욱 짜줘야 돼요.

너무 많이 짜면 맛이 없어지니 두부보단 적당히 짜주세요~!

김치가 많아야지 맛있어요. 저는 저 양의 2.5배 넣어줬답니다.

 

티비

만두 재료 준비하다 현타가 온다면

티비를 보면서 해주세요. 만두를 만드는데 등골이 오싹~

..... 시작했으면 멈출 수 없으니 잘 생각하고 시작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만두속

이게 정말.. 정말 많은데

많아 보이나요?

정말 많았습니다. 이제 속재료를 한대 모아서 

잘 섞어주세요.

 

속재료

속재료를 버무릴때 후추도 왕창 넣고

참기름도 5스푼

간장도 6스푼 넣어줬습니다.

 

 

양에 따라서 간을 봐주면 되는데요. 

한 스푼 떠서 후라이팬에 지져먹어보고 간이 딱 맞다면 만두를 빚을 준비를 합니다.

싱겁다면 참치액이나 소금으로 간을 더 쳐주세요.

 

왕만두피

왕만두피 7팩 준비했습니다. 

거의 딱 맞았어요 양이 ㅎㅎㅎ

 

칠갑 칠갑농산 왕만두피 270g 5개, 단품

손만두 빚기

만두피 위에 두 숟갈을 넣어서 이쁘게 빚어주세요.

만두피 테두리에 물을 발라주는걸 잊지마세요 ㅎㅎ

 

왕만두

첫 번째 만두는

만두피 끝을 포크를 눕혀서 눌러줬어요.

꾹꾹 눌러주면 저렇게 ㅣㅣㅣㅣㅣㅣㅣㅣㅣ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모양은 구워 먹을 때 맛있어 보여요.

 

만두빚기

이 모양은 초보자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만두 모양

사실 많이 만들게 되면

만들다 지쳐서 이모양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만두빚기

이 만두 모양은 정성스럽게 만든 모양입니다.

잘 만들었죠?

 

만두

이쁘게 속도를 내서 만들어주세요.

오순도순 세 가족끼리 모여서 만들면.. 음.. 2시간 걸려요.

재료 만드는 시간 빼고 만두 빚고 찌는 것만... 

헤헤헤헤헤

 

손만두 만들기

만두속 어마어마하죠?

4개 먼저 만들어서 쪄먹어 보겠습니다.

 

만두빚기

찜기에 스팀이 올라오면 만두를 넣고 쪄줍니다.

그냥 올리면 만두가 달라붙어서 찢어지기 때문에 종이호일을 깔아서 쪄줬습니다.

보통 면 보자기를 깔아서 쪄주면 돼요. 집에 없어서 종이호일을 깔아줬어요.. ㅠㅠ 

 

손만두

10분 정도 쪄낸 손만두입니다.

파는 만두 같지 않나요..?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이뻐요.. 헤헤 뿌듯..

 

손만두

만두속 푸짐하죠?

좀 하얘 보이지만 간이 딱 맞고 맛있어요.

간장 찍어먹기 좋은 ㅎㅎㅎ

쪄서 먹는 건 촉촉해서 좋지만 

저는 바삭하게 구워 먹는걸 더 좋아합니다.

쪄둔 만두는 찬바람에 식혀서 구워줍니다.

 

손만두

식혀둔 만두를 바삭하게 잘 구워줄게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열이 오르면 올려줍니다.

 

손만두

이렇게 생긴 만두는 세면을 한번씩 돌아가며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손만두

맛있는 김치만두 완성입니다~!!! ^^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만두 너무너무 맛있어요. 

파는 만두와는 또 다른 맛입니다.

 

손만두

총 140개넘게 만든 것 같아요. 

속재료 만드는 것부터 빚고 찌는 것까지 3-4시간 걸린 것 같은데요..

달라붙지 않게 나눠서 통에 담아뒀습니다. 

직접 만든 손만두로 만두전골이나 떡만두국을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겠죠~? ㅎㅎ

 

손만두

군만두를 찍어먹는 간장소스는

간장 1 : 식초 1

고춧가루 깨를 넣어서 만들어주세요.

저는 식초가 꼭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ㅎㅎ

 

만두속

아 너무 맛있어요 ~!!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어릴 때 엄마와 이모가 만들어준 만두맛이 그리워 만들게 됐는데

바로 그 맛.. 납니다.. ㅎㅎㅎ그 맛 알려드리고 싶네요.. 

만들다 어설프게 남은 만두속은

계란이랑 부침가루를 넣어서 슥슥 비벼 부쳐먹어주세요. ㅎㅎ

 

만두속전

만두 만들다 지쳐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즐거운 저녁 되세요. ^^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 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아침겸 점심으로 뜨끈하고 고소한 황태콩나물죽을 먹어줬더니 저녁으로 새콤달콤한 비빔만두가 땡기

teumeung.tistory.com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법 > 싱싱한 완도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 법 > 싱싱한 완도 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어제저녁 집에서 굴 떡만두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죠.. 연말 연초는 밖에서 보냈기에 오

teumeung.tistory.com

 

철원 맛집 < 만두전골 솔향기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손만두 버섯전골, 손만두 전골 맛집 추

철원 맛집 < 만두전골 솔향기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손만두 버섯전골, 손만두 전골 맛집 추천 어제 한시간 반을 달려 철원에 있는 만두전골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빅뱅 태양의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