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728x90
반응형

<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 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

소불고기 볶음밥

 

오늘은 요리라기보다는 5분만에 만들어 먹는 초간단 소불고기 볶음밥이에요~!

지난주에 사온 소불고기를 볶아서도 먹고... 비빔밥을 만들어서도 먹었지만 

정말 어설프게 남았습니다..

남은 소불고기를 처리하기 위해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ㅎ 불고기 양념 자체가 맛있으니.. 그 소스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맛이 없을 수가 없죠~! ^^

 

파기름

간단 하지만 왕꿀맛 볶음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파기름을 내다 중간에 다진 마늘 반 스푼도 넣어줬습니다.

 

소불고기

파를 올려두고 잠시 다른 일을 하고 왔더니..

타있네요.. ㅎㅎㅎ 하하하.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파 기름을 내주는게 좋아요~! ㅎㅎ

 

곰곰 소 불고기 (냉동), 1kg, 1개

소불고기

고기양이 어설프게 1인분 정도 남았는데요 ~

2/3는 밥과 같이 볶고 남은 양은 따로 구워서 올려줬습니다.

고기는 잘게 잘게 잘라주세요.

씹는 맛이 좋다면 큰 덩어리들만 살짝 잘라주면 됩니다.

 

 

볶으면서 후추도 톡톡.~

후추 맛이 들어가야 좋더라구요~ ㅎㅎ

 

소불고기 볶음밥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밥을 넣어주세요. 

밥을 볶으면서 참기름 반 스푼을 넣으면 더 고소하답니다.~!

소불고기 양념 자체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소불고기 볶음밥

 

짠 ~ 완성. 

하하하.

고기 양념이 넉넉하게 있다면

양념을 더 넣고 볶아주면 맛있어요~!

저는 고기를 추가로 더 얹어주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더 넣어주진 않았습니다.

 

소불고기 볶음밥

계란후라이가 되는 동안 

밥그릇에 볶음밥을 덜어 꾹꾹 눌러 

찹! 뒤집어 줍니다.

계란후라이와 고기를 따로 더 볶아줬는데

사진을 깜빡했네요. ㅎㅎ

 

소불고기 볶읍밥

한쪽엔 계란후라이를  올려주고~! 

다른 한쪽엔 고기를 듬뿍 얹어줍니다.

계란후라이는 반숙으로 밥이랑 슥슥 비벼먹는게 맛있어요. ㅎㅎ

 

소불고기 볶음밥

상상되는 맛이죠...?

그냥 소불고기는 팽이버섯 넣고 자글자글 볶아 먹어도 맛있지만

비빔밥이나 볶음밥으로도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파 기름과 약간의 마늘이 들어가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소불고기 볶음밥

촉촉한 소불고기 볶음밥

달달하니 ~! 남녀노소 정말 좋아할 맛이에요. ㅎㅎ

 

소불고기 볶음밥

노른자를 터트려 슥슥

비벼먹으면.... 굿. ㅎㅎㅎ

이 조합 추천합니다! ^^

 

소불고기 볶음밥

오늘도 아점을 든든히 먹었네요. ^^

소불고기가 어중간하게 남았을 땐

파 기름 내서 슥슥 볶아 드세요.

+ 김치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아시죠? ㅎㅎ..

이 볶음밥 해먹으려고 급 고기를 더 사고싶어 지네요..

지금 눈이 많이 오는데 다들 퇴근길 조심하세요.^^

 

소불고기 볶음밥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법 ~Bulgogi Bibimbap

<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 법 ~Bulgogi Bibimbap > 집에 양념소불고기가 있더라구요. 팽이버섯과 야채를 넣어서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소불고기 비빔밥이 땡겨서 뚝딱 만들어 먹었습

teumeung.tistory.com

 

맛있는 새우 볶음밥 만들기 <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 볶음밥 >

맛있는 새우 볶음밥 만들기 <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 볶음밥 > 오늘은 고소하고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는 새우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정말 만들기 쉽고 맛있는데요. 만드는 법

teumeung.tistory.com

 

아이도 좋아하는 < 햄 김치볶음밥 만들기 > 쉽고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아이도 좋아하는 < 햄 김치볶음밥 만들기 > 쉽고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오늘은 아침을 안 먹었더니 꼬르륵 소리에... 쉽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햄 김치 볶음밥을 준비했어요 ~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