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누구나 좋아하는 볶음김치 비빔국수 만들기~! 삼겹살과 먹으면 꿀맛

728x90
반응형

< 볶음김치 비빔국수 만들기~! 삼겹살과 환상의 궁합 >

볶음김치 비빔국수

비빔국수에 볶음김치를 넣어서 먹으면 정말 꿀맛인거 다들 아시죠..? ㅎㅎ

주말에 볶음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어서 삼겹살과 먹었는데요.

맛있게 만들어 먹은 볶음김치 비빔국수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볶음김치

먼저 잘익은 김치를 잘게 잘라서 

참기름과 볶아줍니다.

참기름 들기름 일반기름 다 좋아요~

 

볶음김치

다진마늘 한 스푼과

파도 송송 썰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볶음김치

이때 간장도 한 스푼 넣어주세요.

볶볶~ 면과 비벼줄거기 때문에 약간 짜도 괜찮아요.

 

 

여기서 단맛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설탕 반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을 넣진 않았습니다. ^^

 

볶음김치

비빔국수에 들어갈 볶음김치 완성입니다. 

정말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볶음김치는 덜어두고 면을 삶아줍니다.

 

소면 삶기

면의 양과 볶음김치의 양은

인분에 따라서 조절해주세요. 저는 딱 혼자 1인분만 만들었어요.

물이 팔팔 끓으면 소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삼겹살

면을 삶으면서 

한쪽에선 삼겹살을 구워줍니다.

(성격 급함)

ㅎㅎ고기 양은 욕심부리지 않고 아주 적당히 구워줬어요.

 

소면삶기

고기를 굽다 끓는 중간중간 3번 정도 찬물을 부어줍니다.

우와왁! 끓어오르기 때문에.. ㅎㅎ

넘치기 전에 휙 넣어주세요.

 

삼겹살 

맛있게 익어가는 삼겹살.. ㅎㅎ

고기가 익는 시간에 맞게 면도 다 삶아졌습니다.

모아미트 보리먹인 암퇘지 삼겹살 구이용 (냉장), 1kg, 1개

 

소면

건져낸 면은 조물조물 찬물에 

충분히 씻어주세요.

 

비빔국수

이제 양념을 넣고 비벼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저는 고추장 반 스푼! 티스푼 사이즈 한 스푼을 넣어줬습니다. 

2-3인분에는 큰 한스푼 넣어주면 돼요. 

 

비빔국수

볶음김치에도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고추장을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비빔국수

참기름 반 스푼 쪼르륵에 

통후추와 깨를 톡톡 뿌려서 마무리해줍니다. 

잘 비비고 간을 봐주세요 ~! 

저는 간이 딱 맞았답니다. ㅎㅎ

 

김치볶음 비빔국수 

맛있는 김치볶음 비빔국수 완성입니다 ~! ㅎㅎ

바삭바삭 구워진 삼겹살도 올려주세요~~~

 

비빔국수와 삼겹살

비빔국수만 먹어도 맛있는데.. ㅎㅎㅎ

고기랑 먹으니 더 꿀맛이더라구요. 

 

삼겹살과 먹는 비빔국수
볶음김치 비빔국수 

볶음김치 비빔국수...  만들어서

꼭 삼겹살과 같이 드세요. 

꿀 조합입니다. ㅎㅎ

 

삼겹살과 비빔국수 

요리 초보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 끼 레시피 ㅎㅎ

야식으로도 딱이죠.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잔치국수 만들기 < 맛있는 잔치국수 간단 레시피 >

잔치국수 만들기 < 맛있는 잔치국수 간단 레시피 > 얼마 전 골뱅이무침을 하고 남은 소면으로 잔치국수가 땡겨서 급 만들어 먹었어요. 잔치국수를 안먹은지 .... 일년은 된 것 같은데 쉽게

teumeung.tistory.com

 

야식메뉴 추천 < 골뱅이 무침, 골뱅이 소면 > 골뱅이 비빔국수 레시피 , 골뱅이 효능

지난주 저녁에 너무 출출해서 만들게 된 골뱅이무침입니다.! 야식으로는 골뱅이 무침이 딱인 것 같아요. 안주로도 딱 좋죠!? 유동 다시마 골뱅이 맛있더라고요.! 골뱅이는 뜯어서 국물과 분리해

teumeung.tistory.com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 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아침겸 점심으로 뜨끈하고 고소한 황태콩나물죽을 먹어줬더니 저녁으로 새콤달콤한 비빔만두가 땡기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