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돼지 목살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 백종원 레시피로 맛있는 카레 만들었어요

728x90
반응형

< 돼지 목살스테이크카레 만들기 ~! 백종원 레시피로 맛있는 카레 >

돼지 목살스테이크카레

오늘은 어제 배송온 돼지고기 중 목살로 

스테이크 카레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 정말 맛있더라구요.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준 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돼지목살 

먼저 돼지 목살에 있는 힘줄을 끊듯이 칼집을 내주세요.

가장자리에 칼집을 내줘야지 고기가 익으면서 모양이 틀어지는걸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촉촉촉 두들겨 줍니다.

곰곰 한돈 목심 구이용 (냉장), 1kg, 1개

 

감자 당근

카레에 들어갈 야채는 좋아하는 야채들로 

듬뿍 넣어주면 되는데요. ㅎㅎ

저는 감자와 당근, 양파만 준비했습니다. 

파프리카가 있다면 넣어주세요 ~! ^^

 

양파

양파는 얇게 채 썰어서 한 개를 준비했는데요.

한 개 반에서 두 개 준비해도 될 것 같아요. 볶으면 숨이 죽고 

양파가 많이 들어가야 더 맛있답니다. ㅎㅎㅎ

 

돼지 목살

먼저 목살을 구워줄게요.

식용유와 버터를 두르고 목살을 튀기듯 구워줘야 됩니다.

 

목살

목살을 타기 직전까지 바삭바삭 구워줘야 돼요.

백 선생님께서 최대한 많이~많이~ 구워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름이 많이 튀기 때문에 저는 후라이팬을 사용 안 했는데요.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ㅎㅎ 기름 파티될 뻔 ~ 

 

목살 스테이크

고기를 너무 자주 뒤집지 말고 충분히 익힌 후 뒤집어 주세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더  익혀줍니다.

그래야 육즙을 잡아주면서 맛있는 고기로 구워지거든요. ㅎㅎㅎ

 

목살스테이크카레

잘 구워진 목살 스테이크 ~

이제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를 2개 넣을걸 그랬습니다.. ㅠㅠ

 

목살스테이크 카레

양파를 아래 깔고 볶아주면 돼요~!

고기 정말 잘익었죠?

양파가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면 되는데요. 

 

목살 카레

고기기름과 버터향이 대박입니다.. 

벌써부터 맛있는 향이 나요 ㅎㅎㅎ 양파가 구워지면서 맛있는 단맛이 나온답니다.

 

목살스테이크카레

이후에는 일반 카레 만드는 법이랑 똑같아요 ~ ㅎㅎ

당근과 감자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목살카레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물을 넣어주세요 ~! 

저는 총 4컵 넣어줬습니다! 

백선생께서는 고형 카레가 좀 더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백세카레

저는 고형 카레가 없으므로 

가루형 백세카레를 준비했습니다.

 

 

카레 종류들은 매운맛을 구매해도 하나도 안 매운 것 같아요. ㅎㅎㅎ

완전 매운맛 카레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 알고 계시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일반 카레보다 백세카레가 강황이 더 많이 들어있어서 좋아요! ^^

강황이 몸에 좋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카레

물이 너무 많다고 생각되도 졸이다 보면 

금방 걸죽해져요. 

가루를 물에다 잘 풀고 넣어야지 안뭉친답니다.

 

목살스테이크카레

바글바글 보글보글 맛있게 익어가는 카레

파프리카를 준비했으면 이쯤에서 넣어서 

마지막으로 익혀주세요.~

 

계란후라이

마지막엔 계란 후라이를 얹어서 ~! 

완성입니다. ㅎㅎ

 

목살스테이크 카레~

목살이 통으로 들어간 목살 스테이크 카레

정말 만들기 쉽고 맛있더라구요.ㅎㅎ

 

목살스테이크카레

백레시피는 정말 믿을만합니다. ㅎㅎ

엄지 척!

 

목살스테이크카레
목살스테이크카레

목살을 썰어가면서 먹어도 되지만 한번에 잘라두고

같이 먹는 게 맛있죠. ㅎㅎㅎ

 

목살 카레

고기가 아주 잘 익었습니다. 

ㅎㅎㅎ다음에는 더 도톰한 목살로 만들어 보려구요. 

이 카레 정말 맛있어요.. 

그냥 돼지고기 카레와 같지만 

버터와 고기의 향이 ~ 더 많이 나네요 ㅎㅎㅎ

 

목살스테이크카레

카레에 계란후라이를 꼭! 같이 올려 드세요. ㅎㅎ

노른자 톡 터트려서 비벼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김치랑도 한입 ~! ^^

비주얼도 좋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카레 ㅎㅎㅎ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목살 스테이크카레

 

 

집에서 맛있는 치킨만드는법 ! 카레향 가득한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치킨

집에서 맛있는 치킨 만드는 법! 카레향 가득한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치킨 얼마 전 사둔 닭볶음용 닭 유통기한이 1월 6일까지 더라구요. 급하게 만들어본 카레맛나는 치킨입니다. 에어프라이어

teumeung.tistory.com

 

 

아이들도 좋아하는 고기카레 < 돼지고기 카레 만들기 > 파프리카 카레

아이들도 좋아하는 고기카레 < 돼지고기 카레 만들기 > 파프리카 카레 오늘은 건강한 카레 ~ 파프리카 고기 카레를 만들어봤어요 보통 어린이들은 파프리카나 당근을 잘 안 먹으려 하잖아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