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징어 순대 황금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728x90
반응형

오징어순대 황금 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오징어 순대

주말 저녁 출출해서 

통오징어 순대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포스팅에 통오징어 사진이 올라올 때마다 

너무 먹고싶었는데, 사먹지 못해서 만들어 먹게 된 오징어순대 ~!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생오징어

먼저 생오징어 두마리를 준비해줍니다.

오징어 속에 넣을 속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준비해도 됩니다.

통오징어 한마리당 1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

1인 1통오징어

 

오징어손질

먼저 안쪽을 숟가락을 넣어서 벅벅 긁어내고

눈 있는 쪽을 잡고 잡아 흔들어 빼면 속의 내장이 잘 딸려 나옵니다.

 

오징어 손질

내장과 눈을 잘라내고

오징어를 깨끗하게 씻어주는데요.

속에 있는 심도 빼주세요.~!

뽀득뽀득 깨끗하게 씻은 몸통은 물기를 닦아서 놔줍니다.

다리는 송송 썰어서 속재료에 넣어줄게요.

 

양파와 파

양파와 파송송 ~!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속재료

저는 돼지고기 뒷다리가 어중간하게 남아서 

처리하려고 다져 넣어줬습니다. 

오징어와 돼지고기 그리고 마늘 한 스푼

 

오징어 순대 속재료

청양고추 홍고추 팍팍 매콤하게~!

두부는 물기를 꼭 짜서 넣어주세요.

두부는 반모 넣어줬습니다.

 

속재료

이제 후추를 넉넉히 뿌려주고 

소금 약간 1/3 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해줍니다.

 

오징어순대 속재료

저는 속재료 간은 간장 한 큰 술 넣으니까 

딱 맞더라고요.!

간이 약간 심심해도 초장이나 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오징어 속재료

너무 많이 넣었는지..

3마리 정도의 양이 나왔습니다. ㅎㅎㅎ

남은 건 부침가루를 넣고 동그랑땡처럼 구워 먹으면 돼요.~!^^

 

오징어 

이제 물기를 닦은 오징어 속에 

전분이나 밀가루를 1-2 숟갈 넣어서 잘 비벼주세요.

 

통오징어 순대 만들기

이렇게 몸통 안쪽에 잘 발라줍니다.

안에 넣고 비비작 거리고 뒤집에서 밀가루와 전부 가루를 털어주면 됩니다.

 

오징어 순대

이제 몸통 안쪽에 만들어둔 속재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요거 넣기 좀 힘들더라고요. 미끄덩미끄덩해서..

숟가락으로 넣고 채워주면서 

끝까지 잘 들어가도록 꾹꾹 눌러줍니다. 

 

 

속재료가 가득 들어가고 통통해야 맛있잖아요~!ㅎㅎ

그리고 속재료는 물기가 없을수록 좋답니다. 

 

오징어순대

오징어 속으니 80% 정도 채워서 

꼬챙이로 마무리해주세요.

그리고 몸통 부분에 꼬챙이로 3-4번 찔러서 구멍을 내줍니다~!

벌써부터 맛있게 보이는 통오징어...

오징어는 그냥 삶아서 초장 찍어먹어도 맛있는데

속재료까지 가득가득 들어갔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ㅎㅎㅎ

 

오징어순대

찜기에 열이 오르면 뚜껑을 닫고

20분간 쪄줍니다.

속재료에 돼지고기와 오징어 다리가 들어갔기 때문에

충분히 쪄줬습니다.

20분을 쪄줘도 질겨지지 않더라고요~!

 

오징어순대

하지만 속재료를 많이 넣어서인지

아이가 토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오징어순대

맛있게 쪄진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오징어순대

완성된 통오징어 순대입니다. 

간단히지 않나요?

생각보다 너무 쉽고 잘 만들어졌어요. 

2마리로 세가족이서 먹었는데 1인 1 오징어도 가능할 것 같아요.

너무 맛있거든요...

 

오징어순대

안에 속재료 간도 딱 맞더라구요.~!

오징어순대를 계란물을 입혀서 

한번 더 구워 먹으면 맛있는데요.

정신없이 먹느라... 계란물은 입히지 못했습니다.

 

오징어순대

효능도 좋은 오징어로 

맛있는 순대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야식으로도 간식으로도 딱이랍니다.

 

오징어순대

고기와 오징어 다리로 가득 찬 속재료~!

ㅎㅎㅎㅎ 한입 먹으면 그저 행복합니다..

 

오징어순대

초장이 빠질 수 없죠.. ㅎㅎ

다음번엔 넉넉하게 만들어서 

오징어순대 전으로도 먹어야겠습니다.

사진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ㅎㅎ

다들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통오징어 순대

최강수산 동해안 초코오징어 초콜릿오징어 선동오징어 통오징어 생물오징어 800g 내외 5미

 

 

간단하지만 맛있는 충무김밥 오징어 무침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 간단한 음식 ~!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법 > 갑자기 충무김밥이 땡기는날 있지 않나요? ㅎㅎ 티비를 보다 급 생각나서 만들어 먹은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입니다. 요즘 외

teumeung.tistory.com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출출한 저녁 야식 메뉴를 준비했어요 ! 집에 손질된 갑오징어를 사용해서 너무 간편하고 입맛돋는 새콤달콤 갑오

teumeung.tistory.com

 

맛있는 < 오징어 콩나물국 ,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 > 맛있게 끓이는법

맛있는 < 오징어 콩나물국 ,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 > 맛있게 끓이는법 오늘은 시원 칼칼한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을 만들거예요. 해장으로도 딱이죠 ~? 오징어 콩나물국에 새우를 넣은국!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