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있는 < 오징어 콩나물국 ,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 > 맛있게 끓이는법

728x90
반응형

오징어 콩나물국

맛있는 < 오징어 콩나물국 ,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 > 맛있게 끓이는법

 

오늘은 시원 칼칼한 오징어 새우 콩나물국을 만들거예요.

해장으로도 딱이죠 ~?

 

오징어 콩나물국에 새우를 넣은국!

만들면서 오징어 새우 콩나물 효능도 알려드릴게요. ~

 

콩나물

콩나물은 비타민 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섬유소는 장내 숙변을 완화해 변비 예방을 돕고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있지요. ~

 

오징어

미리 손질해서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둔 오징어 ! 

오징어는 빈혈 , 폐경에 따른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새우

 

새우도 다 손질하고 씻어서

6개씩 냉동실에 얼려둔답니다 ! 

이렇게 손질해서 소분해놓으면 음식해먹을때 너무 편해요. ~

새우는 몸을 따듯하게하고 호역이나 급성두드러기에

걸렸을때 몸 속에 남아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도 있다네요. !

 

파와 고추

 

파도 .. ㅎㅎ 냉동 파..

다진마늘도 .. 냉동... ㅎㅎ

얼큰한 국물을 위해 청양고추도 많이 준비했어요. 

++시원한 맛을 위해 무가 있으면 무도 준비해주세요. 

저는없는줄알고 다 만들고나니 무가 있더라구요. ^^ 

 

다시마

일단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내줍니다.

(멸치가 있으면 멸치도 넣으시면되요 ~)

 

육수만들기

팔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 

 

콩나물

저는 그냥 다시마가 더 우러나도록 건지지않고

그대로 콩나물 투하 ~ 

 

오징어 콩나물국

 

물이 끓기시작하면 물을 좀 더 넣고 

새우 오징어 마늘을 넣어줍니다.

+무가 있으면 이때 무도 같이 넣어주세요.

 

 

오징어 콩나물국

 

오징어가 반 이상 익었으면

고추가루를 넣고 계속 팔팔 끓여주세요.

저는 두숟갈 정도 넣었어요 !

 

오징어 콩나물국
오징어 콩나물국

저는 거품을 바로걷어내진 않아요. ! 

좀 더 우러나고 나서 마지막에 건져낸답니다.

간장 1스푼 반정도 넣었어요. 

 

 

진참치액 한스푼 ~ 

간을 조정해줘요. !

 

 

오징어콩나물국

 

맑은맛도 좋지만 된장을

1/3 스푼넣으면

조금더 묵직 + 꽃게탕 맛이 나는것 같더라구요.

제 기분탓인가요 ? ㅎㅎㅎ  

취향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되요. ~

 

오징어 콩나물국

마지막으로 파와 고추를 넣고 

푸우우욱!! 끓여주면 

끝 !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

 

오징어 콩나물국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좋아하는 재료를

아낌없이 넣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오징어, 새우, 콩나물 듬뿍 !

얼큰 칼칼한 국이 완성되었네요. ~

 

오징어 콩나물국

 

쌀쌀한날엔 

오.새.콩국 만들어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