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뽀얀 국물 고소한 < 가자미 미역국 > 느낌대로 만들기, 완도미역

728x90
반응형

가자미 미역국

뽀얀 국물 고소한 < 가자미 미역국 > 느낌대로 만들기, 완도미역

 

 

저는 미역국을 좋아해요 ㅎㅎ

냉동실에 가자미가 있어서

오늘은 가자미 미역국을 만들어 볼게요 ~

 

 

완도미역 * 태광오빠 미역 감사합니다

 

 

미역은 완도 미역이 최고죠 !

남자친구의 아는 친구분께서 

완도미역을 보내주셨어요 ~

1미터 넘는것같아요

감사합니다 ^^ 

작년에 받은 미역은 다 먹고 오늘 새 미역 개봉

 

 

완도미역

 

 

미역을 적당량 꺼내서 찬물에 불려줄게요

불리는 동안 미역 효능 알려드릴게요

미역은 칼슘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 도 예방해준데요 ~ 

언니네도 조금 가져다 줘야겠어요 ^^

 

 

 

가자미살

 

 

가자미는 생가자미 쓰셔도 되시구요 

저는 냉동으로 이쁘게 손질되어있는 

가자미를 쓸게요 ! 

두마리 준비 ~ 저는 살코기가 많아야 좋아요 

 

 

토막난 가자미살

 

 

가자미는 고단백 식품으로 뇌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뼈에 좋으며 콜라겐이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다고 해요

효능도 좋은 가자미 ~

먹기좋게 토막토막 해주세요 

토막 ~ 토막 ~ 

 

 

불린미역

 

찬물에 잠깐 담궈놓으면 

금방 불더라구요 ~ 2-3배로 늘어나는 미역 !

미역을 먼저 볶아줄게요 

 

 

 

참기름을 쪼로록 붓고

 

 

휘리릭 볶아볶아

 

 

냉동 큐브마늘도 넣어서 볶아주세요 

 

 

마늘이 타지않게 ! 조심 ~

고소한 향이 올라오고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물을 넣어줄게요 

 

 

 

 

쌀뜬물이나 조갯살 육수가 있다면

육수를 넣어주시면되요 

하지만 그냥 물넣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간장

 

 

이제 간을 해줄게요

저는 4인분 정도 했구요 ! 

간장 3스푼 넣었어요 ~ 

 

 

참치액

 

 

참치액 두스푼 ~~ 

간을 보고 조금 부족하다면

소금을 넣어주세요 !

 

 

미역에 빠진 가자미

 

 

보글보글 끓이다가

마지막으로 가자미를 넣어주세요 ~

 

 

 

 

후추도 넣어주세요 ~ 

저는 후추가 들어가야 더 맛있더라구요 ! 

후추사랑 ~~

 

 

 

 

보글보글 거품을 걷어내지않아도

계속끓이다 보면 없어지더라구요 ~

뽀얀 국물이 나올때까지 끓여주세요 

 

 

 

 

너무 많이 휘저으면 가자미 살이 부셔지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얌전히 눕혀두었어요 ~ 

탱글탱글 가자미 살이 익으면 

완성 ! 

 

 

 

 

국물이 완전 뽀얘요 ㅎㅎㅎ

몸에도 좋은 가자미 미역국 ! 

가자미로 인해 더 뽀얗고 고소한 미역국 완성

 

 

 

 

통통한 살 .. 

제가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가자미 미역국 ~ 

 

 

 

 

다들 오늘 저녁은 가자미 미역국 어떠세요 ~?

 

미역국 만들기

가자미 미역국 레시피

가자미 미역국 끓이는법

 

 

가자미 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소고기 된장 미역국 끓이는법 > 된장 미역국 레시피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소고기 된장 미역국 끓이는법 > 된장 미역국 레시피 오늘은 소고기 된장 미역국을 만들었습니다. 소고기 미역국은 고소하고 맛있죠. 여기에 된장이랑 두부를 넣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