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뜨끈한 < 삼겹살 순두부찌개 > 진한 국물, 얼큰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순두부찌개

뜨끈한 < 삼겹살 순두부찌개 > 진한 국물, 얼큰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오늘 날씨가 너무 춥더라구요 ~ 

쌀쌀한데 다들 감기 코로나 조심하세요 ㅎㅎ

오늘은 집에 있는 순두부 유통기한이 

가까워져서 순두부찌개를 만들었어요 ~

고기를 넣어야지 좀 더 진한 맛이 나더라구요 ! 

삼겹살로 진한 국물 맛을 낸 삼겹살 순두부찌개 ~

 

 

순두부

 

순두부의 효능 !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해요 

소화도 잘되고 저칼로리로 부담없죠

 

이제보니까 유통기한이 가까워진게 아니고

유통기한이 11.17일자로 이미 지났네요

하지만 만들고 나서 사진보고 알았답니다 ^^

헤헷

 

좌 안깐양파 우 까고 썰은 양파

 

 

양파를 송송송 썰어주세요

모양은 중요하지 않아요 

어차피 뱃속으로 들어가니까요 ^^

 

 

좌 청양고추 우 얼린 파

 

 

아무래도 좀 칼칼 ~ 하고

얼큰해야지

캬 ~ 이맛이야 하죠 ?

청양고추는 취향에 맞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

 

 

 

 

 

송송송송 이쁘게 썰어준비해줍니다

+ 다진마늘

저는 큐브 냉동다진마늘 ~ 

 

 

 

삼겹살

 

고기는 적당량 ! 저는 많이 먹을거라서 

아낌없이 썰었어요 ㅎㅎㅎ

삼겹살찌개로 바꿔야되나...

 

볶아지는 삼겹살

 

일단 달군 팬에 삼겹살이랑

기름을 조금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고기 기름이 조금 나오기 시작하면

고추가루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저는 두스푼 넣었어요 

너무 타지않게 약한불로 해야되요

 

 

 

요렇게 고추기름이 나오도록~ 

기름이 충분히 나오면서 고기의 식감도 좋아져요

 

순두부찌개

 

진간장 한스푼 에서~ 한스푼 반?

 

순두부찌개

 

마지막으로 마늘을 넣고

달달달달 볶아줍니다

한번에 양념재료를 다 넣고 볶으셔도되요 !

 

고추기름이 나온다

 

좀 볶다보면 고추기름이 나와요 

고추기름 보이시나요 ~? 

ㅎㅎㅎ 이때 정말 맛있는 냄새나요

고기고추기름냄새 ~!

 

 

고추기름이 생기면

물을 넣고 불을 키워주세요

기름이 둥둥 떠있네요 ~ 

 

순두부찌개

 

양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순두부찌개

 

팔팔 끓어오르면

준비했던 순두부를 넣어줄게요 ! 

 

 

순두부

 

순두부가 탱글탱글하네요 ㅎㅎ

잘라넣지 않아도

휘젓다보면 자연스럽게 으게지더라구요 !

 

순두부찌개

 

이제 간을 맞춰주면 되는데요 ~ 

저는 참치액젓을 넣었어요 ! 

소금 넣으셔도 되요~

간은 조금 씩 넣어서 맞춰주세요 ㅎㅎ

 

순두부찌개

 

이제 남은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팔팔끓이면 끝 ! 

정말 쉽고 간단하죠!?

 

 

이제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어줄게요 ! 

 

 

저는 노른자만 넣을거예요 ㅎㅎㅎ

노른자만 채에 걸러서

살포시 얹어 줍니다 ! 

 

순두부찌개

 

노른자가 올라가기전

 

순두부찌개

 

노른자가 올라간 후

좀더 완성된 순두부찌개같죠!?

ㅎㅎㅎㅎ

오늘 같이 쌀쌀한날 ~ 삼겹살 순두부찌개 

만들어 드셔보세요

 

 

 

얼큰하고 재료가 듬뿍 들어가서

밥한공기 든든하게 뚝딱일이랍니다

계란은 더 끓여서 원하는 정도까지 익혀드시면되요 ~~

 

삼겹살 순두부찌개 완성 ~

 

삼겹살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만들기

삼겹살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레시피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