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파더 시청자 돼지고기 레시피 응모 < 돼지고기 덮밥 > 간장돼지고기 덮밥

728x90
반응형

 < 돼지고기 덮밥 > 간장돼지고기 덮밥

 

<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 ! >

고기 마니아 특집

한돈으로 맛있게 즐기는 레피시 응모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조건 1 . 한돈 ' 뒷다리살' 부위를 활용한 레시피

조건 2 . 고기를 포함한 재료의 가격은 1만원 이하로 제한 (각종양념재료 제외)

 

 

 

 

어제 사온 한돈돼지 뒷다리살로

뭘 만들까 고민하다..

간장 돼지고기 덮밥을 만들어봤어요!

 

 

양파와 당근

 

양파와 당근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요 ! ㅎㅎ

 

한돈 뒷다리살

 

조건에 한돈 ' 뒷다리살 ' 부위를

사용하라는 조건이 있기에! 어제 마트가서 사왔어요 ㅎㅎ

엄청 싸더라구요 500g (3,000원)

만원어치 사왔어요 ㅎㅎ 다른요리도 해먹으려구요

제일 인기없는 부위라고 하시는...뒷다리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

 

 

 

먼저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볼게요 ㅎㅎ

 

 

 

 

마늘이 타지 않게 조심조심

어느정도 파향이 올라오면

돼지고기 뒷다리 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휘릭 휘릭

휘젓 휘젓

 

 

통후추

 

중간에 후추도 넣어서 

볶아주세요 ! 꼭 통후추가 아니더라도

집에있는 후추를 넣으시면되요 

저는 통후추가 좋더라구요 ^^

 

 

돌리는 재미도 있답니다

돌려 돌려 ~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팽이버섯 당근 양파를 넣고 볶아줄게요

 

 

 

 

이제 간을 맞출건데요 ! 

저는 간장 세스푼 넣었어요 ~

1.5인분 양정도 만들어진것 같은데 

두번 넣고 싱거우면 한번 더 넣고 

조금씩 먹어보면서 간을 맞추시면되요 ^^

 

 

간장

 

간장 세스푼 ~ 

 

설탕

 

약간의 단맛이 좋을것같아서

설탕은 한스푼 안되게 반스푼 정도 ...?

 

고추가루

 

고추가루도 반스푼 넣어줄게요 

반보다 더 적게 넣은것 같네요 ㅎㅎ

 

 

어느정도 고기가 익고

다 볶아지면 완성 ! 

약간 짜도록 하는게 좋아요 ~ 

노른자랑 밥이랑 비비면 간이 딱 맞더라구요

 

 

이제 밥위에 고기를 올리고

노른자를 올리면 완성 ! 

너무 간단하고 쉽지않나요 ㅎㅎ

 

 

쓱쓱 비벼 먹거나 밥에 얹어 먹어도 

꿀맛이예요 ~ ^^ 

고기도 양념이 쏘옥 스며들어

부드럽더라구요

밖에서 사먹을땐 몰랐는데 

이렇게 만들기 쉬웠다니.. ㅎㅎㅎ

 

 

간장 돼지고기 덮밥

돼지고기 간장덮밥

돼지 뒷다리살 요리

돼지고기 레시피

 

응모된 레시피 수만큼 소외계층에 기부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레시피 주인공에게는 

이벤트 상품을 준다고 하네요 ! ㅎㅎ^^

응모기간 < 11월 11일 ~ 11월 25일 >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다들 관심있으시면

빠르게 응모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