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청경채 된장무침 < 청경채 무침 > 청경채 반찬만들기

728x90
반응형

청경채 된장무침

청경채 된장무침 < 청경채 무침 > 청경채 반찬만들기

 

집 냉장고 야채실에 

몇주전부터 방치된 청경채

요 아이를 어떻게 처리를 해야되는데 .. 

만들기 편하면서 입맛돋는 반찬을

만들어 볼게요 ~~

 

 

 

 

청경채 효능부터 알려드릴게요 ~ 

개인적으로 청경채를 좋아하는데요 !

청경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데요

요즘같은 때 중요한 !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구요

고혈압 예방, 임산부에게도 좋고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해줘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네요 

 

 

청경채

 

 

이렇게 2등분으로 잘라줘도 되구요 ~ 

저는 하나하나 떼어서 준비했어요 !

한번에 많이하는것보다 

만들기 쉽기 때문에

먹을만큼만 조금씩 만들어 먹어도 좋을것같아요 

아삭아삭 ~

 

 

물 끓이는중

 

 

청경채를 살짝 데쳐줄거예요 

물을 올리고 

 

 

히말라야 핑크소금 ~ 핑크핑크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이제 물이 끓는 동안

양념을 준비할게요

 

 

된장과 마늘

 

된장 큰 한스푼 + 얼린 큐브 마늘 

 

고추가루와 통깨

 

고추가루 큰 한스푼 + 통깨

 

 

 

마지막으로 참기름 두스푼 넣고

섞어주었어요

양념 만드는건 다 다르던데

딱 저렇게만 넣어도 진짜. 맛있어요

 

물 끓는중

 

 

물이 끓기 시작하면 

청경채를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데쳐낼거예요 

 

 

 

들어갔다

숨죽으면

 

 

건져서 살려주기

 

 

 

너무 오래 데치지말구요 

넣었다 숨이 죽으면 다시 건지면되요 ~

 

 

 

 

이정도가

아삭하고 딱 좋더라구요 !

 

 

 

 

이제 찬물에 조물조물

헹궈줄게요

찬물샤워 ~~ 

물기를 탈탈탈 털어서 준비해주세요

바로 다 드실게아니면

물기를 꼭짜서 해주셔야지

물이 많이 안생겨요 ㅎㅎ

 

청경채와 양념

 

 

데쳐진 청경채와 준비된 양념장 !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비비고 ~ 

준비된 손

양념은 한번에 넣지말고 조금씩 넣어서 

간을 맞춰 버무주세요

 

 

 

 

정성스럽게 무쳐주세요

대충 무쳐도 맛있긴해요 ^^

 

 

 

 

짠 완성 !

청경채 요리라고 하기엔 좀 .. 그렇지만

 

청경채 된장무침을 처음 만들어 보는데요

너무 쉽고 빠르고 맛있네요

 

 

 

 

비주얼도 좋고

아삭아삭 

한접시 순삭.....

몸에도 좋은 청경채 ㅎㅎ 반찬으로 딱이네요

 

 

 

청경채 요리

청경채 반찬

청경채 된장무침

청경채 효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