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소고기 된장 미역국 끓이는법 > 된장 미역국 레시피

728x90
반응형

소고시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소고기 된장 미역국 끓이는법 > 된장 미역국 레시피

오늘은 소고기 된장 미역국을 만들었습니다.

소고기 미역국은 고소하고 맛있죠.

여기에 된장이랑 두부를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완도 미역을 선물 받아서 열심히 먹어줘야 되는데 

가자미 미역국, 황태미역국, 소고기 미역국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

 

완도 미역

먼저 건미역을 물에 20-30분 정도 담가서 불려주세요.

미역이 불면 양이 두배 넘게 불어나기 때문에

양 조절을 해서 불려주세요.

불어난 미역은 바락바락 물에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두부

두부 반모를 먹기 좋게 깍둑썰기로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한우국거리

소고기 준비!

한우 국거리를 사서 준비. 끝입니다. ㅋㅋㅋ

 

곰곰 호주산 소고기 앞다리살 국거리용 300g (냉장), 1개

 

고기굽기

소고기가 들어간 미역국.. 벌써부터 맛있을 것 같죠?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고 소고기부터 중 약불로 볶아줍니다.

 

소고기 볶기

달달 볶다 핏기가 사라지고

어느 정도 익어다 싶으면 미역을 넣어주세요.

 

완도미역

미역을 넣고 한 번 더 달달 볶아주세요.

이때 다진 마늘을 넣어주면 잡내와 비릿한 맛이 사라지는데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저는 마늘을 생략했답니다. ^^

고소하게 미역을 충분히 볶아줘야 맛있어요.

 

된장미역국

어느 정도 볶아지면 된장 큰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된장을 넣으면 간이 딱 맞아서 따로 액젓이나 소금을 넣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된장미역국

된장을 잘 풀어서 볶아줍니다.

고소하게 볶아지는 소고기 미역 된장~

 

소고기 된장 미역국

덩어리가 잘 풀어지고 볶아지면 물을 넣어줄게요.

물을 6컵 정도 넉넉하게 다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된장미역국

이제 강한 불에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된장미역국

생일 때마다 끓여먹는 미역국

항상 같은 미역국보다 매번 다르게 만들어 먹으면 좋겠죠? ㅎㅎ

 

된장미역국

소고기 된장 미역국 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ㅎㅎ

이때 간을 보고 부족하다면 멸치액젓이나 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시면 돼요.

저는 된장 크게 한 스푼 넣었더니 딱 맞더라고요.

 

된장미역국

마지막에 두부를 넣고 조금 더 끓여내면 완성입니다.

 

후추

통후추로 마무리!

비릿한 향에 예민하신 분들은 미역 볶을 때 마늘도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ㅎㅎ

확실히 비릿한 향이 없어집니다.

 

소고기 된장미역국

맛있는 건 다 들어가서 맛이 없을 수가 없네요. ㅎㅎ

된장국과 소고기 미역국을 합친 맛.

 

소고기 된장미역국

두부를 큐브 모양으로 귀엽게 잘라서 넣어줬더니

보기에도 좋더라고요.

 

소고기 미역국

몸에 좋은 미역과 소고기 듬뿍 넣어서 

고소하게 만들어 드세요.

밥 한 공기 뚝딱이랍니다. ㅎㅎ

 

소고기된장미역국

건미역1kg 완도산 산모용미역, 1개, 1kg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된장 미역국 만들기

 

뽀얀 국물 고소한 < 가자미 미역국 > 느낌대로 만들기, 완도미역

뽀얀 국물 고소한 < 가자미 미역국 > 느낌대로 만들기, 완도미역 저는 미역국을 좋아해요 ㅎㅎ 냉동실에 가자미가 있어서 오늘은 가자미 미역국을 만들어 볼게요 ~ 미역은 완도 미역이 최

teumeung.tistory.com

 

 

속편하고 고소한 새우미역죽 만들기 ~간편한 한끼식사로 추천합니다

< 속편하고 맛있는 새우미역죽 만들기 ~간편한 한 끼 식사 > 오늘 아침에 배도아프고 죽이땡겨서 새우미역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저희 집에 넘쳐나는게 미역이라.. (완도 미역^^♡) 제가 좋아하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