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5분요리 < 바삭한 미나리전 만드는법 > 미나리 효능

728x90
반응형

초간단 5분 요리 < 미나리전 만드는 법 > 미나리 효능

미나리전

정말 간편하고 맛있는 미나리전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몸에도 좋고 정말 왕초보도 만들어 먹을수 있으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ㅎㅎㅎ

재료는 미나리와 부침가루만 있으면 된답니다. 

 

미나리

먼저 미나리를 다듬어 줘야 되는데요. 

미나리 손질! 잎부분은 시든 부분만 떼어주고요.

붉은빛을 띠는 끝부분을 잘라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ㅎㅎㅎ

 

미나리

먹기 좋게 잘라주는데요 저는 큼지막하게

4등분 정도 잘라줬습니다.

잘게 잘게 잘라도 좋으나 저는 큼지막한 게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미나리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탈탈 털어 준비해 줍니다.

습지에서 자라나는 미나리 특성상

가끔 미나리 잎에 거머리가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더 깨끗하게 씻고 싶으시다면, 백 원짜리 동전을 바닥에 두고

물을 받아서 식초 한 스푼을 넣어서 

10분 ~2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ㅎㅎ 

저는 가볍게 2-3번 헹궈줬습니다.

 

청양고추

매콤하게 청양고추도 어슷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ㅎㅎ

미나리와 청양고추만 들어가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부침가루

부침가루 2 : 물 1

2:1로 물을 좀 더 적게 넣어서 되직하게 만들어 주세요.

 

부침가루 

저는 부침가루를 많이 안 넣고 만들어 먹는데요.

부침가루가 적을수록

더 바삭하고 미나리 향이 가득한 부침개가 만들어져요 ㅎㅎ

 

미나리전

이제 미나리와 청양고추를 넣고 반죽이 뭉치지 않게 골고루 섞어줍니다.

미나리는 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인데요.

생각날 때마다 사서 정말 간편하게 미나리전을 부쳐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미나리전

저는 미나리전을 초장에 찍어 먹기 때문에 간은 따로 해주지 않았습니다.

정말 미나리와 청양고추만 넣어서 부치기만 해도 꿀맛이랍니다.~

 

기름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프라이팬을 가열해주세요.

적당한 양을 올려서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최대한 얇게 ~! 올려서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미나리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중불에서 강불로 저는 빠르게 구워내는데요.

그래야 미나리 식감도 더 살아있는 느낌적인 느낌 ㅎㅎ ~

 

미나리전

부침가루를 많이 넣지 않으니 미나리 그대로 구워낸 것 같죠?

저는 이렇게 먹어야지 맛있더라고요.

 

미나리의 효능 알려드릴게요.

1. 해독작용, 중금속 배출 - 미나리는 해독 및 중금속 정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는 이유도 복어의 독을 중화시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미나리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채 외로 쉽게 내보내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2. 간 기능 향상, 숙취해소 - 미나리는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에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꾸준히 먹어주면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저는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

 

 

3. 변비에 효과 -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물성 섬유가 창자의 내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효험이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답니다.

4. 고혈압에 효과 - 미나리는 전체적인 혈 관계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혈압과 혈중 콜레스트레롤 수치 경감 효과가 있으며 심혈관 질환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로 인해서 정신도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

 

미나리전

봄철 영양식으로 너무 좋은 미나리!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내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줘야지 컨디션도 좋잖아요 ~?

5분 만에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보도 쉽게 만들어 먹는 미나리전!

맛있게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미나리전

매콤하고 바삭하고 ㅎㅎ 너무 맛있게 잘 구워졌네요.

향긋한 미나리 향이... 정말 굿입니다.

취향에 맞게 간장이나 초장에 찍어 드시면 되는데요.

 

미나리전

저는 초장 강추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ㅜㅜ

중독되는 맛~ 미나리만 넣기 심심하게 느껴지시면 새우도 넣어서 같이 부쳐먹으면 맛있답니다.

 

미나리전

초간단 미나리전 만들기 완성. ~!

노안농협 [노안농협] 세척 미나리 1kg, 단품

 

백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백 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어제 티비를 보고 꽂혀서 만들어 봤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완전 추천합니다. 양념만 넉넉히 만들

teumeung.tistory.com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집에 칵테일 새우가 많아서 이곳저곳에 넣어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저번 기본 미나리전에서 약간, 아주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