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튀김 라볶이 < 백파더 라볶이 레시피 > + 미니 새우튀김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튀김 라볶이 < 백 파더 라볶이 레시피 > + 미니 새우튀김 만드는 법

라볶이

오늘은 분식이 당겨서 아침부터 라볶이 + 새우튀김을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백 파더 라볶이 레시피가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하지만 양 조절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안 그럼 짜지기 때문...

먼저 라볶이와 같이 먹을 소세지와 새우를 먼저 준비해줄게요.

 

비엔나 소세지

아이들은 소세지랑 새우튀김이 있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저는 아이들이 아니지만 좋아해서 준비했습니다.

양이 적은 건 1인분만 만들기 때문에 참고해주세요. ㅎㅎ

2-3인분은 먹을 만큼 넉넉히 만들어 주면 된답니다.

먼저 소세지는 양쪽 + 모양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비엔나 소세지

그리고 끓는 물에 데쳐서 준비해주면 끝입니다. ㅎ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

도시락 소시지용으로도 딱이니 ㅎㅎ

이 모양 만들기는 여러 군데 써먹을 수 있겠어요.

 

새우

냉동새우를 물에 씻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고

소금이랑 후추로 밑간을 해줬습니다. 10분 정도 잘 자라고 재워주세요.

새우를 먼저 재워두고 소세지를 튀기면 딱 맞겠죠?

 

튀김가루

저는 튀김가루를 한번 묻히고 

튀김가루를 물에 풀어서 한 번 더 묻혀줬는데요. ㅎㅎ

이러면 바삭하고 맛있어요.

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풀지 말고 약간 되직하게 만들어주세요.

 

새우튀김

먼저 새우에 튀김가루를 묻혀줍니다. 앞뒤로 꼼꼼히~

새우 꼬리는 묻혀주지 않았어요.

새우튀김

그리고 물에 풀어둔 튀김가루를 한번 더 묻혀줍니다.

꼼꼼하게~~

새우튀김

기름을 먼저 예열시키고 튀겨줍니다.

저는 양도 적고 새우도 작기 때문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튀겨줬는데요.

간단하게 먹을 때는 기름을 많이 넣어서 튀길 필요가 없답니다.

또, 프라이팬은 기름이 많이 튀기 때문에 움푹 파인 걸 사용해주시는 게 좋아요.

 

새우튀김

맛있게 노릇노릇 잘 익었다면 건져서

키친타월에 기름을 빼줍니다.

 

새우튀김

보기엔 못생겼는데요...

라볶이를 만드는 동안 기름을 빼두었는데요.

정말 하나도 안 눅눅해지고 완전 바삭했습니다. 

새우의 고소한 향과 함께... 간도 너무 잘 맞아서 꿀맛......

이제 드디어 라볶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라볶이

백 파더 라볶이는 라면수프를 사용해서 

정말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데요.

스프나 양념 양 조절이 중요하답니다.

소스 조절에 실패할 것 같으면 물을 넉넉히 넣어주세요. ㅎㅎ

졸이면 간이 딱 맞아지거든요.

먼저 라면수프 2/3를 넣어줍니다.

떡이랑 어묵도 넣기 때문에

물은 보통 라면 끓이는것보다 더 넣으시는 게 좋아요.

 

고추장

고추장 한 스푼

저는 더 적게 넣었습니다. 백 파더 라볶이가 조금 짜다는 포스팅이 많더라고요.

물에 고추장과 라면수프를 잘 풀어주고 팔팔 끓여주세요.

 

설탕

저는 면도 반만 넣고 양도 적게 할 거기 때문에

설탕도 반 스푼 넣었는데요. 설탕을 1 큰 스푼 가득 넣어주세요.

라볶이는 달달한 맛이 좋기 때문에 한 스푼 반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고추어묵

집에 있는 고추 어묵이 마침 22일 

오늘까지라서 넣어봅니다.

이 고추어묵 매콤하니 맛있더라고요. ㅎㅎ

 

라볶이

준비해둔 어묵과 떡을 넣어주고 먼저 끓여줬습니다.

밀떡이라면 면이랑 동시에 넣어주셔도 돼요. ^^

저는 두꺼운 쌀떡으로 조금 더 먼저 넣어서 익혀줬습니다.

 

 

대파도 빠질 수 없죠 ㅎㅎ

파도 송송 썰어서 넣어주시고요.

양배추 등등 집에 있는 재료를 취향에 맞게 재료를 추가해주세요.

 

라볶이

떡이 반 정도 익었다 싶으면 라면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간을 보고 단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설탕을 더 넣고 

적당하다 싶으면 졸고 나면 간이 더 딱 맞아지니 멈춰주세요.

안 그럼 짜집니다. ㅎㅎ

칼칼한 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 추가!.

 

라볶이

저는 같이 먹을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남기기 싫어서 라면 반개만 넣었습니다.

보통 1개를 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라면 반개를 넣고 끓이실 거면 소스도 2/3이 아닌 3/1 정도만 넣어주셔도 됩니다.

고추장과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ㅎㅎㅎ

 

라볶이

완성된 라볶이.!!!!!!!

ㅎㅎㅎㅎ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재료를 더 푸짐하게 넣어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에 참기름 한 스푼 넣는 것도 추천합니다. ㅎㅎ!

 

라볶이

이제 이쁘게 담아보겠습니다.

ㅎㅎㅎ 저는 혼자 먹어도 이쁘게 담아서 먹는 게 기분이 좋더라고요.

가운데 라면을 올리고 떡과 어묵

그리고 만들어놓은 새우튀김과 소시지!

 

라볶이

새우튀김 라볶이.!

사진에는 국물을 넉넉히 담지 못했으나 듬뿍 담아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ㅎㅎ

 

라볶이

만들기 쉽고 맛있는 라볶이. ㅎㅎ

저녁에 만들어 먹으면 살찔까 봐 아침부터 일어나서 만들어 먹었네요.

 

고추어묵

이 고추 어묵도 매콤하니 맛있는데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서 드셔 보세요.!

 

라볶이

솔직히 혼자 먹기에 적은 양들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ㅎㅎㅎ 다양하게 먹고 싶은 욕심...

새우튀김이 생각보다 바삭하고 맛있게 튀겨져서 진짜... 맛있었어요.

꼭 만들어서 같이 드세요. 

 

라볶이

맥주 안주로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백 파더 라볶이 + 새우튀김 만들기 완성.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레시피 ~!!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 레시피 ~!! 오늘 꿈에 친언니가 저희집에 놀러 왔는데요. 제가 부대찌개를 만들어준다고 먹고 가라고 열심히 만드는 도중에 꿈에서 깨어났답니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