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 potato , 버터만 준비하세요

728x90
반응형

아코디언 통감자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 potato , 버터만 준비하세요!

저녁에 출출한데 밥은 먹었고 입은 심심하고 

이럴 때 만들어 먹기 딱 좋은 감자구이를 보여드릴게요.

한 장씩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아코디언 감자~

통감자

미나리전에 이어서 두 번째로 쉬운 통감자 구이입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죠. ㅎㅎㅎ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만드는 법! 

먼저 감자를 껍질째로 먹을 거기 때문에 흙과 지저분한 곳들은 깨끗하게 닦아서 씻어주세요.

국내산 감자, 5kg, 1봉

통감자

감자를 썰어줘야 되는데요. 최대한 얇게 써는 게 좋습니다.

감자 밑이 너무 둥글다면 썰다가 아래까지 썰려서 조각나기 때문에

밑동은 평평하게 잘라주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아래 나무젓가락을 두고 자르면 끝까지 잘리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

 

통감자

짠! 두껍고 못 잘랐죠? ㅎㅎ

요리 초보랍니다...

다음번엔 성공하리...

최대한 얇게 잘라야 되는데.... 최대한 두껍게 자른듯한 느낌

여러분은 얇게 썰어주세요. ~~~

칼집을 낸 후에는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줍니다. 

저는 생략하고 구웠습니다. ^_^ 그래도 맛있어요. ㅎㅎㅎㅎ

 

소금

이제 에어 프라이어기에 종이호일을 깔고 

소금을 솔솔 뿌려줬습니다.

저는 달달한걸 안 좋아하기 때문에

설탕이나 슈가파우더 치즈가루는 안 올려줬는데요.

아이들 간식으로는 딱이니! 있으시다면 준비해주세요. ㅎㅎ

 

통후추

통후추도 솔솔솔

소금이랑 버터 후추만 있으면 맛있는 버터 감자 구이가 만들어집니다.

 

통감자

준비되었나 감자들이여.

이제 버터만 발라주면 되는데요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살짝 녹여준 다음 

고루고루 아이들은 샤워시키듯 뿌리고 발라주세요.

 

버터 감자구이

저는 이렇게 버터를 올려두고 구웠는데요.

이렇게 구우시면 안 됩니다. ^^

버터가 고루고루 안 묻어서 저는 굽는 도중에 다시 겉면을 발라주고 구웠어요. ^^

감자 틈 사이로 꼼꼼하게 발라줄수록 좋답니다. + 얇게 썰수록

제 포스팅을 보면서 저거보다 더 얇게 잘 썰 수 있어! 이런 마음으로 썰어주세요. ㅎㅎ

 

에어프라이기

감자는 생각보다 잘 안 익어요.

만드는 건 간단하지만 굽는 시간이 꽤 걸린답니다. ㅎㅎ

감자 먼저 넣어두고 다른 음식을 만들면 시간이 딱 맞겠죠?

굽는 시간은 에어 프라이기마다, 감자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보통 180-200 도 사이에 35분-40분은 구워주셔야 됩니다.

저는 2번 나눠서 20분에 열어보고 버터를 더 발라주고

다시 20분 더 구워서 완성했습니다.

 

아코디언 통감자

짠 ~! 

정말 간단한, 감자와 버터만 있으면 만들어지는

아코디언 통감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칼집을 안쪽 깊숙이 얇게 썰수록 

더 이쁘게 펼쳐지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아코디언 통감자

엄청 이쁘게 잘 펼쳐지진 않았지만 ㅎㅎ

버터와 소금 간으로도 정말 맛있는 감자 구이가 만들어지더라고요. 

취향에 맞게 설탕이나 꿀 파마산 치즈가루 등 올려주기만 하면 되니 ㅎㅎ

만들기도 간편하고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고 ~ 다 좋네요.

 

통감자구이

어릴 때는 통으로 쪄서 소금이나 설탕에 찍어먹기도 했는데요.

감자 효능 알려드릴게요.

* 감자는 항상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해독작용 또한 뛰어나다고 합니다.

* 감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땅속의 사과'라고도 불리는데요. 감자의 비타민c는 열에 의한 손실도 적다고 합니다. ㅎㅎ 비타민 c 는 피로회복,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등 너무 많은 효능이 있죠.

 

 

* 감자의 껍질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암 예방 연구자료와 특허 자료에 언급되기도 하는데요. 가능하다면 감자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먹는 게 좋겠습니다.

* 그밖에 감자 효능은 대사증후군 예방, 염증 완화, 편도선이나 기관지염 완화 등 효능이 너무 다양하네요.

 

감자

감자를 드실 때 주의사항은!!

감자의 싹이 돋는 부분은 알칼로이드의 1종인 솔라닌이 들어있기 때문에 싹이 나거나 빛이 푸르게 변한 감자는 되도록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날감자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위 기능을 좋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익혀 드세요.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부모님도 맛있다고 한 장씩 뜯어서 한 개를 다 드시더라고요.

ㅎㅎㅎ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단 감자요리.

아무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