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레시피 ~!!

728x90
반응형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 레시피 ~!!

부대찌개 

오늘 꿈에 친언니가 저희집에 놀러 왔는데요.

제가 부대찌개를 만들어준다고 먹고 가라고 열심히 만드는 도중에 꿈에서 깨어났답니다.

부대찌개가 어찌나 생각나던지....

그래서 오늘 아침 부대찌개를 만들어 먹었어요.^^

저희 집에는 햄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ㅎㅎ

만들기 쉽고 맛있는 부대찌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다시마

사골육수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집에 사골육수 준비되어있는 경우 거의.. 없죠..ㅋㅋㅋ

드물지만 준비되어있거나 장 보러 가신다면 사골육수를 준비해주세요. ^^

저는 다시마 4-5장을 뜨거운 물에 담가 두었습니다.

멸치육수, 쌀뜨물 아무거나 준비하셔도 좋아요. 

 

샘표 가마솥방식 사골육수, 12ml, 6개입

냉동 파와 양파 

 

집에 있는 재료를 하나둘 꺼내 주시면 되는데요. 

파는 송송 썰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이 외에 좋아하는 채소를 듬뿍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칼칼한 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도 잊지 마세요 ~!

 

비엔나 소세지

저는 이 소시지 넣는걸 정말 강추합니다.

비엔나 소세지를 송송송 동그랗게 썰어 넣으면

먹을 때 식감도 탱글탱글 좋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저는 모든 재료를 1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으니

2-3인분 만들때엔 참고해서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소세지

맛있는 동그란 소세지와 스팸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스팸이 들어가야 국물이 더 맛있어지는것 같아요. 짭쪼름..

 

팽이버섯과 두부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서 깨끗히 씻어서 준비합니다.

두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돼지고기 다짐육이나 베이컨, 베이크드빈 등 넣어주면 더 맛있겠죠~?. ^^

라면사리나 당면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김치

신김치는 종이컵 사이즈로 한 컵 정도면 넉넉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김치찌개가 될 수도 있어요. ㅎㅎ

저는 반 컵 정도의 양을 넣었습니다.

 

부대찌개 양념

이제 부대찌개 양념을 만들 건데요. 

고추장 한 큰 술 

간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부대찌개 양이 많을 경우에는 한 스푼씩 더 늘려주시면 됩니다.

달달한 맛이 좋다면 설탕도 한스푼 추가해주세요.

저는 고추장이 달기 때문에 패스했어요. ^^

 

콩나물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나고 

맨 아래 깨끗하게 씻어둔 콩나물을 깔아줍니다.

한 줌 가득 갈아주세요. 저는 너무 적게 올렸네요. ㅎㅎㅎ

아래 더 풍성하게 깔수록 재료들이 이쁘게 담긴답니다.

 

부대찌개

김치는 한가운데 두고 둘러가면서 재료를 올려줍니다.

햄 1, 2, 3 두부, 버섯, 파, 양파, 청양고추로 마무리

 

부대찌개

치즈는 반으로 갈라서 반은 넣어서 끓이고

나머지 반장은 마지막에 올려줄거기 때문에 남겨두세요. ^^

양념장은 한번에 다 올리지 말고 2/3 먼저 올리고 간이 싱겁다면 더 넣어주는 게 좋아요. 

저는 2/3 만 넣어도 간이 딱 맞았답니다. 

너무 짤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마세요. ^^

 

부대찌개

이제 다시마 육수를 넣고 강한 불로 끓여줍니다.

육수를 가득 넣으면 끓으면서 넘칠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 ^^

 

부대찌개

팔팔 끓기 시작하면 

라면사리를 넣어줍니다. 저는 반쪽만 넣어줬어요. ㅎㅎ

재료가 푸짐하기에 ~ 

 

부대찌개

강불로 바글바글 끓이다 중강불로 줄여서 잘 졸여줍니다.

충분히 끓여줘야 맛있더라고요. 

라면이 어느정도 익었다면 남겨둔 치즈 반장을 또 2등분 내서 라면 위에 올려주고

치즈가 녹았다면 완성!.

 

부대찌개

이렇게 완성된 부대찌개입니다.

비주얼 대박이지 않나요..?

제가 만들어서 제가 혼자 호로록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회사 근처 점심시간에 먹던 부대찌개보다 훨씬 맛있는...

엄지 척입니다.

 

부대찌개

흰밥에 면이라 햄 올려서 한공기 뚝딱.

아침 겸 점심 너무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

다들 초간단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부대찌개 만들어 드세요. ~!

안주로도 딱이랍니다.

 

맛있는 부대찌개 만드는법

 

 

튀김 라볶이 < 백파더 라볶이 레시피 > + 미니 새우튀김 만드는법

튀김 라볶이 < 백 파더 라볶이 레시피 > + 미니 새우튀김 만드는 법 오늘은 분식이 당겨서 아침부터 라볶이 + 새우튀김을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백 파더 라볶이 레시피가 정말 간단하더라

teumeung.tistory.com

 

 

청평호수, 가평 맛집 <정통 부대찌개> 부대찌개 맛집 , 드라이브

청평호수, 가평 맛집 <정통 부대찌개> 부대찌개 맛집 , 드라이브 주말에 드라이브를 갔다왔습니다. 미세먼지가 좀 심하긴했지만.... 기분전환겸 청평호수길 따라서 드라이브! ~ 역시 약간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