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법 > 싱싱한 완도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728x90
반응형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 법 > 싱싱한 완도 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굴떡만두국

 

어제저녁 집에서 굴 떡만두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죠.. 연말 연초는 밖에서 보냈기에 오랜만에 집에서 먹는 뜨끈한 떡국 한 그릇이었는데요.

정말. 맛있는 굴 떡만두국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굴떡만두국

 

얼마 전 굴을 잔뜩 선물 받아서 여러 가지 음식에 넣어서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저는 설날이나 연초 외에도 떡국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굴떡만두국은 처음 만들어 봤어요.  대 성공이었습니다. ^^

먼저 다시마 5개 디포리 2개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흰자 노른자

저는 계란을 한 개만 준비했는데

3-4인 기준 달걀 2개를 준비해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소금 간을 아주 약간 해주세요.

보통은 떡국 만들 때 풀어서 같이 먹기도 하나

굴떡만두국은 재료가 충분히 들어가기 때문에 지단을 만들어서 고명으로 올리는 게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계란지단

계란 지단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ㅎㅎㅎ

프라이팬에 따로따로 부쳐서 원하는 모양으로 썰어주면 된답니다.

 

지단

취향에 맞게 길쭉하게 썰어도 되고, 마름모 모양으로 잘라도 됩니다. 

저는 노른자가 작게 부쳐져서 테두리를 잘라냈더니 작게 썰어졌습니다. ㅠㅠ

육수를 낸 다시마를 잘게 썰어내도 식감이 좋아요. ㅎㅎ

저는 너구리에 들어있는 다시마도 먹기 때문에 준비했습니다.

 

냉동실에 넣어뒀던 굴을 꺼내서 해동후 

소금물에 바락바락 씻어줍니다.

탱글탱글 정말 맛있어 보이 쥬?

 

[마더트리] 제철맞은 완도 깐 생굴-2kg

다시마와 디포리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면 다시마와 디포리는 건져주세요.

육수를 푹 ~ 충분히 끓여줘야지 맛있어요.

집에 사골육수가 있다면 사골 육수를 준비해도 좋아요.

 

떡국떡

 팔팔 끓는 육수에 떡을 씻어서 넣어줍니다.

ㅎㅎ 사진엔 적게 보이지만 4배의 양을 넣어줬습니다.

이날은 아빠와 둘이서 먹는 양으로 2인분을 만들었습니다.

 

떡만두국

떡이랑 물만두를 넣고 

푹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떡만두국

이제 끓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육수의 비릿함을 잡아주기에 좋아요. ㅎㅎ

1인분에 1/2스푼 정도가 좋습니다. 저는 2인분으로 한 스푼 ~!

 

떡만두국

떡만두국에 마늘을 넣고 팔팔끓으면 썰어둔 파도 넣어주세요.

ㅎㅎㅎ 떡만두국 정말 쉽죠...

 

떡만두국

이제 간을 해주는데요.

진간장 한 스푼 액젓 두 스푼을 넣어줬더니 간이 딱 맞았습니다. 

 

굴떡만두국

다 익어 갈 때쯤 굴을 마지막으로 넣고 푹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양에 따라서 소금이나 액젓으로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통후추

마지막엔 통후추 톡톡톡

완성된 굴 떡만두국입니다.

 

굴떡만두국

고명까지 올려주니 뽀얀 국물에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사골 육수를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뽀얗게 만들어지다니.. ㅎㅎ

 

굴떡만두국

몸에 좋은 굴도 듬뿍 넣어서 만드니 맛있네요. ㅎㅎ

아빠는 한 그릇 뚝딱하고 

남은 육수에 굴을 더 넣어서 푹 삶아 한 그릇 더 드셨답니다.

 

굴떡 만두국

굴로 만드는 요리 굴떡만두국 완성! 

 

생굴 비리지 않게 먹는법 < 굴무침 만드는법 > 굴 세척방법

생굴 비리지 않게 먹는 법 < 굴무침 만드는 법 > 굴 세척 방법 얼마 전에 남자 친구의 친구분(태광 오빠)께서 굴을 한 박스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완도 프린스.. 완도 미역에 이

teumeung.tistory.com

효능도 좋은 싱싱한 완도 굴 ~! 여러 가지 음식 만들어 드셔 보세요.

참고로 마지막에 구운 김을 바삭바삭 부셔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

다들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