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두부 김치제육볶음 황금레시피 < 맛있는 제육김치볶음 만드는법 >

728x90
반응형

두부 김치제육볶음 황금 레시피 < 맛있는 제육김치볶음 만드는 법 >  

제육김치볶음

집에 돼지 앞다리살이 있어서 김치 제육볶음을 만들어 봤습니다. 

삼겹살을 이용에 만들어도 맛있지만 저는 앞다리살을 준비했어요. 

두부와 먹어도 맛있고

쌈에 싸먹어도 너무 맛있는 제육김치볶음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앞다리살

앞다리살 400g 정도 준비했습니다. 

더 많은 양을 준비했으면 양념을 조금씩 더 늘려서 만들어 주세요. 

앞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돈마루 한돈 앞다리 불고기용 (냉장), 500g, 1개

 

제육 양념

먼저 양념을 만들어서 

조물조물 고기를 재워둘 거예요.

고추장 한 숟가락 반. (양이 더 많다면 모든 양념 두 숟갈 넣어서 만들어 주세요.)

맛술 한 스푼 반.

 

제육 양념

후추 톡톡톡톡 과 다진 마늘 큰 스푼

고춧가루 한 스푼 반

참기름 한스푼

 

제육양념

물엿이나 올리고탕 한 스푼 반

간장 한 스푼 반

설탕을 넣지 않아도 물엿을 넣으니 달달하게 만들어지더라고요.

고추장도 달기 때문에 설탕은 패스했습니다.

양념을 고기에 잘 버무려서 준비해주세요.

 

당근과 청양고추

다른 야채는 많이 안 넣고 당근과 청양고추만 송송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김치와 고기만 넣어도 맛있어요. ㅎㅎ

 

김치

묵은 김치를 준비해주세요. ㅎㅎ

저는 김장한 김치가 보기보다 너무 잘 익어서 일반 김치를 준비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송송송!

 

 

고기와 김치 비율은 좋아하시는 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1:1 정도 준비했습니다.

김치에도 양념이 있기 때문에 고기 양념 많~ 이 넣지 않아도 돼요. ㅎㅎ

 

두부

쌈을 싸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두부에 먹는 것도 좋아해서

두부도 준비해 줬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면 끝.

 

파기름

김치를 볶기 전에 먼저 파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파 기름이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패스하셔도 됩니다.

 

김치볶기

이제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나왔다면 

참기름과 김치를 넣어서 고소하게 잘 볶아주면 되는데요. 

김치 숨이 죽도록 충분히 볶아주세요. ~

이렇게 김치볶음만 해 먹어도 너무 맛있죠..

 

제육김치볶음

잘 볶아진 김치에 양념된 제육 투척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잘 볶아주고 뚜껑을 덮어 익혀주고 

뒤적거려주고 반복했습니다.

중간중간 후추도 톡톡 뿌려주세요.

 

제육김치볶음

너무 잘 볶아진 김치제육볶음...

간을 봐줍니다. 아마 딱 맞을 거예요. ㅎㅎ

두부나 밥과 먹을 거기 때문에 싱겁지만 않으면 된답니다.

 

제육김치볶음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당근과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당근이 익었다면 완성이에요. ㅎㅎ

 

두부

제육을 하면서 

옆에서 두부를 같이 준비해주면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ㅎㅎ

기름을 두르지 않고 구워줍니다.

앞뒤로 더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좋으나

저는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적당히 구워줬습니다.

 

김치제육 볶음

이렇게 완성된 김치제육볶음입니다. 

마지막엔 깨를 뿌려서 마무리! 

그냥 제육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데

저는 김치가 들어간 게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김치제육볶음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는 것보다

그때그때 먹을 양만 만들어서 뜨끈하게 먹는 게 

맛있어요. ㅎㅎㅎ

만들기도 쉬우니 ~ 집 메인 반찬으로도 딱이죠.

 

김체제육볶음

밥 대신 두부에 고기와 김치를 잔뜩 올려서 먹어도 좋아요. ㅎㅎ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 제육볶음 만들기 끝.

 

두부 제육김치볶음

두부와 먹어도 맛있고

깻잎이나 상추에 싸 먹어도.. 다들 아시죠? 그 맛..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