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이들 간식 , 집들이 음식 < 미국식 수제 핫도그 만들기 > 진짜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

도시락 메뉴, 집들이 음식 < 미국식 수제 핫도그 만들기 > 맛있어요

수제핫도그

어제저녁에 야식으로 수제 핫도그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사실 들어가는 재료 보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ㅎㅎㅎ

제 마음대로 지어내서 만든 수제 핫도그이지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양배추

먼저 양배추를 얇게 썰고 씻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여기에 후추 톡톡 설탕 반 스푼 식초 한 숟갈~한 숟갈반

마요네즈 큰 숟갈~ 한 큰 술 반 넣어줍니다.

( 준비해둔 양배추 양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잘 조물조물해서 놔둡니다.

식초 냄새가 강하다 해도 새콤달콤하니 핫도그에 넣어서 먹을 땐 

식초 향이 다 날아가고 맛이 1도 느껴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ㅎㅎ

 

베이컨과 양파

양파와 베이컨 세장을 잘 다져줍니다.

베이컨은 더 넉넉히 준비하셔도 돼요. 취향에 맞게~ ㅎㅎ

 

베이컨 양파

이제 기름을 아주 살짝 두르고 

양파와 베이컨을 볶아줄 건데요.

노릇노릇해지도록 볶아줍니다.

 

베이컨 양파

이 정도 볶기에서 더 달달 볶아주거나

기름을 더 넣어서 튀기 듯해주면 

바삭바삭하게 만들어질 것 같아요. ㅎㅎ

다음엔 튀겨서 바삭한 식감을 추가해야겠습니다.

 

베이컨양파

준비된 베이컨 양파 

이쁘게 잘 옮겨주고 소시지를 구워줄게요. 

저는 핫바를 사용했는데요. 여러 개 묶여있는걸 사서 만들어 먹고 남는 것보다 

한 개 만들어 먹을 때는 핫바가 딱이더라고요. ㅎㅎ

막대 꼬치를 쑤욱 빼서 칼집을 내줍니다.

소제지를 너무 난도질했네요..

X로 칼집을 내줬습니다. ㅎㅎㅎ

 

소세지

소시지는 노릇노릇 충분히 구워주세요.

가운데에 소스나 베이컨을 넣을 생각에 가운데 칼집을 줬더니 

배가 벌어지고 난리가 났네요. ㅎㅎ

여러분은 이쁘게 모양을 내주세요. 

 

바게트

핫도그 빵이 아닌 냉동 바게트 빵을 준비했는데요.

이 빵 정말 강추합니다. 

냉동실에 꺼내서 상온에 해동시켜주면 되는데요. 10분도 안돼서 말랑말랑해져요.

 

[하나푸드] 소프트바게트 220g 4입 1봉, 하나푸드 소프트바게트 220g 4입 1봉

하나 푸드의 소프트 바게트인데요.. 

정말 진짜 하나도 안 딱딱하고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가족들도 먹어보고 인정했답니다. 

 

수제핫도그

바게트 빵을 반으로 가르고 버터나 마요네즈를 발라주세요.

저는 마요네즈를 양면에 얇게 발라줬습니다.

 

수제핫도그

집에 있는 네모난 치즈를 반으로 갈라서 

양옆에 붙여준 다음

에어 프라이기로 180도에 5분 돌려줍니다.

 

수제핫도그

갓 나온 치즈가 녹은 바게트에 

잘 구워둔 소제지를 눕혀주세요.

 

수제핫도그

핫도그 양옆에 만들어둔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이 양배추 너무 맛있어요.. 아삭아삭 

새콤달콤해서... 많이 만들어서 넉넉히 넣으세요.ㅎㅎ

 

수제핫도그

마지막으로 베이컨 양파를 올려주는데요.

소시지가 둥글지 않고 

반으로 갈라있어서 더 듬뿍 잘 올라가는 것 같아요. 

 

수제핫도그

마지막으로 머스터드와 케첩을 뿌려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얼마 전 피자를 시켜먹고 남은 갈릭 디핑소스를 뿌려줬습니다.

 

 

요즘은 짜서 먹을 수 있도록 보내주더라고요.

끝에 살짝 잘라서 뿌렸더니 어찌나 속 시원하게 잘버려 지던지. ㅎㅎㅎ

갈릭 디핑소스는 피자뿐만 아니라 수제버거에도 정말 찰떡인 것 같아요.

 

수제핫도그

마지막으로 케첩을 뿌리고 

완성된 수제 핫도그입니다. 

처음 만들어 먹었는데요.

진짜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수제핫도그

핫도그 빵 말고 저 소프트 바게트 정말 추천합니다.

에어 프라이기에 데워서 금방 딱딱해질까 봐 걱정했는데 

전혀 딱딱하지가 않더라고요.

가끔 바게트 빵 먹을 때 너무 딱딱해서 입천장이나 입술 양옆에 아프거나 하잖아요.

저건 정말 부드러워요.

 

수제핫도그

반을 스윽 가르면

비주얼 장난 아니쥬?

아이들 간식이나 집들이 메뉴로도 딱입니다. 

요즘은 피크닉을 잘 못 가니.. 아쉽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기 너무 좋아요.

 

수제핫도그

피자치즈가 없어서 

네모난 치즈를 넣었는데 이 치즈도 완전 찰떡궁합입니다.

빵을 데울 떼 같이 넣어서 데워주세요. 

피클도 없어서 못 넣었지만 양상추가 그 아직 하고 새콤함을 잡아줬네요. ㅎㅎ

하지만 집에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다면 넣어주는 게 좋겠죠?

 

수제핫도그

네 등 분해서 아빠 엄마도 맛을 봤는데요. 

굿... 엄지 척입니다. 

맛있는 수제 핫도그 ~!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며칠 전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고 재료가 남아서 이번엔 식빵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피크닉 도

teumeung.tistory.com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점심 다들 뭐 드시나요 ~? 오늘은 홈 파티나, 도시락에도 딱인!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너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