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728x90
반응형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새우 미나리전

집에 칵테일 새우가 많아서

이곳저곳에 넣어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저번 기본 미나리전에서 약간, 아주 약간 업그레이드된 새우 미나리전이랍니다.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요리 초보도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새우

먼저 냉동새우를 꺼내서 해동을 시켜주세요.

해동 후에 후추와 소금을 뿌려서 밑간을 해줬습니다.

 

마켓베라즈 흰다리 자숙칵테일 (냉동), 700g (54~63 마리), 1개

 

미나리

요즘 미나리를 자주 먹는데요.

ㅎㅎㅎ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자꾸만 당기네요.! ㅎㅎ

미나리는 씻어서 시든 잎은 다듬어 주고 물에 헹궈줍니다.

크기는 취향대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

 

부침가루 

부침 물은 

부침가루 큰 3스푼에 물은 부침가루보다 적게 넣어줬는데요.

보통 2 : 1 비율로 넣어주면 맞습니다. 

 

부침물

이 정도 농도로 맞춰주세요.

간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있고 새우에 밑간을 해둬서 딱이더라고요.

저는 부침 물을 많이 묻히는걸 안 좋아하기 때문에 

미나리와 새우를 연결하는 정도로 발라줍니다.

 

새우미나리전

이렇게 가볍게 섞어주세요.

젓가락으로 몇 번 뒤적여 주면 된답니다.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도 썰어 넣거나 새우를 다져 넣으셔도 좋아요.

반죽은 적게 넣고 만들어 먹어야지 미나리와 새우의 맛이 더 잘 느껴지기 때문에

꼭 ~! ㅎㅎ 참고해주세요.

 

미나리전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이 달궈지면

먼저 미나리를 올려줍니다.

얇게 펴줘야지 더 바삭하게 구워진답니다.

저는 그릇 사이즈에 맞게 모양을 만들다 보니 조금 도톰해 졌네요. ㅎㅎ

 

새우미나리전

미나리를 올리고 

새우에 부침가루를 따로 묻혀서 올려줬는데요. 

다 같이 섞어서 올려주셔도 됩니다. ㅎㅎ

이쁘게 올라갔죠? ㅎㅎ

 

뒤집고 누르기

뒤집을 때는 밑면이 충분히 익은 후에 뒤집어 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너무 큰 사이즈로 만들었을 경우에는 

뒤집다가 새우가 다 사방으로 튕겨져 나가니 조심해주세요. ㅎㅎㅎ

저는 한 번에 뒤집기 성공했답니다.

좀 도톰하기 때문에 

뒤집고 새우와 미나리가 잘 익도록 꾸우욱 눌러줬습니다.

 

새우 미나리전

그리고 다시 뒤집었을 때의 모습 ㅎㅎ

아직 중간중간 덜 익은 부침가루가 보인다면

조심스럽게 뒤집어 가면서 타지 않게 잘 익혀주세요.

 

새우미나리전

이렇게 해서 완성된 새우 미나리전입니다. 

정말 쉽고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바삭하고 맛있게 잘 구워졌습니다. ㅎㅎ

 

미나리새우전

그냥 미나리전을 부쳐먹어도 맛있지만 심심하게 느껴지신다면

새우를 넣어서 같이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새우는 9월에서 1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이제 벌써 12월도 끝나가네요...

칵테일 새우 같은 경우는 그냥 냉동실에 쟁여놓고 먹는 날이 더 많기도 한데요. ㅎㅎㅎ 

새우 효능 알려드릴게요.

 

 

 

* 첫 번째로 - 새우에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타우린이 몸의 기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증진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남자분들 양기 증진에도 너무 좋다고 합니다.

* 두 번째 - 노화방지 효능입니다. 붉은빛을 내는 성분이 아스타잔틴이라는 영양소인데요.

이는 강력한 항상 화 작용을 통해서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시켜서 노화방지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새우미나리전

 

* 세 번째로 - 골다공증 예방입니다. 새우는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하기도 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시력 보호, 성장 발육, 혈관질환 예방, 뇌 건강등 좋은 효능이 너무너무 많네요. ㅎㅎ

 

 

고소하고 맛있는 새우 미나리전!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답니다. ㅎㅎ

 

미나리 파전

 

아니면 취향에 맞게

간장에 다진 파, 고춧가루, 식초 조금 넣어서

찍어먹어도 좋아요 ~! 막걸리 안주로 딱. ㅎㅎ입니다.

 

새우 미나리전

 

간식으로도 안주로도 좋은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쉽기 때문에 다들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 ㅎㅎㅎ

 

백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백 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어제 티비를 보고 꽂혀서 만들어 봤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완전 추천합니다. 양념만 넉넉히 만들

teumeung.tistory.com

 

 

초간단 5분요리 < 바삭한 미나리전 만드는법 > 미나리 효능

초간단 5분 요리 < 미나리전 만드는 법 > 미나리 효능 정말 간편하고 맛있는 미나리전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몸에도 좋고 정말 왕초보도 만들어 먹을수 있으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ㅎ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