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728x90
반응형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크루아상 샌드위치

 

점심 다들 뭐 드시나요 ~?

오늘은 홈 파티나, 도시락에도 딱인!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너무 간단하구 만들기 쉬운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

 

 

크루아상 빵에 

계란 치즈 햄 야채 등 재료는 너무 간단해요 

먼저 토마토를 손질해 줄게요! 

토마토가 들어가야지 상큼하더라고요  ㅎㅎ

먹기 좋게 얇고 반으로 썰어줍니다

 

햄 치즈

 

햄은 둥그렇든 네모나든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 

치즈도 보이는거 사 왔어요 ㅎㅎ

하얀 치즈 ~~!!

 

함초소금

 

 

이제 계란을 삶아 줄 건데요! 

소금을 조금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저는 반숙으로 할 거예요 ~!

그래야 너무 퍽퍽하지 않더라고요

 

 

계란 삶기

 

6-7분은 반숙! 11분 이상이 완숙이에요

참고하세요 ~~~

 

저는 딱 점심으로 제가 먹을 양만 

만들어서 ㅎㅎㅎ 2개만 살포시 넣었답니다

샌드위치 1개당 1개 반 정도 사용해요

 

허니머스타드 마요네즈

 

 

샌드위치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보통 홀그레인 머스터드도 사용하시는데

저는 집에 있는 걸로 준비했습니다 ^_^ 

 

 

소스

 

 

머스터드 소스 2 : 마요네즈 1

허니머스터드가 달달해서 좋더라고요

마요네즈보다 허니머스타드를

더 많이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를 많이 넣으면 느끼해서...

 

 

야채

 

 

보통 야채는 로메인이나

루꼴라 아니면 양상추 등 상관없습니다!

저는 루꼴라를 넣고 싶었는데 없었어요 ㅠ_ㅠ

어린잎 야채 있는 걸 씻어서 준비해뒀습니다

 

 

삶은계란

 

 

반숙으로 삶아진 계란은

껍질을 까서 으게주세요! 

별다른 소스가 안 들어가도 노른자 덕에

잘 뭉쳐지는 기분 ㅎㅎ

 

 

크루아상

 

빵 준비! 

파리바게트에서 토실한 아이 들고 왔어요 

이건 그냥 먹어도 맛있죠 ㅎㅎ

하지만 더 든든한 점심을 위해!

이건 간단해서 도시락 메뉴로나 홈파티용

메뉴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크루아상 소스바르기

 

크루아상을 반으로

잘라줍니다

손 조심하세요 ~ ^_^

 

 

먼저 양쪽면에 만들어둔 소스를 발라줍니다

아낌없이 발라주세요 ㅎㅎ

집에 딸기잼이 있으시면 다른 한쪽면에는

딸기잼을 발라줘도 좋아요!

 

 

 

소스 위에 토마토를 먼저 깔아주세요

순서는 상관없지만! ㅎㅎ

이쁘게 쌓아보려고 했습니다

 

 

 

 

토마토 위에 삶은 계란 듬뿍! 

빵을 가르면 빵 안쪽 공간이 생각보다

넉넉하더라고요 

안쪽에 계란을 채워주세요 ~ 

푸짐 ~ ^^

 

 

치즈

 

 

그위에 치즈를 반으로 갈라서

양쪽에 얹어줄게요

이쯤 되면 크루아상이 터질라 해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네모난 햄을

반으로 접고 또 반으로 접어서

◇ 이 각도로 넣어줍니다

 

3장 넣어주면 딱 좋아요! 

2장도 괜찮지만 햄이 많아서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햄을 넣고 살짝 눌러서 찌부해주세요 

아이들이 터져나오지 않도록....

 

 

 

그리고 마지막으로 맨 위 + 햄 사이사이에

어린잎 채소를 넣어주었습니다

 

보통 다른 로메인이나 상추 또는 루꼴라의 경우에는

토마토 밑에 깔아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맨 아래 깔면 너무 눌려서 안 이쁠까 봐

맨 마지막에 얹어줬습니다

 

크루아상 샌드위치

 

 

짠! 삶은 계란만 준비되어 있다면

정말 5분도 안돼서 뚝딱 만들 수 있는

크루아상 샌드위치입니다!

집에 친구가 오거나 손님이 올 때

간단히 대접하기도 좋고 모양도 너무 이쁘죠 ㅎㅎ

빵이 너무 벌어져서 내용물이

나온다면 길고 얇은 꼬챙이같은걸 가운데 꽂아주세요 !

 

크루아상 샌드위치

 

정말 든든하게 먹었어요 ㅎㅎ

소스랑 햄 치즈 계란이 잘 어울려져서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듯 ! 

애들이 먹을 때는 꾹 눌러서 랩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 먹기 편하고 흘리지 않게 ㅎㅎ

 

크루아상 샌드위치

 

어디 피크닉 가거나

남자 친구와 놀러 갈 때도 

간단하지만 이뻐서 피크닉 도시락에도

딱인 것 같아요 ㅎㅎㅎ

 

크루아상 샌드위치

 

사실 플레이팅에 실패해서

올리지 않으려 했지만... 

맛있게 먹은 기억에 올려봅니다 ㅎㅎㅎ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

너무 쉽고 이쁘게 만들어져서 뿌듯하네요

 

 

크루아상 샌드위치

샌드위치 만들기

샌드위치 소스

도시락 메뉴 추천

홈파티 음식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