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있는 장어덮밥 < 장어덮밥 만들기 > 장어소스 만들기 , 힘이나는 장어덮밥

728x90
반응형

장어덮밥 만들기

맛있는 장어덮밥 < 장어덮밥 만들기 > 장어소스 만들기 , 힘이나는 장어덮밥

 

냉동실에 있던 장어를 꺼냈어요.

처음 만들어 보는 장어덮밥이라

장어소스를 사용하려 했는데

집에 있던 장어소스 유통기한이 지나서

새로 만들었답니다.

 

장어

손질된 장어 두 마리! 

먼저 장어 효능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

1. 혈액순환

2. 정력강화

3. 눈 건강

4. 두뇌발달

5. 위장보호

6. 피부미용

 

이 외에도 너무 많아서 ^^... 이 정도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장어덮밥 만들어 볼게요. ~ 

 

 

진로소주

 

먼저 손질되어있는 장어에

청주 4스푼 정도 뿌려서 잠깐 재워둘게요. 

저희 집에는 청주가 없어서

소주를 뿌려서 재워뒀습니다. ㅎㅎ

 

다시마

 

그동안 제일 중요한 소스를 

먼저 만들어 줍니다. ~! 

보통 사서도 많이 드시지만

먹고 싶은데 없을 경우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더라고요.

 

 

물은 넉넉히 2-3 컵 넣어주고

다시마 4-5 조각

그리고 디포리! 

육수 낼 때 멸치보다 디포리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육수 낼 때마다 이아이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생강 4-5 조각 

 

 

마늘 3-4개 반 썰어서 넣어주시면 돼요. ㅎㅎ

이제 팔팔 끓여줍니다.! 

 

소스

끓는 동안 진간장 10스푼~12스푼 정도!

미작이나 맛술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4-5스푼 정도 넣었어요! 

 

소스

물엿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끝!

 

 

이제 팔팔 끓기 시작하면 

만들어둔 양념을 부어서 같이 끓여줍니다

 

매운고추

청양고추나 페페론치노를 넣어주시면 되는데

보통 페페론치노는 집에 잘 없죠 ㅎㅎ

그래서 빨간 마른 고추를 넣었어요 

 

 

더 팔팔 끓여주세요. ~

5분~7분 사이 끓였던 것 같아요!

 

양파

 

어디서 먹어본 기억엔.. 덮밥류에

보통 양파가 들어가더라고요. ㅎㅎㅎ

양파도 썰어서 볶아줄게요.

저는 반개만 넣어줬습니다. ! 

장어 두 마리에 반개 딱 좋더라고요. 

양파 좋아하시면 듬뿍 ~ 

 

양파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을 때 

만들어둔 장어 소스를 5스푼 정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양파

 

 

휙휙 잘 굽다 보면

요런 색이 나와요! 너무 많이 볶으면

식감이 흐물흐물 해지니까 

씹히는 맛이 나도록 적당히 볶아줬어요.

 

 

 

 

소스를 넣고 굽기 전에 

기름을 두르고 

장어 먼저 앞뒤로 구워줄게요.! 

 

 

 

 

보통은 찜통에 먼저 찌기도 하고

에어 프라이기에 굽기도 하는데

저는 바로 프라이팬에 올렸습니다.

약불에서 중불로 사이로 구워주세요! 

장어가 구워지면서 말리는데 숟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있으면 돌돌 말리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ㅎㅎ

 

 

장어굽기

 

장어가 반 정도 익었다 싶으면

소스를 넣어주세요 ~ 10스푼 정도 

장어 위에 잘 뿌려줍니다 ㅎㅎㅎ

 

장어굽기

 

너무 강한 불로 하면

양념소스가 금방 타요 ㅠㅠ

중불로 천천히 졸여주세요. 

 

 

요렇게 소스를 뿌려가며 ~ 

뒤집어가며

잘 구워줍니다

꾸덕꾸덕 자박자박 해질 정도로

졸여가면서 구우면

 

장어굽기

 

 

짠! 요렇게 맛있게 잘 구워졌어요. 

ㅎㅎㅎ 이 소스 정말 맛있답니다.

 

 

 

 

이제 이쁘게 칼로 잘라줄게요.

가위가 더 깔끔하게 잘리는 것 같기도 하고..

 

이제 밥을 준비해 주세요!

 

 

밥 위에 만들어둔 소스를 얹어줍니다!

맨밥에 하면 싱거워서 

소스를 좀 적셔주는 게 좋아요 .

너무 짜지 않게 조금만!

 

볶음양파

 

이제 좀 전에 볶아둔 양파를 올려줄게요~

이 양파 진짜 맛있어요... ㅎㅎㅎ

소스가 굳.. 너무 맛있네요.

 

 

그위에 장어를 이쁘게~

가지런히 올리면 장어덮밥 만들기 끝! 

 

장어덮밥

 

 

장어소스를 사서 만들면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소스가 없어도 만들기가 정말 쉽더라고요. 

 

 

장어덮밥

 

마지막으로 생강을 

채 썰어서 올려줍니다!

맛있는 장어 덮밥 만들기 완성 ~!!

 

 

저는 담백하게 구워서

깻잎에 싸 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 

이렇게 소스로 만들어서 구워 먹으니 

꿀맛 ㅎㅎㅎㅎ

 

장어덥밥

 

집에 소스가 없을 땐

순서대로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ㅎㅎㅎㅎ맛있답니다 ㅜㅜ

 

 

장어덮밥 만들기

장어덮밥 맛있게 만드는 법

장어덮밥 소스

장어요리

성심장어 고창민물장어 성심장어1kg 생장어, 1세트, 1kg (2~3마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