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있는 LA갈비 양념 만들기 < LA갈비 재는법 > LA갈비구이 초간단

728x90
반응형

LA갈비구이

맛있는 LA갈비 양념 만들기 < LA갈비 재는법 > LA갈비구이 초간단

 

오늘은 맛있는

LA갈비구이를 만들어 볼 거예요

양념을 만들어서 재워두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저는 냉동되어있는 갈비를 사용했는데요

얼어있는 갈비는 꺼내서 하루 전에

해동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 

 

 

갈비

 

먼저 핏물을 빼줄 건데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고

2시간 정도 빼줬어요 ~

사이다랑 물을 섞어서 하면

1시간이면 된다고 하네요!

핏물을 빼주지 않으면 양념이 고기에 잘 안배인다고 하더라고요

 

 

핏물 빼는중

 

그렇다고 핏물을 너무 많이 빼도

맛이 덜하기 때문에 

적당히 빼둘게요 ~~ㅎㅎ

 

 

갈비

 

물을 빼고 뼈 위에 기름기가 많다면

손질해주세요 ~! 

저는 손질이 되어있기에 패스했습니다 ㅎㅎ

 

 

양념장에는 

양조간장 , 황설탕 , 맛술 , 참기름 , 통마늘 , 생강 , 후추

양파 , 배 , 키위 , 올리고당 이 정도가 들어갔습니다 ㅎㅎㅎ

 

 

 

 

배는 반개 넣어줬어요! 

믹서기에 넣어서 믹서기로 갈 거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양파는 1개 정도! 생강도 같이 넣어서 갈아줄게요

 

 

키위 배

 

 

보통 사과나 파인애플을 넣기도 하는데요

저는 키위가 있어서 키위를 넣어줬답니다 ^^

위에 재료들을 곱게 갈아주세요 ~

잘 안 갈릴 수도 있으니 물을 약간 넣어주세요

 

 

 

 

갈아서 채에 걸러주면 되는데요! 

ㅋㅋㅋㅋ저는 거르기 전과 후가 똑같네요 ^^

보통 물처럼 맑던데.. ㅎㅎ

그렇게 되진 않았네요....

이제 나머지 양념을 섞어줄게요

 

 

 

 

간장은 국자로 4-5번 넣어줬습니다

나중에 양념을 다 넣고

섞고 나서 싱거우면 더 넣어주면 돼요 ㅎㅎ

 

* 고기양이 많으면 양념을 2배로 넣어주세요~

보통 고기 1kg에 양념 600ml 정도는 넉넉히 넣어준다고 하는데

저는 느낌대로 만들었습니다 ^^...

 

 

 

 

맛술 한국자 ~

 

 

 

 

통마늘을 넣어서 갈 때는 12알 정도! 

저는 나중에 다진 마늘을 넣었어요 ㅎㅎ

올리고당 또는 물엿 한국자

 

 

설탕과 후추

 

설탕도 한국자

통후추 적당히 넣어주세요 ㅎㅎㅎ

용량을 딱딱 맞춰서 하지 않아서 국자로 알려드릴게요 ㅎㅎ

 

 

LA양념소스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국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 

양념 맛을 보고 약간 간이 덜 되었다 싶으면

간장을 조금씩 더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 

너무 짜지 않아도 돼요! 하지만 너무 밍밍하면 맛없답니다

 

 

 

 

이제 물기를 다 뺀 고기를 깔고 양념을 부어줄 거예요

 

 

LA갈비 재는법

 

 

저는 양념이 약간 되직한데

고기 깔아주기 전

소스 한번 깔고 올려주는 게 좋겠네요 ㅎㅎ

 

 

 

 

골고루 양념이 묻도록 발라주고

위에 파를 뿌려주었어요 

파는 굽고 나서 올려도 됩니다 ~

 

 

LA갈비 재는법

 

소스를 붓고 파 올리고 고기 올리고

소스를 붓고 파 올리고 고기 올리고

 

 

 

이렇게 양념이 다 올라가면 

(더 푹 잠기도록 부워주세요 ㅎㅎㅎ)

 

일주일 정도 재워두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하루 반 만에 꺼내서 구워봤습니다

 

 

LA갈비

 

 

언니네 갔다 줄 갈비는 자르지 않고 재워뒀고요

집에서 구워 먹을 갈비는

굽기도 편하게 잘라서 재워두었습니다 ㅎㅎ

 

이제 타지 않게 잘 구워보겠습니다 ㅎㅎ

 

 

 

 

기름으로 프라이팬을 한번 닦아주고

LA갈비를 올렸습니다 

 

 

 

 

불은 너무 강하지 않게

약한 불로 구워줄게요 ~

생각보다 고기가 도톰하고 살이 많더라고요 

굳굳 ㅎㅎㅎ

 

 

 

 

 

약불 ~ 중불로 천천히 구웠는데요

보통 양념장을 고기 위에 조금씩 부어가면서 졸여주시면 되는데

저는 되직하게 만들어진 양념이기 때문에

양념국물을 따로 넣어주지 않았답니다! 

 

 

 

LA갈비 만들기

 

 

맛있게 익어가는 LA갈비! 

ㅎㅎㅎ 갈비 양념 만들어 고기를 재는 법부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 ~ 

 

 

 

 

노릇노릇 앞뒤 타지 않게 잘 구워주시면

LA갈비구이 ~~ 완성!

 

 

LA갈비

 

 

짠! ㅋㅋㅋㅋ

비주얼은 현실적이네요 

생각처럼 이쁘게 나오지 않았지만

맛은 좋았어요 ㅎㅎ

 

 

LA갈비구이

 

 

하루 지났는데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며칠 더 지나서 양념이 더 잘 배이면

더~~ 더 맛있을 것 같아요 ~~~

 

 

LA갈비구이

 

 

LA갈비는 뜯어야 제맛이죠?

형부가 갈비를 좋아해서

생일 기념으로 엄마와 같이 만든 LA갈비!

 

 

 

 

부드럽고 촉촉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ㅎㅎㅎ

 

 

 

 

따끈한 밥이랑 먹으면 최고 ㅜㅜ

많이 사서 한 번에 많이 재워둬야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고기가 적어서..

금방 먹겠더라고요 

 

 

 

 

다들 오랜만에

맛있는 LA갈비 한번 뜯어보세요 ~ ^^

 

 

LA갈비구이

맛있는 갈비구이

LA갈비 재는 법

LA갈비 양념장 만들기

LA갈비구이

LA갈비구이 만드는 법

[HACCP인증]기름손질완료 꽃갈비 LA갈비 2k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