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들이 음식으로 딱 ! < 밀푀유 나베 만들기 > 밀푀유 나베 육수

728x90
반응형

밀푀유 나베

집들이 음식으로 딱 ! < 밀푀유 나베 만들기 > 밀푀유 나베 육수

 

어제 과음을 해서 

라면을 먹을까 .. 하다가

밀푀유 나베를 만들었어요 

인스턴트는 줄이자는 생각으로 

야채와 고기 !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들로

숙취를 이겨보려 ... 만들었답니다

 

육수

 

 

재료 손질전에 육수 먼저 준비를 할게요 

다시마랑 멸치등 

집에 있는 재료를 넣어주세요 

육수 내는 다시마 팩 같은 거 있으면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매콤한 맛을 더하기 위해

청양고추도 넣어줬어요 ~

 

 

푹 끓으면 국간장 2스푼 ! 

쯔유가 있으면 쯔유를 넣으시면되요 ~!!

 

히말라야 핑크소금

 

저는 소금도 조금 넣어줬어요 ~ 

 

통후추

 

빠질 수 없는 통 후 추

 

 

알배추는 밑동만 잘라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 

 

 

고기는 샤브고기를 준비!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도 밑부분을 잘라서 준비 

 

팽이버섯과 깻잎

 

 

팽이버섯과 깻잎도 씻어서 준비해주시고요

깻잎 꽁다리는 떼어주세요 ~ 

모든 준비는 끝! 간단하죠?

 

 

이제 배추를 아래 깔고 고기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깻잎!

 

 

그리고 다시 고기 위에 배추 

이런 식으로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 

2-3겹 쌓아주시면 됩니다

고기를 좋아하시면 고기는 두 겹씩 ~ 

 

밀푀유 나베 만들기

 

차곡차곡 쌓을걸 이렇게

네 토막으로 잘라주세요 ~~

 

 

그리고 집에 있는 전골용 냄비에 

동글동글  바깥 부분부터 안쪽으로 쌓아줍니다

 

 

요렇게 넣고 가운데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으로  ~~

완성! 

벌써 끝이네요 

 

 

저는 냄비가 좀 작아서

이쁘게 안 담아졌는데 

좀 큰 사이즈면 더 이쁠 것 같아요 

정말 간편하고 비주얼도 이쁜 밀푀유 나베 ~

 

육수

 

밀푀유 나베 육수가 다 끓여지면

건더기를 다 건져내 줄게요

 

육수

 

짠 ~ 완성된 육수 

많이 찐하진 않아요 

끓이면서 배추랑 고기가 우러나오면 

더 맛있겠죠 ~?

 

밀푀유나베

 

이제 조심스럽게 육수를 담아줄게요

너무 가득 담으면 끓으면서 넘쳐요! 

 

 

맛있게 끓이는 중 ~ 

그동안 소스를 준비할게요 

 

 

 

간장소스도 많이 드시던데

저는 칠리소스를 사 왔어요 

칠리소스를 담고 청양고추 팍팍

저는 청양고추를 너무 좋아해요.. ㅎㅎ

소스는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

 

 

밀푀유나베

 

밀푀유 나베!

보글보글 다 끓었으니

이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네요

 

밀푀유나베

 

알배추 + 깻잎 + 고기

ㅠ_ㅠ 정말 맛있어.....

깻잎 향이 향긋하게 올라오네요

 

 

완전.. 맛있어....

칠리소스와 굳! 

숙취가 물러갔네요 

집들이 음식으로도 너무 좋은 

밀푀유 나베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

다들 도전해보세요 ~ ^^

 

 

집들이 메뉴

밀푀유 나베 만들기

밀푀유나베 육수

소고기 전골

아임셰프 손님맞이 한상정식 (3-4인) 쿠킹박스, 1개, 2237g

 

아이들 간식 , 집들이 음식 < 미국식 수제 핫도그 만들기 > 진짜 맛있어요

도시락 메뉴, 집들이 음식 < 미국식 수제 핫도그 만들기 > 맛있어요 어제저녁에 야식으로 수제 핫도그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더라고요. 사실 들어가는 재료 보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teumeung.tistory.com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 초간단 요리 소고기 깻잎 팽이버섯말이 만들기 >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 초간단 요리 소고기 깻잎 팽이버섯말이 만들기 > 집에서 먹고 남은 야채와 소고기로 만들어 먹을 게 없을까? 생각하다 소고기 팽이버섯말이를 만들었습니다. 그

teumeung.tistory.com

 

 

월남쌈 만들기 < 소고기 월남쌈 만드는법 > 집들이 요리

월남쌈 만들기 < 소고기 월남쌈 만드는 법 > 집들이 요리 오늘은 몸에도 좋은 야채가 듬뿍 들어간 월남쌈을 만들어 먹었어요. 한 달 전부터 월남쌈이 계속 땡겼었는데 라이스페이퍼가 없어

teumeung.tistory.com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며칠 전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고 재료가 남아서 이번엔 식빵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피크닉 도

teumeung.tistory.com

 

 

집들이 음식으로 딱 ! < 밀푀유 나베 만들기 > 밀푀유 나베 육수

집들이 음식으로 딱 ! < 밀푀유 나베 만들기 > 밀푀유 나베 육수 어제 과음을 해서 라면을 먹을까 .. 하다가 밀푀유 나베를 만들었어요 인스턴트는 줄이자는 생각으로 야채와 고기 ! 건강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