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중독성있는 < 김치 닭도리탕 > 묵은지 닭도리탕 레시피 , 밥도둑 닭볶음탕

728x90
반응형

중독성있는 < 김치 닭도리탕 > 묵은지 닭도리탕 레시피 , 밥도둑 닭볶음탕

묵은지 닭볶음탕 , 김치 닭볶음탕

 

입맛 당기는 음식! 

묵은지 김치 닭도리탕 만들어볼게요.

'묵은지 닭도리탕, 닭볶음탕'

냉장고에 닭볶음탕용 닭

유통기한이 딱 오늘까지더라구요.

왠지 매번..

유통기한 가까운 음식들로 요리하는 기분이네요 ^^

 

닭볶음탕용 닭 과 우유
잘자

안에 뭐가 깔려있는데요 빼두고 우유를 넣어

20분 정도 닭고기를 재워두세요

비린내 제거에 우유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당근

 

일반 닭볶음탕이면

당근이랑 감자를 많이 넣지만

오늘은 김치 닭도리탕으로

감자는 패스하고 당근은 조금만 넣을게요!

당근은 너무 굵지 않게 썰어주세요 ^^

 

청양고추와 양파

 

매콤하게 청양고추!

양파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닭이 잘 자는 동안 야채 손질을 하면 된답니다 ~^^

 

파도 송송송송

적당량 썰어주세요 ~ 

이제 닭을 깨끗이 씻어줄 거예요!

 

생닭

유통기한이 다되어서 그런지

닭이 싱싱하진 않네요. 

닭을 씻으면서 손질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지저분한 껍질이나 내장, 튀어나온 잔뼈들은

떼어내고 잘라냈어요!

손질 후 깨끗이 씻은 닭을 물에 데쳐줄게요. ~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닭을 넣어주세요. ㅎㅎ

 

 

 

이제 한소끔 끓여낼 거예요 ~ 

 

 

닭삶기

 

요렇게 닭이 푹 잠기도록 ~ 

보글보글 끓여내면 돼요!

 

데쳐낸닭

끓는 물에 한번 데쳐

불순 물들을 걸러내어 버리고 ~

깨끗하게 씻어서 닭볶음탕을 만들 거예요.^^

 

삶은닭

깨끗하게 닭들과 냄비를 씻어서 

다시 준비해 주세요! ㅎㅎ

 

김치

묵은 김치를 통으로 넣어줬어요 ㅎㅎ

사진에 보이는 양보다 김치를

조금 더 넉넉히 넣어줬답니다.

묵은지로 만드는 요리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닭도리탕

 

닭과 김치를 한 번에 넣고

물 두 컵을 부어주세요.! 

이제 불을 켜고 양념을 넣어줄게요.

 

다진마늘

마늘 한 덩이 ~

 

 

김치에 양념이 있기에

김치 국물을 안 넣으셔도 돼요.

저는 한 국자 넣었습니다.^^

 

 

고춧가루~

참고로 저 국자 사이즈가 작은 사이즈입니다..

 

 

간장 반만 ~

 

 

물 두 컵을 더 넣고 이제 센 불에 끓여줍니다.

 

 

맛있게 익어가고 있네요. ㅎㅎㅎ

닭도리탕은 좀 오래 끓여야지

양념이 잘 베이는 것 같아요. 

 

'닭도리탕

 

이제 약불로 조정하고

파 양파 고추 등 야채를 넣고 끓일게요.

 

 

 

향이 생생한

통후추도 통통통 ~

 

 

끓이다 보면 국물이 없어지는데요!

물을 조금씩 더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총 5~6컵이상 넣은 것 같아요.~ 

간장과 고춧가루 김치 국물도 넣었기에 ..ㅎㅎ

 

오래 끓일수록 국물이 쫄아 없어지니 

물을 충분히 넣어야 너무 짜지 않더라고요. ~

 

 

닭도리탕

 

마지막엔 참기름 쪼르륵 ~으로 마무리 ㅎㅎ

참기름을 못 찍었네요! ^^

30분 이상 푹~ 끓이고 나면 완성

국물을 더 많이 하고 싶으시면

물을 더 넣어서 간을 맞추시면 돼요. ~ 

 

 

맛있는 연기 ~ 

맛있는 닭다리 ~

이쁘게 미니 뚝배기에 옮겨보았어요. ㅎㅎ

 

묵은지 닭도리탕

 

뜨끈한 밥이랑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

묵은지로 만드는 닭도리탕 

진짜 맛있어요. ㅎㅎㅎ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김치 닭볶음탕 ~ 만들어보세요.ㅎㅎ

 

김치닭도리탕

고기에도 양념이 잘 베어 쵹쵹 ~

 

김치닭도리탕

김치랑도 한입~ 

한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ㅎㅎ 

밥도둑.. 

 

닭도리탕

 

닭볶음탕

김치 닭볶음탕

묵은지 닭도리탕

맛있는 김치 닭도리탕

밥도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