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시원하고 얼큰한 맛있는 < 동태탕 끓이는법 > 동태탕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탕

시원하고 얼큰한 맛있는 < 동태탕 끓이는법 > 동태탕 황금레시피

 

오늘은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탕을 만들어볼게요! 

동태탕 끓이는법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쉬워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심해져서

외식을 잘 못하다보니... 먹고 싶은걸 집에서 해 먹게 되네요 

얼큰 시원한 국물이 당길땐 동태탕이 딱이죠 

 

 

무가 들어가야지 국물이 시원해요 ~ 

무는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무의 효능은~ 너무 많은데 그중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독성을 제거해주고

식중독 예방과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하네요!

 

양파 팽이버섯

 

양파를 썬 사진이 없네요 ㅎㅎ

숭숭 세로로 썰어주세요 

팽이버섯도 있어서 조금 꺼내서 준비했어요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살짝 헹궈주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해주세요 ~^^

 

대파

 

대파는 숭덕 숭덕 굵직하게 썰었어요! 

 

청양고추

 

얼큰 칼칼한 게 좋으니

청양고추도 준비! 

고추는 평상시 꾸준히 먹게 되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E가 항상화 작용으로 활성산소 억제를 도와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해요! 

 

 

 

콩나물과 다시마

 

콩나물이 들어가면 시원하니까 ~ 

남은 콩나물을 넣을 거예요 ^^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 

없으면 패스!

다시마는 육수를 내기 위해 준비했어요! 

 

동태와 새우

 

냉동실에 있던 동태를 해동했는데

이미 손질되어 있었어요 ㅎㅎ

동태 양이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 옆에 얼려있던 새우도 꺼내서 준비했답니다 

 

 

일단 육수 먼저 만들어줄게요 

물 다시마를 넣고

 

 

무도 넣어서 푹 끓여주세요 ~ 

그동안 동태탕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양념은 간단해요 ㅎㅎ

된장 한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간장 한 스푼 반! 

끓여가면서 간을 조절하면 되기에 

이 정도만 준비해둘게요 ~

 

 

육수가 우러나오기 시작하면 

동태와 새우를 넣어주세요 ~ 

 

동태와 새우

 

한 번에 다 쏟아 넣기

 

 

그리고 마늘을 넣어주세요! 

 

 

이제 된장 고추장 간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고춧가루는 2스푼 넣어줬어요 ~

저는 이 정도만 넣어도 간이 딱 맞더라고요! 

심심하다면 소금이나 액젓을 넣어서 간을 봐주세요 ~

 

동태찌개

 

간을 맞추고 푹 끓이다 마지막으로 

썰어둔 야채를 다 넣어주세요 ~ 

파와 양파 투하~ 

 

다시마

 

이제까지 맛있는 육수에 힘써준 다시마는

건져서 보내드려요 

고마웠어..

 

 

이제 완성이 되어가는 동태찌개

칼칼하도록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

동태탕 끓이는 법

별거 없네요 ~

정말 만들기 쉽지 않나요?

 

 

팽이버섯과 콩나물도 넣어줍니다 

취향에 맞게 두부나 미나리를 넣어주셔도 되는데요 ~ 

이미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두부는 패스 ~ 

미나리는 넣고 싶었지만 집에 없었네요 ㅜㅜ

 

동태탕

 

맛있게 끓여지는 동태탕 ~~ 

마지막은 후추로 마무리 ~~~~

 

 

한번 더 푹 ~~~ 끓이고 나면 

오늘의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찌개 완성입니다

어렵지 않죠?

 

 

맛있는 연기  ~ 

 

 

 

캠핑에서 쓰는 냄비인데

예쁘게 담아봤어요 ~ 

ㅎㅎㅎ 동태살이 통통하니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새우를 넣으니 해물탕 맛 나는 것 같기도 하고 ㅎㅎ

취향에 맞게 재료를 넣으면 되니 

너무 좋네요 ~

 

 

토실토실한 동태

동태 효능도 알려드릴게요 ~ 

1. 피로해결에 도움이 된다.

2. 피부 노화 방지!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너무 많네요...

 

 

시원 칼칼한 동태탕 ~ 

다들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떤가요 ~?

 

 

살덩이가 알아서 잘 분리되네요 ~ 

동태탕 오랜만에 잘 먹었습니다 ~ 

 

 

너무 많이 끓이거나 

많이 휘저으면 동태살이 부서질 수도 있으니

얌전히 끓여주세요 ~ ^^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탕 완성 ~! 

 

 

동태탕 황금 레시피

동태탕 끓이는 법

동태탕 만들기

얼큰한 동태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