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고기 무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아침국으로 딱이예요

728x90
반응형

< 소고기 무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아침국으로 당첨 >

소고기 무국

오늘은 소고기 무국을 만들었습니다.

소고기 무국은 밥 말아서 한 그릇 뚝딱이죠.

얼큰하게 만든 경상도식 소고기무국 레시피도 있으니 아래 달아드릴게요.

 

소고기

국거리용 소고기를 사두면

떡국이나 모든 국요리에 넣어서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국거리용 소고기는 양지가 좋아요. ㅎㅎ

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NH참예우 [명품인증]한우 국거리용 1+등급 500g(250*2팩), 2팩, 250g

무는 나박나박 썰어주시면되는데요.

보통 얇게 써는데 저는 깍둑썰기를 했습니다.

깍둑썰기를 하면 국이랑 먹을 때 국물을 쏘오옥 빨아들인 무맛이 더 많이 나요. ㅎㅎㅎ

무는 고기의 양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청양고추

청양고추와 홍고추 송송송

저는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청양고추를 많이 넣었습니다. ㅎㅎ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빼거나 아주 소량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대파

마지막으로 파송송 ~! 

정말 초간단 재료 준비입니다. 

무국에는 두부를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고기와 무만 넣어서 푹 끓였습니다.

 

소고기

먼저 참기름 두 스푼을 넣고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저는 쪼르르 넣었더니 

참기름이 좀.. 과하게 들어갔습니다. ㅎㅎㅎ

 

소고기 볶기

이건 뭐.. 참기름에 튀겨지는 건가..

참기름은 꼭 한 스푼에서 두 스푼 고기양에 맞게 넣어주세요. 하하하

고기 겉면이 살짝 익을 정도로 중간불로 달달 볶아줍니다. 

 

소고기무국

이제 무도 넣고 같이 볶아줄 건데요. 

저는 깍둑썰기 무를 넣어줬기 때문에 

충분히 볶아줬습니다.

 

소고기 무국

아침을 여는 고소한 향기 ~!

무와 고기가 함께 잘 볶아졌다면

물을 넣어줍니다.

 

소고기 무국

물을 넣고 강한 불로 끓여주세요. 

여기에 다진 마늘 한 스푼~!

참기름 둥둥 보이시나요? 하하하

고소하고 좋져머 ㅎㅎ

 

소고기무국

썰어둔 파도 송송송

고추도 넣어주세요.

소고기무국을 끓이면서 생기는 거품은 걷어내 줍니다. 

저는 거품과 과하게 들어간 참기름도 걷어내 줬어요. ㅎㅎㅎㅎ

 

소고기 무국

이제 양념을 해줄게요.

국간장 한 스푼 ~

 

소고기무국

액젓 두 스푼

그리고 양에 따라서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 톡톡해줍니다.

 

소고기 무국

마지막엔 후추 톡톡입니다.

정말 쉽죠~

고기가 더 듬뿍 들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소고기무국

무와 소고기만 들어가도 정말 맛있어요. ㅎㅎ

소고기무국! 담백하고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고 좋네요.

다른 국거리용 소고기보다 양지로 끓이면 더 맛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소고기무국

무를 깍둑썰기로 썰어 넣는 것도 

맛있어요 ㅎㅎ 

잘 안 익을 것 같다는 생각은 노노 ~! 

부모님도 맛있다고 인정하셨습니다. ㅎㅎ

 

소고기무국

오랜만에 먹어본 소고기무국 ~!

고소하고 고기 듬뿍 들어간 맑은 국 ~

아침 국으로 밥 말아서 딱입니다. ㅎㅎ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얼큰한 소고기 무국 <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만들기 > 장터국밥 스타일 소고기국 레시피

얼큰한 소고기 무국 <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만들기 > 장터국밥 스타일 소고기국 레시피 옛날에 어릴때 급식에서 소고기 무국을 자주 먹었던 생각이 나는데요. ㅎㅎ 하얗고 맑은 소고기무국이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