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채볶음 만들기 ! 맛있는 감자 반찬, 부서서지 않는 감자채볶음

728x90
반응형

 

< 감자채볶음 만들기 ! 맛있는 감자 반찬, 부서서지 않는 감자채볶음 >

 

감자채볶음

감자로 만들어 먹는 음식은 정말 다 맛있죠. ㅎㅎㅎ

감자채전을 할수도 있고 포슬포슬 감자국 해먹기도 좋은데요.

반찬으로 먹기 좋은 감자채 볶음을 했습니다.

집에 감자가 넘쳐나니... 감자국도 해먹어야겠네요. ^^

 

감자채

먼저 감자는 채칼로 썰으면 편해요. 슥슥~!

손 조심해서~! ㅎㅎ

잘 씻은 큰 감자 3개 정도를 껍질을 벗긴 후 채를 썰어 준비해 줍니다.

 

감자채볶음

당근 한 개도 채 썰어서 넣어줄게요~!

색감을 더 이쁘게.. ㅎㅎㅎ

햄을 넣어줘도 좋지만.. 평소 햄을 즐겨 먹는 편이 아니므로 패스했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는 넣어줘도 좋겠죠?

 

감자채볶음 만들기

채를 썬 감자는 물에 담가두지 않고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깨끗하게 헹궈내면

전분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감자와 당근.. 채를 한곳에 다 썰어서... ㅎㅎ

당근까지 같이 헹궈냈네요.. 하하하

 

 

감자는 전분기를 제거해 줘야지 달라붙거나 부서지지 않아요.

잘 헹궈둔 감자는 물기를 빼주세요!

 

파기름

파 기름 만들기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부어

파 기름을 먼저 만들어 줄게요.

(파 기름 좋아함..)

 

감자채볶음

파 기름이 나오면

감자와 당근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감자가 투명해질 때까지~

감자가 잘 안익기 때문에 너무 강한불보다는

타지 않게 중강불에 오래 충분히 볶아줘야 돼요.

 

소금

감자채 볶음은

소금으로 간단하게 간을 해줍니다.

ㅎㅎㅎ 정말 너무 쉽죠?

반 큰술 정도 넣고 고루고루 간이 베이도록 볶아주고 

볶다 간을 보면서 부족하다면 톡톡 넣어주세요.

 

후추

통후추도 넉넉히~!

톡톡톡톡톡톡톡

 

통깨

통깨도 통통통통통통

고소한 통깨~!

 

감자채볶음

집에 있는 파슬리 가루도 넣어줬습니다. 

없다면 패스~! ^^

감자를 먹어보고 잘 익고 간이 딱 맞는다면 완성입니다.

 

감자채볶음

요린이도 쉽게 만드는 요리죠.

반찬 하나 완성. 

밥 없이 먹어도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 있는 감자채 볶음.. ㅎㅎㅎ

 

감자채볶음

부서지지 않고 달라붙지도 않고~!

맛있게 잘 만들어진 감자채 볶음!

햄을 넣어서 만들 때는 소금 간을 덜해주면 좋겠죠~? ㅎㅎ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자채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