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발렌타인 데이 딸기 초콜릿 만들기 ~ !

728x90
반응형

 

< 발렌타인 데이 딸기 초콜릿 만들기 ~ ! >

 

딸기 초콜릿

벌써 내일이 발렌타인데이네요..

시간 참 빠르죠 ㅜㅜ 2021년 2월 중순이라니

그동안 초콜릿은 정말 .. 수없이 많이 만들어 봤는데요.

20대 초반 ~ 27살까지는 나름 열심히 선물과 초콜릿을 챙겼던 것 같아요.

서른이 된 지금은 가볍게 스쳐 지나가는... 기념일이 되어버린.. ㅎㅎㅎ

 

 

위에 초콜릿들은 그동안 만들었던 건데요 !

그중 딸기 초콜릿이 제일 만들기 쉽기 때문에

초콜릿을 만들게 된다면 정말 강추입니다!

딸기 초콜릿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초콜릿

보통 코팅 초콜렛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건.. 제 기준 별로 맛없어서 가나 초콜릿을 사용합니다.

코팅용보다 가나 초콜렛이 딸기랑 먹었을때 입안에서 잘 녹고 훨씬 맛있어요.

코팅용은 뭔가 딸기랑 따로노는 맛입니다..

 

 

화이트 초콜렛, 짜먹는 초콜렛이나 크런치 가루 토핑도 준비해주세요~!

없다면 가나초콜렛과 아몬드만으로도 만들수 있어요!^^

저는 초콜렛과 아몬드로만 만들었답니다.

 

딸기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잘 닦아 준비해 줍니다.

저는 몇개 준비 안했지만.. 많은 양을 만든다면 초콜렛을 넉넉하게 준비해주세요!

딸기는 하나하나 포장하면 생각보다 선물 박스에 많이 안들어가요.

선물할때는 다른 초콜렛이랑 같이 포장해서 주는게 좋답니다.

 

초콜릿 녹이기

먼저 뜨거운 물을 끓이면서

중탕으로 초콜렛을 녹여줄게요. 

 

가나 초콜릿

초콜렛은 생각보다 빨리 녹아요!

저는 가나초콜릿 4개만 녹여줬습니다. 

딸기 양이 많다면 기본 6-7개는 녹여주고

만들다 부족하면 중간에 더 녹여 사용해 주면 된답니다.

 

아몬드 슬라이스

초콜렛이 녹는 동안

아몬드 슬라이스를 빻빻! 빻아서 준비해주세요.

 

가나 초콜렛

정말 잘 녹았네요. ㅎㅎㅎ

휘휘 저어주면 금방 녹는답니다.

이제 딸기를 퐁당 ~ 넣어서 초코를 묻혀줍니다.

 

딸기 초콜렛

초코를 묻힌 딸기는 종이 호일에 올려주세요.

또잉~

완성~

ㅋㅋㅋㅋ 정말 쉽죠? 이대로 잘 말려주면되요.

 

딸기 초콜렛

초코를 묻히고 

아몬드 가루에 푹 찍었다 빼면 왼쪽 딸기 초콜릿처럼 된답니다.

짜먹는 초코펜이 있다면 지그재그 뿌려서 이쁘게 꾸며줘도 좋아요!

 

딸기초콜렛

빠르게 착착 묻혀줍니다.

이제 시원한 바람 잘 통하는 곳에 굳혀주면 되는데요.

냉장고 같은 경우는... 냉장고 속 음식 냄새가 배일 수도 있으니... 

저는 찬바람이 들어오도록 창문을 열고 굳혀줬습니다.

 

딸기 초콜렛

딸기 초콜릿 완성~ 

끝이냐구요?

예..

끝입니다.. ㅎㅎㅎㅎ 아직 준비 못 하신 분들은 늦지 않았습니다.

30분도 안 걸리는 딸기 초콜렛~~!

 

딸기초콜렛

저는 그동안 초콜릿이나 빼빼로를 많이 만들어서 

집에 이런 재료들이 넘쳐나는데요... ㅎㅎㅎ

유산지컵은 다이소에서 천원이면 살수 있답니다.

 

딸기 초콜렛

유산지 컵에 하나씩 담아주면

뭔가 완성도 있어 보이는 느낌..

 

딸기초콜렛
딸기 초콜렛

더 다양한 재료로 이쁘게 만들어 보세요~! ^^

 

포장 

잘 굳힌 딸기 초콜렛은 이렇게 낱개로 포장해서 담아야지

그냥 유산지컵에 올려서 포장한 것보다 먼지가 안 들어가고 깨끗하겠죠?

박스 포장은 생략.. ㅎㅎㅎㅎ

 

딸기 초콜렛

맛있는 딸기 초콜릿 ~!

예쁘게 만들어서 행복한 발렌타인데이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