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단짠 단짠 떡갈비 만들기 ! 간단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728x90
반응형

 

< 단짠 단짠 떡갈비 만들기 ! 간단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어제저녁 떡갈비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제가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사서 먹는 맛!

떡갈비 만드는 법 정말 1도 어렵지 않아요~!

설날에 윤스테이를 몰아보다.... 박.서.준♡ 님께서 만드는 떡갈비가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

윤스테이에 나오는 떡갈비에는 율란이 들어갔지만...

저는 기본 떡갈비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짐육

먼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준비해주세요.

떡갈비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절반씩 섞어서 네모난 떡 모양으로 만든 뒤 석쇠에 얹어 숯불에 구워먹는건데요.

저는 프라이팬과 에어프라이기에 구웠습니다. ㅎㅎㅎㅎ

 

 

소고기는 오른쪽 양을 다 넣고 돼지고기는 절반만 사용했습니다 !

2 : 1 비율 이죠 !?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키친타올로 눌러서 핏기를 간단히 제거해주세요.

 

떡갈비 만들기 

반반 섞는 이유는 소고기만 넣을 경우 너무 퍽퍽해서 

적당한 기름기를 내기 위해 돼지고기를 넣는다고 하는데요.

만들어본 결과 반반 비율이 딱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양파 

다짐 양파~!

양파 반 개를 잘게 잘게 다져줄게요.

 

양념하기

이제 양념을 해주겠습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넣고 다진 마늘 1큰 술 반~

 

양념하기

맛술 3 큰 술 ~

 

양념하기

진간장 5 큰 술

 

양념하기

참기름 2 큰 술 ~

설탕 3 큰 술 ~ 

 

후추

후추 툭툭 툭툭 툭툭

넉넉하게 뿌려주면 됩니다.

 

떡갈비 만들기 

이렇게 큰 볼에 다진 양파와 한대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떡갈비 

조물조물 잘 치대주세요.

골고루~!!! 정말 충분히 섞어줘야 해요. ㅎㅎ

양파가 좀 큰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생각보다 먹을 때 거슬리지 않았어요!

음~ 맛있어 이 생각만 남.. ㅎㅎㅎ

 

간보기 

그냥 볼 땐 양념이 안 된 것 같죠?

그래서 간을 보기 위해서 조금 구워서 맛을 보겠습니다.

 

떡갈비

미니 떡갈비 테스트~!

음! 아주 간이 딱 맞아요. 

정말 꿀맛. 이때부터 빨리 먹고 싶어서 흥분하기 시작함. ㅋㅋㅋㅋㅋ

혹시나 단맛이나 짠맛이 부족하다면 간장과 설탕으로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번 잘 섞어주기~!

 

떡갈비

이제 장갑을 끼고 

누구보다 빠르게 찹찹 똥글똥글 빚어줍니다.

동글동글 빚어서 척 올려두고 살짝 눌러주면 완성~!

ㅎㅎ 프라이팬에 굽는다면 더 얇고 넙적하게 만들어주세요.

 

떡갈비

이 정도는 약간 두껍긴 한데 

중약불에 천천히 구워줬더니 충분히 속까지 잘 익었답니다.

사이즈도 더 크고 얇게 만들어 주셔도 되요. 

취향에 맞게~! ^^

 

떡갈비 

이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떡갈비를 구워줍니다. 

너무 강한 불에 하면 속까지 안 익고 겉만 탈수도 있어요.

약한 불로 뚜껑을 닫아서 익혀주세요.

속이 익었을 때쯤 불을 높여서 노릇노릇 색을 만들어 구워주면 된답니다.

 

떡갈비

나머지 떡갈비는 에어프라이어에~

15분 한번 10분 한번 감시해가면서 구워줬습니다.

종이호일 밑에 구멍을 송송송송 뚫어주세요. 

중간에 보니까 육즙과 기름이 못 빠져 나가고 흥건하게 고여있더라구요.

급하게 뚫어줬답니다..

 

떡갈비

이렇게 약한불에 앞뒤로 잘 익히고~

 

떡갈비 

속이 익었다 싶으면 불을 높여서 

노릇하게 만들어 줍니다.

 

떡갈비

190도 15분 돌린 떡갈비 

여기에 들어가 떡갈비는 좀 주먹 갈비처럼 두껍기 때문에

이후 10분~15분 정도 더 돌려줬습니다.

 

떡갈비 

반을 갈라보니 속까지 아주 잘 익었네요. ㅎㅎㅎ

맛은 정말.. 굿..!

이렇게 간단하고 맛있을 줄이야..

구우면서 이미 세 개 먹은..

 

떡갈비

떡갈비에 잣으로 모양내서 올리면 

완성~!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게 더 맛있게 보이더라구요.

맛은 둘 다 있었습니다. 

같은 고기 같은 양념이기에..ㅎㅎㅎㅎ

 

떡갈비 

얼마 전 냉동식품으로 떡갈비를 구워 먹었었는데

그 맛이랑 똑같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팔아도 되겠어~

 

떡갈비 만들기 

고기와 양파만 들어갔는데 요로코롬 맛있다니..

너무 맛있어서 언니네 줄 떡갈비도 담아 두었답니다.

 

떡갈비 

남녀노소 좋아할 떡갈비.. ㅎㅎㅎㅎ

돈까스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찍어 먹기 전에 다 먹어버렸지만...ㅎㅎ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