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 밥도둑이에요....

728x90
반응형

 

<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 밥도둑이에요.... >

 

시래기된장지짐

집에 시래기가 있어서 맛있게 만들어 먹은

초간단 된장지짐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참치를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구요~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만들어도 고소하니 맛있죠. ㅎㅎ

 

시래기 된장지짐

재료는 시래기와 된장과 들깨가루만 있으면 준비 끝이랍니다.

시래기는 손질이 되어있었는데요. 

혹시 몰라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말려있는 시래기는 하루 정도 물에 불려준 후 여러 번 헹궈서 찌꺼기를 씻어주세요.

그 후 시래기의 꺼슬꺼슬한 질긴 부분의 껍질을 벗겨주면 손질 끝이랍니다.^^

저는 따로 삶아주진 않고 하루 정도 푹 담가두었다가 사용했습니다.

 

육수 만들기 

이제 육수를 만들어 줄게요.

이제부터 정말 초간단~! 

참 만들기 쉬우면서도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게 되는.. 

디포리나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육수 만들기

바글 바글 끌여주세요.

 

시래기

시래기는 물기를 꾹 짜서 준비해 주세요.

시래기 된장국도 맛있지만 

저는 국물을 적게, 자작하게 해서 만들어 먹는 된장지짐이 더 맛있더라구요.

 

시래기 된장지짐

물기를 꼭 짠 시래기에 양념이 잘 배이도록 무쳐줄게요.

저는 아주 왕 큰 술 된장 두 스푼과 마늘 한 큰 술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참기름 한 큰술~

조물조물 잘 버무려 줍니다.

 

육수만들기 

바글바글 육수가 끌어 오르면

다시마와 디포리를 건져내고 진액과 함께 나온 거품도 건져주세요~!

 

된장 시래기 지짐

이제 버무려둔 시래기를 넣어줍니다~!

육수가 많아 보이나, 졸여지면 딱 적당하답니다.

 

들깨가루 

바글바글 잘 끓여지면 들깨가루를 넣어주세요.

반컵 정도 넣어주면되지만... 한컵 들어간듯...ㅎㅎㅎ

취향껏 넣어주세요!

 

청양고추 

약간의 청양고추도 탈탈탈~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이때 간을 봐주는데요.

약간 싱겁다면 된장이나 국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간장 1 큰 술과 된장 1 큰술 을 더 넣어줬습니다. 

양을 많이 했기 때문에.. ㅎㅎ 꼭! 맛을 보고 간을 더해주면 된답니다. ㅎㅎ

 

시래기 된장지짐

이렇게 완성된 초간단 들깨 시래기 된장지짐 입니다. 

솔직히 대부분 요리들이 참 간단해요!

하기 귀찮을 뿐이지... 안그런가요? 허허허

시래기 된장지짐은 충분하게 졸여줘야지

시래기도 부드럽고 맛도 푹 ~ 배여서 더 맛있어요.

 

시래기 된장지짐

점점 아재 입맛이 되어가는 중...

흰밥에 올려먹으면 정말 다른 반찬 없이 한공기 호로록입니다. 

이 맛 아시죠?

 

시래기 된장지짐

국물 자작하게.. 

된장과 + 들깨 + 시래기 = ♡

어제 저녁에도 먹고 오늘 아침에도 먹었습니다.. ㅎㅎ

중독성 무엇.. 질리지 않는 맛.. 

저만 그런가요?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들깨 시래기 된장지짐 만들기 끝~!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 집에 간고등어가 있어서 구워먹었는데요. 먹다 보니 고등어김치찜이 생각나더라구요. 흰밥에 먹으면 정말 다른 반찬 필요 없죠... ㅎ

teumeung.tistory.com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명태 껍질이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에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 요즘 콜라겐이랑 석류즙을 챙겨먹는데 명태 껍질이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