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728x90
반응형

 

<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

 

고등어김치찜

집에 간고등어가 있어서 구워먹었는데요.

먹다 보니 고등어김치찜이 생각나더라구요.

흰밥에 먹으면 정말 다른 반찬 필요 없죠... ㅎㅎ

정말 빠르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등어김치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고등어

고등어는 비린내를 제거하기위해 30분정도 쌀뜨물에 담가주면되는데요.

쌀뜨물이 없어서 청주 1-2 스푼을 넣어서 담가주었답니다.

저는 30분까지는 아니고 재료를 만드는 동안에만 담가줬는데

비린맛 없이 맛있게 잘먹었답니다. ^^

 

김치와 고등어만 넣어도 맛있지만

무도 같이 졸여먹으면 꿀맛이죠 ~!

작은 무가 있어서 통으로 둥글둘글 썰어줬어요 ㅎㅎ

무가 크다면 좀 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양파

양파는 한 개 정도 채를 썰어줍니다.

 

파와 고추

대파와 청양고추도 송송 어슷 썰어주세요.

매운맛을 좋아서 청양고추를 많이 넣어줬답니다. ^^

 

재료 준비가 끝나면 무를 먼저 깔아줄게요.

 

고등어김치찜

무위에 김치를 통으로 올린 후

토막 낸 고등어를 올려주세요. 

 

김치고등어찜

양파도 가득가득 ~!

 

고등어김치찜

양념은 정말 간단한데요~!

된장 1큰술

 

고등어김치찜

고추가루 1큰술~

 

고등어김치찜

간장 2큰술 ~

만드는 양이 적다면 1큰술만 넣어주세요~

김치 양념도 있기 때문에 짤 수도 있으니 끓이다가 간을 보고 넣어주셔도 됩니다.

 

고등어김치찜

다진 마늘도 2큰술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마늘이 좀 들어가 줘야 맛있더라구요~! ^^

이제 물을 재료가 잠기도록 넣어주고 푹 ~ 졸여줄게요.

 

고등어김치찜

바글바글 끓으면서 사방으로 튀니까 뚜껑을 닫아두셔도 된답니다.

 

고등어김치찜

고등어 김치찜은 충분히 끓여서 졸여줘야 맛있어요.

 

고등어김치찜

졸여져서 양이 줄어든 기분이네요 ㅎㅎㅎ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도 김치에서 나오는 양념 때문에 간이 딱맞네요.

 

 

어느정도 끓여졌다면 참기름 한 큰 술을 넣어서 잘 섞어주면 되는데요.

참기름이 들어가야지 더 윤기 나고 맛있답니다! ㅎㅎ

 

고등어김치찜

완성된 고등어 김치찜

딱 먹을 만큼만 담아봤습니다.

 

고등어김치찜

요놈 요놈 밥도둑이죠... 너무 맛있게 잘 먹었는데요.

부모님도 드시고 OOO가 만든 요리가 맛있어~

라고 하셨습니다. ㅎㅎㅎ

 

고등어김치찜

간고등어라 고등어는 좀 짜긴 했지만 ㅎㅎ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은 ~! 한끼였네요. 

 

고등어김치찜

고등어와 김치와 야무지게 한입~

 

고등어김치찜

김치와 밥과 한입~

 

고등어 김치찜

밥에 김치와 고등어.... 한입... 한 공기.. 두 공기..

ㅎㅎ 국물을 자작하게 만들어서 밥을 비벼 먹는 것도 맛있네요. ^^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병어조림 < 생선 병어조림 만드는법 > 병어조림 레시피

병어조림 < 생선 병어조림 만드는 법 > 병어조림 레시피 병어는 구이로 해먹어도 맛있으나 갈치처럼 조림으로 해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냉동실을 열어보니 병어가 누워있어 오늘은 병어

teumeung.tistory.com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명태 껍질이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에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 요즘 콜라겐이랑 석류즙을 챙겨먹는데 명태 껍질이

teumeung.tistory.com

 

개운하고 시원한 된장 배추국 만드는법 , 맛있어요

< 개운하고 시원한 된장 배추국 만드는 법 , 맛있어요 > 집에 알배추 두덩이가 있더라구요. 알배추는 전으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맛있죠. ㅎㅎ 평소에 된장국을 좋아하는데 배추를 넣어서 칼칼하

teumeung.tistory.com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법 , 고소하고 맛있어요~!

<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법 , 너무 쉽네요 ~! > 어제저녁 "내일 아침에 먹을 국이 없네? 된장찌개를 끓일까~?" 라고 물었더니 엄마가 "청국장 끓여"라고 해서 만들게 된 청국장이에요. 사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