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잡채 만들기 꿀맛보장 ~! 절대 간단하지 않지만 너무 맛있는 잡채

728x90
반응형

< 잡채 만들기 꿀맛보장 ~!  절대 간단하지 않지만 너무 맛있는 잡채 >

잡채

주말에 잡채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정말 면도 촉촉 탱글하니 ~! 너무 맛있는 잡채가 만들어진 거 있죠?

ㅎㅎㅎ 꿀 레시피 공유합니다.

솔직히 잡채.. 참 손이 많이 가는 요리인데요.

먹고나면... 또 먹고 싶어지는 잡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당근

당근이나 파프리카는 채를 썰어줍니다.

당근을 안 좋아할 경우 파프리카를 넣어도 맛있어요. ㅎㅎ

 

양파

양파도 작은 사이즈 한개 를 착착착 채 썰어주세요.

 

버섯

버섯은 표고버섯이나 목이버섯을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목이버섯이 식감이 더 맛있어서 좋아한답니다.

물에 불려서 잘 헹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잡채야채

이렇게 준비된 삼총사

이 아이들은 잠시 뒤에 볶아주겠습니다.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잡채용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집에 있는 뒷다리살이나 앞다리살을 썰어서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돼기고기에 마늘 1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맛술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톡톡 넣어 잘 섞어서 재워주세요.

 

시금치

잡채에 시금치가 빠질 수 없죠 ㅎㅎㅎ

시금치의 뿌리는 과도로 잘라주고 먹기 좋은 두께로 분리해 줍니다.

손질이 끝났으면 깨끗하게 잘 씻어주세요.

 

시금치 데치기

먼저 시금치를 데쳐야 되는데요.

소금을 1 큰술 넣고 강한 불에 빠르게 데쳐줍니다.

 

시금치

데치는 시간은 물이 끓어오르고

10초 정도가 좋아요!

오래 데치면 물러지고 맛이 없으니 ~! 참고해 주세요^^

 

시금치

 

데친 시금치는 차가운 물에 잘 씻어서 물기를 짜주는데요.

너무 많이 과하게 힘주어 짜진 않아도 된답니다. 

 

 

적당히 ~~ 물기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록 꾹꾹! 이정도~!

꾸우우우우욱~!!! 이 정도는 아닙니다.

 

시금치

시금치에 양념을 해줄 건데요.

간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서 조물조물해줍니다.

통깨도 솔솔 뿌려주세요 ㅎㅎ

 

양파와 당근

야채를 차례도 볶아주면 되는데요.

양파와 당근을 한 번에 넣고 볶아줬습니다. ㅎㅎ

소금 툭툭과 후추를 툭툭 넣어서 볶아주세요~!

너무 많이 볶으면 양파의 식감이 덜하니 투명해질정도가 좋답니다.

 

목이버섯

목이버섯도 소금 아주 약간 후추 톡톡해서 볶아줍니다.

오일에 코팅되어 반질반질하도록 ~!

 

고기

잡채에 빠질 수 없는 고기도 달달 볶아주세요.

 

고기

물기가 없어지도록 볶아지면 더 맛있어요. ㅎㅎ

 

당면삶기

이제 당면을 삶아줘야 되는데요. 

물이 팔팔 끓으면 당면을 넣어줍니다.

 

당면삶기

푹 잠기고 딱딱한 부분이 없어지면 3분 정도 끓이고 

꺼내서 끓였던 물에 3분 정도 담가주면 딱 좋아요!

너무 오래 놔두면 푹 퍼져버린답니다.

 

당면

3분 삶고 삶아진 물에 3분 동안 두면 얇은 당면이라 잘 익는데요.

건져서 씻기 전에 잘 익었는지 한 가닥 ~ 드셔보세요.ㅎㅎ

두꺼운 당면이면 좀 더 있어줘야 된답니다.

잘 불린 당면은 건져서 빠르게 찬물에 휘리릭 헹궈줍니다.

 

잡채

이제 당면에 간을 하고 볶아줄게요.

색이 맛있게 올라오도록 

진간장 10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식용유 3 큰 술을 넣고 잘 볶아주면 되는데요.

 

잡채

 

잡채 양이 적을 경우에는 간장을 7 큰 술만 넣고 볶아가면서 간을 봐주세요~! 

저는 딱 10 큰 술이 맞더라구요. ㅎㅎㅎ

단맛이 좋다면 설탕도 1 큰 술 넣어주세요~!

저는 올리고당만 넣어줬습니다.

 

잡채

 맛있게 볶아진 당면 ~!

 

잡채

이제 재료를 다 모아서 맛있게 잘 볶아주면

맛있는 잡채 완성입니다.

 

잡채

마무리는 참기름 쪼르륵과 통깨와 후추 톡톡

 

잡채

색도 적당하고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윤기 좌르르 ~

 

잡채

면도 달라붙지 않고 

너무 잘 삶아져서 ㅠ_ㅠ.. 꿀맛이었답니다.

 

잡채

손이 정말 많이 가지만.. 먹는 건 순삭이라서 허무한데요.. 

저는 이날 한두 입 먹고 ...언니네 줄 거 담아두고.. 외출 후 집에 오니

부모님이 다 드시고 없더라구요?

힘들게 만들고 정작..... 나는 못먹은...ㅎㅎ

(다음에 만들어서 혼자 다 먹을 계획입니다. 냠냠 ㅋㅋ)

ㅎㅎ 꿀 레시피로 다들 잡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