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애호박전 만드는법 초간단 명절음식 좋아요

728x90
반응형

 

< 애호박전 만드는법 초간단 명절음식 좋아요 >

 

애호박전

주말에 애호박전이 땡겨서 뚝딱 만들어 먹었는데요.

다른 전들에 비해서 만들기 쉽고 손이 덜 가서 좋더라구요. ㅎㅎ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간식이나 막걸리 안주로도 딱인 ~!

애호박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애호박

먼저 애호박 한 개를 준비해 줍니다.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썰어주면 되는데요.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주세요.

저는 너무 팍 익어서 흐물흐물 보다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약간 두껍게 썰어줬는데 보통 0.5cm가 적당하답니다. ^^ 취향에 맞게 썰어주세요~!

 

 

오늘의 주인공 애호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각종 위 질환들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애호박 효능도 참 좋죠?

 

홍고추

애호박전에 올려줄 홍고추도 어슷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귀찮다면 패스~

 

계란물

계란 3개를 풀면 애호박 1개 반~2개 정도 사용할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애호박을 1개만 해서 남았는데 계란을 2개만 준비해도 된답니다.

계란에 소금 두꼬집을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부침가루 

이제 부침가루에 애호박을 하나씩 묻혀주면되는데요.

 

애호박전

앞뒤고 고르게 묻도록 묻혀준 후

툭툭 털어주세요~! 너무 두껍거나 떡지지 않게! ㅎㅎ

 

계란물

계란물을 입혀주면 끝~!

 

애호박전

기름을 둘러주고 달군 팬 위에 차례로 올려줍니다.

사이좋게.. 달라붙지 않게.. ㅎㅎ

불은 약불로 해줘야 타지 않습니다.!

 

애호박전

애호박 위에 홍고추를 하나씩 이쁘게 올려줍니다.

애호박전을 약간 두껍게 썰었다면 중약불에 노릇노릇  

충분히~ 익혀주셔야 돼요. ㅎㅎ

너무 얇게 썰었다면 많이 구우면 맛이 없으니 착착~ 빠르게 구워주세요. 

 

애호박전

뒤집어서 한 번 더 노릇노릇~!

절대로 강한 불로하지 말고 약불로 서서히 익혀주세요!

그래야 색도 이쁘고 애호박도 충분히 잘 익는답니다.

 

간장

애호박전이 맛있게 구워질 동안 찍어 먹을 간장을 준비해줍니다,

간장 4스푼, 식초 2스푼, 설탕 약간, 고춧가루 랑 깨소금 솔솔

여기에 청양고추와 파를 또는 양파를 다져서 썰어 넣어주면 더 맛있는 양념장이 되겠죠?

ㅎㅎ 저는 패스 ~!

 

애호박전

너무너무 간단한 애호박전 완성입니다. ㅎㅎㅎ

간장에 푹푹 찍어먹으면 꿀맛.ㅎㅎ

 

애호박전

밥없이 슥슥 집어먹었더니.. 순삭이네요 ㅎㅎ

혼자 만들어 먹기도 번거롭지않고

반찬으로 식탁에 짠 ~ 올리기에도 이쁜 애호박전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 며칠 전 부모님이 낙지를 사 오셨는데요. 손질해서 2마리씩 냉동 보관했다가 생각나서 낙지덮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낙지볶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teumeung.tistory.com

 

황태국수 만들기 , 진하고 고소한 황태국수 맛있어요~!

< 황태국수 만들기 , 진하고 고소한 황태국수 맛있어요~! > 며칠 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모란에 있는 밀국수집이 나왔는데요. 그 방송에 나온 생면황태국수가 어찌나 맛있어보이던지.. 뽀얗고

teumeung.tistory.com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법 , 고소하고 맛있어요~!

<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법 , 너무 쉽네요 ~! > 어제저녁 "내일 아침에 먹을 국이 없네? 된장찌개를 끓일까~?" 라고 물었더니 엄마가 "청국장 끓여"라고 해서 만들게 된 청국장이에요. 사

teumeung.tistory.com

 

시원 칼칼한 오징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법

<시원 칼칼한 오징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 법> ㅎㅎ 오늘은 맑고 시원 칼칼한 오징어 국을 만들었는데요. 오징어는 무슨 요리를 해도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