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728x90
반응형

 

<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

 

낙지덮밥

며칠 전 부모님이 낙지를 사 오셨는데요.

손질해서 2마리씩 냉동 보관했다가

생각나서 낙지덮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낙지볶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남은 소스와 밥을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죠. ㅎㅎ

맛있는 낙지덮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손질된 낙지

먼저 낙지를 손질해 주셔야 되는데요.

낙지는 내장과 알 먹물주머니 그리고 머리를 뒤집어서 눈알도 제거해줍니다.

다리 가운데 부분에서 입도 제거해 주는데요. 꾹 누르면 나온답니다.

ㅜ_ㅜ 낙지를 이미 손질 후 냉동 보관했기 때문에 사진이 없네요.. 아쉽

 

 

손질이 끝나면 낙지에 밀가루 2큰술과 굵은소금 2큰술을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줍니다.

빨판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 줘야 된답니다.

문질러서 씻어준 낙지는 밀가루 물이 나오지 않도록 여러번 헹궈주면 끝~!

 

낙지 

먼저 낙지를 데쳐주는데요.

끓는 물에 아주 살짝 ~ 10초-15초 정도면 충분하답니다.

데쳐진 낙지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넉넉한 3인분을 만들기 위해

낙지를 4마리 준비했습니다. 1인 1낙지 아시죠?

 

파와 당근

파는 어슷 썰고 당근은 나박 썰거나 채를 썰어주면 되는데요.

정말 어설프게 남은 당근을 사용해서 저 모양이네요.

..............ㅎㅎ.. 이쁘게 썰어주세요.

 

청양고추와 양파

저는 매콤한 맛을 추가하기 위해

청양고추를 4개나 넣어줬는데요. ㅎㅎ

1-2 개만 넣어줘도 된답니다. 

양파 한 개는 채를 썰어주세요.

 

양념

이제 양념을 만들어 줄게요.

간장 3큰술과 참기름 1큰술

 

양념

다진마늘 2큰술

 

양념

고추가루 3큰술

 

양념

올리고당 2큰술

나머진 간은 액젓으로 조절해줄게요.

 

파기름

먼저 파기 름을 만들어줄 건데요.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 

 

낙지볶음

파 기름이 나왔다면 양파와 당근 등 준비한 재료를 넣고

강한불에 볶아줍니다.

 

낙지볶음

어느 정도 볶아지면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주는데요.

이때 낙지를 데쳤을 때 나온 육수를 넣어줘도 되고

그냥 물 3 큰술을 넣어줘도 된답니다.

저는 그냥 물을 넣어줬어요. ㅎㅎ

 

낙지볶음

잘 볶아진 양념 ~~!!!! 

이제 거의 다 완성했습니다.

 

낙지볶음

낙지 투하~

4마리를 넣었더니 정말 많네요. ㅎㅎㅎ

낙지를 적게 넣고 만드신다면 양념을 조절하셔도 되지만 

그대로 넣고 야채를 많이 넣거나 국물을 좀 더 자작하게 만들어서 밥에 비벼 먹어도 좋을것같아요.

 

낙지볶음

간 보기!

저는 액젓을 1 큰 술 반을 넣어줬는데요.

낙지덮밥으로 비벼 먹었을 때를 생각해서 간을 짭조름하게 해줬습니다.

넣기 전 먹어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넣어주고 딱 맞다 싶으면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낙지볶음

크 ㅠㅠ 그냥먹어도 맛있어요...

 

낙지볶음

마지막으로 전분 반 스푼에 물 4 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넣어줍니다.

약간 걸쭉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 넣어주는 게 좋아요. ㅎㅎ

 

낙지덮밥

통깨와 후추로 마무리~!!!!

 

낚지볶음

완성된 낙지볶음 ~~! 양념도 진하니 너무 맛있어 보이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낙지와 양념을 한가득 넣고 비벼 먹는게 좋네요..ㅎㅎ

 

낙지덮밥

흰밥에 낙지를 아낌없이.. ㅎㅎ

회사 다닐 때 점심으로 먹던 낙지덮밥에는.. 낙지가 적어서

소스에 비벼먹는 느낌으로 참 아쉬웠었는데

집에서 낙지를 푸짐하게 넣어서 먹으니 세상 꿀맛입니다.

 

낙지덮밥

보이나요? 윤기..

야들야들

김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낙지덮밥

낙지볶음은 야식으로도 딱이고 ㅎㅎ

낙지덮밥은 한 끼로 좋죠~!

야식 술안주로 먹고 남으면 다음날 밥 비벼 먹어도 되겠어요.

하지만 안 남아서 문제~ ^^

 

낙지덮밥

ㅎㅎ 실패 없는 낙지덮밥 레시피로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낙지덮밥

 

 

담백한 청경채 된장국 만들기 , 아침 국으로 좋아요

<담백한 청경채 된장국 만들기 , 아침 국으로 좋아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먹을게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예전엔 매일 국이 준비되어있었는데 제가 만들고 나서부터는 아침국이 없습니다.. 쉽

teumeung.tistory.com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법 ~Bulgogi Bibimbap

<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 법 ~Bulgogi Bibimbap > 집에 양념소불고기가 있더라구요. 팽이버섯과 야채를 넣어서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소불고기 비빔밥이 땡겨서 뚝딱 만들어 먹었습

teumeung.tistory.com

 

백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백 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어제 티비를 보고 꽂혀서 만들어 봤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완전 추천합니다. 양념만 넉넉히 만들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