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한 참치마요 꼬마김밥 만들기 ~!

728x90
반응형

 

< 간단한 참치마요 꼬마김밥 만들기 ~! >

 

꼬마김밥

가끔 집에서 꼬마김밥이 먹고 싶을 때 있잖아요. ㅎㅎ

라볶이나 라면이랑 같이 먹기도 너무 맛있는 꼬마김밥

김밥을 만들기는 부담스러운데

꼬마김밥은 정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서 

가끔 혼자서 만들어 먹곤합니다. 초간단 꼬마김밥 만들어 볼게요.

 

참치와 마요네즈

먼저 참치는 기름을 짜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너무 퍽퍽할정도로 꽉 짜진 않았어요.

약간 촉촉한게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참치에 마요네스 2큰술 넣어줍니다.

참치 양에 따라서 마요네즈를 많이 많이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ㅎㅎ

 

청양고추와 파프리카

청양고추와 파프리카를 준비했는데요. 

사실 파프리카보다는 단무지를 넣는 게 더 맛있어요. ㅎㅎ

달달하니 ~! 되도록 단무지를 넣어주면 좋답니다.

저는 급 집에 있는 재료들로 사용했기 때문에......^^

 

깻잎

깻잎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그리고 세로로 2등분 해줍니다.

 

치즈 

치즈도 2등분으로 칼등으로 눌러주면 된답니다.

손 조심 ~! ^^

꼬마김밥은 매운 어묵이나, 스팸, 멸치볶음 등

좋아하는 재료 아무거나 넣어 만들어 먹으면 되니 너무 좋죠. ㅎㅎㅎ

 

밥에는 참기름 반 스푼 소금 한 꼬집으로 간을 해줍니다.

저는 적게 만들었는데요. 

양이 많다면 참기름 2큰술에 소금도 좀 더 넣어서 간을 해주는 게 좋겠죠?

 

너무 간단해서 하나하나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ㅎ

김은 4등분 해서 가위로 슥슥 잘라주세요.

 

꼬마김밥

밥은 미니 주먹밥 정도 사이즈

아빠 한 큰숟갈 정도만 올려서 잘 펴주면 됩니다.

보통 김밥 만들 때 실패하곤 하는데..

꼬마김밥은 사이즈가 작아서 너무 좋아요 ㅠ_ㅠ...ㅎㅎ

 

꼬마김밥

밥 위에 치즈를 올리고~!

참치 치즈.. 넘 맛있어요. ㅎㅎ

 

꼬마김밥

깻잎 위에 마요네즈 참치를 올려줍니다.

너무 많이 올리면 안 말릴까 봐.. 소심하게 올려줬어요. ㅎㅎ

예전에 김밥만들기를 몇번 도전하다 망한기억에..

 

꼬마김밥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파프리카~!

이제 돌돌 말아주면 끝!입니다.

 

꼬마김밥

 

가로로 더 길어야 되는데...

ㅎㅎㅎㅎㅎㅎ

뭔가 짧뚱하네요

 

꼬마김밥

 

단면 내용물이 잘 보이게 어슷한 각도로 썰어줬습니다. ㅎㅎㅎ

역시 저는 김밥을 참 못 만드네요.. 꼬마김밥도 울퉁불퉁

참치를 많이 많이 넣어서 말아줘야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꼬마김밥

라볶이 국물에 찍어먹고 싶어요 ㅠㅠ ㅎㅎ

속재료도 간단하게 들어가고

아이들 간식이나 도시락으로도 딱이쥬?

오늘의 초간단 꼬마김밥 만들기~ 끝입니다. ^^

맛있는 재료들 듬뿍 넣어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며칠 전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고 재료가 남아서 이번엔 식빵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피크닉 도

teumeung.tistory.com

 

맛있는 장어덮밥 < 장어덮밥 만들기 > 장어소스 만들기 , 힘이나는 장어덮밥

맛있는 장어덮밥 < 장어덮밥 만들기 > 장어소스 만들기 , 힘이나는 장어덮밥 냉동실에 있던 장어를 꺼냈어요. 처음 만들어 보는 장어덮밥이라 장어소스를 사용하려 했는데 집에 있던 장

teumeung.tistory.com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레시피 ~!!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 레시피 ~!! 오늘 꿈에 친언니가 저희집에 놀러 왔는데요. 제가 부대찌개를 만들어준다고 먹고 가라고 열심히 만드는 도중에 꿈에서 깨어났답니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