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양념치킨 맛 나는 코다리강정 만들기 ! 너무 맛있어요 * 칠리소스 필수

728x90
반응형

 

< 양념치킨 맛 나는 코다리강정 만들기! 너무 맛있어요 * 칠리소스  필수 >

 

코다리 강정

 

냉동실을 뒤적뒤적해보니

코다리가 있어서 코다리강정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양념치킨 맛이 나면서 생선살이 포동포동하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튀기는 과정이 있어서 번거롭긴 하지만

맛있는 코다리강정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코다리

 

먼저 손질된 코다리인데요.

손질이 안되어있다면

지느러미나 꼬리 부분을 잘라주면 된답니다.

코다리의 비린내를 없어주기 위해 쌀뜨물에 10분 정도 살짝 담가주시면 좋아요.

그 후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답니다.

 

 

코다리 강정

 

저는 밑간을 따로 해주지 않았습니다. 

씻어준 코다리는 물기를 잘 닦아서 주세요!

꾹꾹!

 

 

양념

 

코다리강정 양념을 만들어 줄 건데요.

양념치킨 맛이 나면서 맛있게 만들려면 칠리소스가 꼭!

들어가야 맛있답니다.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아도 달달하고 맛있어요

 

 

코다리양념

 

양념은 고추장 3큰술

간장 2큰술

칠리소스 5-6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 마늘 2큰술 넣어주면 됩니다!

잘 섞어서 간을 봐주세요 ~ ㅎㅎ

짠맛이 부족하면 간장을~

단맛은 칠리소스로 조절해주세요.

 

 

강정소스

 

마지막으로 다진 청양고추 팍팍~!

사진에서는 넣는 양을 다 찍지 않아서 적어 보이지만

이정도 양념을 만들면 10토막은 버무릴 수 있답니다. ^^

 

 

코다리강정

 

이제 물기를 닦아준 코다리를 비닐봉지에 넣어줄게요.

많은 양을 할때는 한번에 다 들어가지 않으니

반씩 나눠서 튀김가루를 묻혀주면 편해요!

 

 

코다리강정

 

전분가루 1 : 튀김가루 1

1 : 1 비율로 넣어줬습니다.

3큰술씩 넣어서 흔들어주고 

남은 가루에 또 코다리를 넣어서 묻혀주고 반복해주세요.^^

 

 

부침가루

 

터져 나온 부침가루....

격하게 흔들면 터질 수 있으니.... 공기를 넣어서

살살 흔들어가며 묻혀주세요...

ㅎㅎㅎㅎㅎ

 

 

코다리 튀김

 

이제 기름을 넣고 강한 불에 열이 오르면 튀겨주면 되는데요.

기름을 적게 사용하려고 반통만 부어서 튀겼는데도

잘 튀겨지더라구요. ㅎㅎ 한번 튀기고 버리면 너무 아까운 기름..

 

 

코다리강정만들기

 

바삭바삭 잘 튀겨지고 있네요. ㅎㅎ

안쪽까지 잘 익으려면 

충분히 튀겨줘야 된답니다.

 

 

코다리강정

 

 

맛있게 잘 튀겨진 코다리! ㅎㅎㅎ

 

 

코다리강정양념

 

이제 잘 풀어서 만들어준 양념장에 통깨도 툭툭 넣고

잘 저어주세요~ ㅎㅎ 양념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정도로만....

 

 

코다리강정

 

불을 끄고 코다리를 넣고 양념을 묻혀주면 되는데요.

불을 끄지 않으면 양념이 타요~

코다리는 반씩 넣어 볶아 줬답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넣고 묻히려고 하면 살이 다 분리되기만 하고 고루고루 안 묻더라고요..ㅠㅠ

 

 

견과류

 

견과류도 부셔서

올려주면 더 고소해요 ㅎㅎ

 

 

코다리강정

 

양념치킨 맛 코다리강정 완성인데요. ㅎㅎㅎ

페스츄리 빵처럼 보이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맛은... 굿

 

 

코다리강정

 

케첩이랑 설탕보다

스위트 칠리소스를 넣는 게 정말 더 맛있어요~!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ㅎㅎ

 

 

코다리강정

 

조만간 남은 코다리로 또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코다리 강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