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요리 ~! 오징어 부추부침개 만들기 ! 막걸리 준비하세요 ~

728x90
반응형

< 초간단 요리 ~! 오징어 부추 부침개 만들기! 막걸리 준비하세요  >

오징어 부추부침개

오늘은 초간단 요리 입니다~!

막걸리와 먹으면 크 ~! ㅎㅎㅎ 정말 맛있죠..

부침개는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추전

부추전이나 미나리전을 참 좋아하는데요. 

오징어까지 있어서 당장 만들어 먹었습니다. ㅎㅎ

부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5센치 길이로 썰어줍니다.

숭덩숭덩~!

 

청양고추

약간의 매콤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 홍고추를 어슷 썰어서 넉넉하게 넣어줬습니다.

취향에 맞게 양파나 당근을 넣어도 맛있어요. ^^

 

오징어

잘 손질되어 있는 오징어 한 마리를

오징어링 모양으로 썰어줬는데요.

길쭉하게 썰어주셔도 됩니다. ㅎㅎ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부침물

이제 튀김가루, 부침가루를 넣어줄 건데요.

1:1 비율로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5큰술씩 넣어주고 물을 넣어줬는데요.

물의 양은 부침가루 1컵 튀김가루 1컵을 넣어줬다면 물은 2컵 넣는 비율로 맞춰주시면 돼요.

 

부침물

부침 물을 만들고 재료를 넣으셔도 되고 

저처럼 한번에 다 넣고 섞어주셔도 됩니다. 

슥슥 잘 섞어주세요. ㅎㅎ

 

 

 

이제..

부쳐먹기만 하면 되니... ㅎㅎ 초간단 맞죠?

저는 부침물에 비해서 재료가 적어서 부침물이 많게 만들어졌는데

재료를 더 많이 넣어주시거나 물을 좀 적게 해주세요. ㅎㅎ

 

부추오징어부침개

 

부침물이 덜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재료를 반죽물에 버무린다는 느낌? ㅎㅎ

구워줄때는 재료를 많이 넣고 부침물을 덜 넣어서 부쳐줬습니다.

 

오징어 부추부침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맛있는 오징어 부추 부침개 완성입니다. ㅎㅎ

 

오징어 부추부침개

좀더 부쳐줬으면 더 바삭했을텐데... ㅎㅎㅎ

빨리 먹고싶은 마음에... 

급히 꺼낸 오징어 부추 부침개입니다.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침가루에 간이 되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네요.

간장+식초+고춧가루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죠.

 

오징어 부추부침개

저는 초장+식초를 섞어서 찍어서 먹었는데요.

취향에 맞게 찍어먹으면 되겠죠~? ㅎㅎㅎ

 

오징어 부추부침개

 

설거지거리도 많지도 않고

빠르고 쉽게 만들어먹기 좋은 ㅎㅎ오징어 부추 부침개 ~!

ㅎㅎ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하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초간단 白(백)肉(육)볶음 만들어 보아요

하얀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 초간단 白(백)肉(육) 볶음 만들어 보아요 명이나물과 먹으면 꿀맛인 하얀 제육볶음 만들어봤습니다. 남자친구가 이 음식의 이름을 지어줬는데요. 백육볶

teumeung.tistory.com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집에 칵테일 새우가 많아서 이곳저곳에 넣어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저번 기본 미나리전에서 약간, 아주

teumeung.tistory.com

 

봄동 요리 , 봄동 효능 < 봄동전, 봄동 겉절이 만들기 , 겉절이 황금레시피 >

봄동 요리 , 봄동 효능 < 봄동 전, 봄동 겉절이 만들기 , 겉절이 황금 레시피 > 오늘은 봄동으로 두가지 요리를 해 먹었어요. ㅎㅎㅎ 봄동 전이랑 겉절이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정말 너무

teumeung.tistory.com

 

초간단 5분요리 < 바삭한 미나리전 만드는법 > 미나리 효능

초간단 5분 요리 < 미나리전 만드는 법 > 미나리 효능 정말 간편하고 맛있는 미나리전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몸에도 좋고 정말 왕초보도 만들어 먹을수 있으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ㅎ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