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한 오징어튀김 만들기 , 맛있는 오징어튀김 간식과 술안주로 딱 ~

728x90
반응형

< 바삭하고 맛있는 오징어튀김 만들기 , 간식과 술안주로 딱이에요~ >

오징어튀김

 

오늘은 아침부터 오징어 튀김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ㅎ오징어는 참.. 뭘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집에 통오징어 두 마리가 있어서 한 마리는 오징어튀김을~

한 마리로는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하려고 남겨뒀습니다...ㅎ

바삭하고 맛있는 오징어 튀김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통오징어 

오징어는 혼자 먹을 양으로 한 마리만 준비했는데요.

1인 1마리 아시죠?

ㅋㅋㅋㅋ 두명이나 세명이서 드신다면 ~ 두 마리를 준비해주세요.

통오징어는 손질되어있는 걸 사오면 편한데 손질을 해야 된다면.

아래 간단하게 설명되어있어요.ㅎㅎ

 

 

오징어 순대 황금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오징어순대 황금 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주말 저녁 출출해서 통오징어 순대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포스팅에 통오징어 사진이 올라올 때마다 너무 먹고싶었는데, 사먹

teumeung.tistory.com

 

오징어

깨끗하게 씻은 오징어를 썰어주면 되는데요.

오징어 머리 부분은 통으로 놔두고

몸통은 링 모양으로 ~ 다리는 길게 하나씩 썰어줬습니다. ㅎㅎ

몸통을 길게 썰어주셔도 됩니다.

 

 

링 모양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오징어 껍질은 벗기지 않았는데 벗기고 자르셔도 됩니다 ^^

잘 썰어준 오징어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톡톡 잘 닦아서 제거해주세요.

 

오징어

물기를 닦아준 오징어를 비닐봉지 안에 넣고 

가루옷을 먼저 입혀줄 거예요. ㅎㅎ

 

튀김가루

탕수육 만들었을 때 튀김가루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사왔습니다. ㅎㅎ

오징어를 넣은 비닐봉지에 튀김가루 3큰술을 넣어주세요.

2마리라면 5큰술을 넣어줘야겠습니다. ㅎㅎ 오징어 크기에 따라 다르니.. 조절해주세요.

 

오징어튀김

공기가 들어가게 묶어서 흔들어재끼면

잘 섞입니다. ㅎㅎ 격하게 흔들거나 던지진 마세요 ^^

터지면 밀가루 파티~

 

오징어튀김

ㅎㅎ 아주 잘 묻었네요.

약간 떡진 듯 보이지만 반죽물에 넣기 전 한 개씩 톡톡 털어 넣으면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반죽물

반죽 물을 만들어줄 건데요.

볼에 튀김가루 5-6스푼 정도(기억이 가물가물...)에

물 1.2컵과 얼음 6개를 넣어줬어요. ㅎㅎ

저는 튀김옷을 얇게 입히려고 너무 되직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농도는 보이는 정도가 좋아요. ㅎㅎ

 

파슬리

이 반죽 물에 소금을 엄지와 검지로 한꼬집정도 넣고 

파슬리를 팍팍팍 넣어줬습니다. ㅎㅎ

파슬리가 들어가면 뭔가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서.. ㅎㅎ

 

반죽물

이 반죽 물 양은 한 마리를 하고도 많이 남아서 

두 마리를 충분히 튀길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반죽에 얼음을 넣는 이유는 기름과 온도차가 많이 날수록 더 바삭해진다고 해요. ㅎㅎ

 

기름

기름이 덜 튀고 최대한 조금 사용하기 위해

좁고 깊은 냄비를 사용했어요. ㅎㅎㅎ

기름을 많이 쓰면 혼나거든요 ^^..

 

오징어 튀김

가루 옷 입은 오징어를 한번 툭툭 털어주고

파슬리 반죽 물에 퐁당 담갔다 튀겨줍니다.

 

오징어튀김

파슬리가 알아서 잘 붙더라구요. ㅎㅎㅎ

 

오징어튀김

튀겨지는 소리는 언제 들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

이렇게 깊은걸 사용해야지 

기름 난리가 덜나요.. ㅎㅎ

 

오징어링

정말 맛있게 튀겨지지 않았나요?

동그란건 너무 한번에 많이 넣으면 왼쪽처럼 찌그러지기도 하더라구요.

ㅎㅎㅎ 이쁜 모양을 위해 서로 붙지 않게 넣어주세요.

 

오징어튀김

다리도 너무 바삭하게 잘 튀겨졌네요. ㅎㅎㅎ

가끔 밖에서 분식을 먹으면 오징어랑 튀김옷이랑 분리되던데

이건 얇게 묻히고 튀겨서 그런지 1도 분리되지 않았어요. ㅎㅎ

그리고 한 번만 튀겨도 바삭하더라구요. 

 

오징어튀김

한 마리인데 양이 많아 보이네요. ㅎㅎㅎ

파슬리가루를 넣길 참 잘한 것 같아요. 

놔두고 다시 데워 먹을 땐 한번 더 튀겨줘야 바삭할 것 같아요~

바로 먹을 땐 한 번만 튀겨도 바삭하답니다.

 

오징어튀김

완성된 오징어튀김... ㅎㅎㅎㅎ

기름을 한번 빼고 옮겼더니 기름이 많이 안 나오더라고요.

 

오징어튀김

머리도 통으로 튀겼더니 더 맛있어 보이죠? ㅎㅎ

먹을땐 먹기 좋게 잘라 드시면 된답니다. 

아침부터 오징어 튀김을 먹으니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더라구요. 

 

오징어 튀김

남자친구에게 사진을 보내줬더니 오징어를 통으로 튀겼냐며 대단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응..?

그렇게 보이기도 하네요? 

 

오징어튀김

사진으로도 바삭함이 보이지 않나요?

ㅎㅎㅎ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던데 ^^

신발은 패스

오징어 튀김 너무 맛있어요.. ㅠㅠ

 

오징어튀김

저는 간이 딱 맞아서 

다른 소스를 찍어먹지 않고 

그대로 먹었는데요. ㅎㅎ

간장+식초+고추가루 소스나

청양고추마요네즈 소스등 취향에 맞게 찍어먹으면 더 맛있겠죠~? ㅎㅎ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

다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ㅎㅎ

아이들 간식이나, 안주로도 오징어튀김 만한 게 없는듯하네요.

바삭하게 만들어먹는 오징어튀김 끝 ~~

 

통오징어튀김

 

 

시원 칼칼한 오징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법

<시원 칼칼한 오징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 법> ㅎㅎ 오늘은 맑고 시원 칼칼한 오징어 국을 만들었는데요. 오징어는 무슨 요리를 해도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teumeung.tistory.com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출출한 저녁 야식 메뉴를 준비했어요 ! 집에 손질된 갑오징어를 사용해서 너무 간편하고 입맛돋는 새콤달콤 갑오

teumeung.tistory.com

 

간단하지만 맛있는 충무김밥 오징어 무침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 간단한 음식 ~! 충무김밥 오징어무침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법 > 갑자기 충무김밥이 땡기는날 있지 않나요? ㅎㅎ 티비를 보다 급 생각나서 만들어 먹은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입니다. 요즘 외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