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매콤한 무뼈 양념닭발 레시피 , 혼술 안주로 딱 !

728x90
반응형

< 매콤한 무뼈 닭발 양념 레시피 , 혼술 안주로 딱! >

무뼈 닭발

어제 저녁 야식으로 닭발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

집에서 혼술하면서 먹기 좋은 안주죠.

매콤 달콤 맛있는 무뼈닭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닭발 

얼마 전 냉동 닭발을 왕창 사와서

세 번째 만들어 먹는 닭발입니다. ㅎㅎ

먼저 먹을 만큼의 양을 식초물에 담가서 해동시켜주세요.

저는 혼자 먹기 때문에 1.5인분. ㅎㅎ 

 

닭발만들기

먼저 닭 발가락 냄새를 제거하는게 좋은데요.

닭 비린내, 잡내 나면 ㅜㅜ 먹다.. 윽.. 하잖아요.

 

 

식초물에 담가 두었던 닭발, 발가락을 쪼물쪼물 씻어서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줄게요.

이때 끓는물에 생강 2-3조각과 통후추 반 스푼 + 소주도 쪼르륵 넣어줍니다.

 

닭발

5분 정도 데쳐주세요.

바글바글 

삶다 보면 이상한 이물질들이.. 함께 나와요.. 

5분후에 건져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무뼈닭발

물 2컵을 넣어주고 

잡내를 없애준 닭발을 넣어줍니다.

이제 양념을 만들어 줄게요.

 

양념닭발

사진은 다 찍지 못했으니 글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고추장 1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큰술

 

무뼈닭발 양념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충분히 톡톡톡 많이 많이

액젓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양념닭발

고추가루 3큰술

간장 2큰술

넣어줍니다.

딱 2인분 만들어 먹기 좋은 양념 양이에요. ㅎㅎ

 

양념닭발

물이 팔팔 끓으면 양념을 넣고 이제부터 졸여줍니다. 

너무 강한 불에 졸이면 금방 타기 때문에 

저는 중간 불에 두고 졸여줬어요.

 

양념닭발

이렇게 자글자글 끓여주면 되는데요 

물이 많게 느껴져도 금방 쫄아들어요~ 

중간에 간을 보고 딱 맞으면 졸여주면 되고요.

짜다 싶으면 물을 약간 더 넣어주세요.

 

무뼈닭발

졸여지는 동안 청양고추 4개, 파 송송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무뼈 닭발은 매콤해야지 맛있잖아요. ㅎㅎ

양념이 약간 달달한데 청양고추 팍팍 넣어주면 콧물 나오는 매콤한 맛으로 만들어져요.

매운걸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무뼈 양념닭발

청양고추와 파도 한 번에 다 넣고

충분히 졸여줍니다.

 

양념닭발

짠 ~! 양념이 다 없어졌죠? ㅎㅎ

그냥 되직하게 넣어서 볶는 것보다 물을 충분히 넣고 졸여주는게

닭발에 양념이 쏘옥 ~ 잘 스며들어요.

 

양념닭발

그동안 실패해서 못 올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만든 닭발은 성공했습니다. ㅎㅎ

달콤한 듯 양념이 진하면서 청양고추 때문에 맵더라고요. 

매운맛을 잘 먹는 저는 딱 좋았습니다. 

( 콧물 나옴 + 약간의 속 쓰림 주의..  하지만 그맛에 먹는거쥬?)

 

무뼈닭발

여기에 주먹밥이나 계란찜을 만들어서 같이 먹으면 더 좋겠죠?

늦은 저녁 야식으로 만들어 먹은 닭발이기에.. 참았습니다..

다음엔 거하게 한상 만들어 먹어야겠네요. ㅎㅎ

다들 야식으로 닭발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 

 

무뼈닭발

양념 넘.. 맛있어요. ㅎㅎ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야식 < 갑오징어 무침 > 오징어 초무침 ,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 만들기 출출한 저녁 야식 메뉴를 준비했어요 ! 집에 손질된 갑오징어를 사용해서 너무 간편하고 입맛돋는 새콤달콤 갑오

teumeung.tistory.com

 

야식메뉴 추천 < 골뱅이 무침, 골뱅이 소면 > 골뱅이 비빔국수 레시피 , 골뱅이 효능

지난주 저녁에 너무 출출해서 만들게 된 골뱅이무침입니다.! 야식으로는 골뱅이 무침이 딱인 것 같아요. 안주로도 딱 좋죠!? 유동 다시마 골뱅이 맛있더라고요.! 골뱅이는 뜯어서 국물과 분리해

teumeung.tistory.com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야식 메뉴 < 초간단 5분 요리 , 야채 비빔만두 만들기 >  백종원 비빔만두 레시피 아침겸 점심으로 뜨끈하고 고소한 황태콩나물죽을 먹어줬더니 저녁으로 새콤달콤한 비빔만두가 땡기

teumeung.tistory.com

 

누구나 좋아하는 볶음김치 비빔국수 만들기~! 삼겹살과 먹으면 꿀맛

< 볶음김치 비빔국수 만들기~! 삼겹살과 환상의 궁합 > 비빔국수에 볶음김치를 넣어서 먹으면 정말 꿀맛인거 다들 아시죠..? ㅎㅎ 주말에 볶음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어서 삼겹살과 먹었는데요. 맛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