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법 , 고소하고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

< 몸에 좋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법 , 너무 쉽네요 ~! >

청국장

 

어제저녁

"내일 아침에 먹을 국이 없네? 된장찌개를 끓일까~?"

라고 물었더니 엄마가 "청국장 끓여"라고 해서 만들게 된 청국장이에요.

사실 저는 청국장을 안 좋아하는데요..

(냄새가 너무 싫음.. 냄새가 싫으면 먹기도 싫음)

한... 5-6년 만에 먹어 본 것 같아요.

몸에 좋다고 하니 처음으로 만들어본 청국장입니다. 

 

파와 양파

먼저 재료를 준비해볼게요.

파송송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ㅎㅎㅎ

 

두부

두부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많이 넣어줬는데요. ㅎㅎ

냉장고 사정에 따라서 재료를 준비해주면 된답니다. 

두부는 깍둑썰기로 ~! ㅎㅎ 먹기 좋게 ~

 

청양고추

청양고추는 보통 1-2개만 송송 썰어주세요~

저는.. 청양고추를 좋아하기 때문에 3개를 다져줬습니다.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ㅎㅎㅎ

 

청국장

처음 만들어보는 청국장이라 이곳저곳 찾아보니 

김치도 넣으면 더 맛있어질 것 같더라고요. ㅎㅎ

김치는 종이컵 한 컵 정도 양을 잘 다져서

들기름 한 큰 술 반에

다진 고기돼지와 넣고 볶아주세요~! 

 

청국장 만들기

그냥 이대로 숟가락으로 퍼먹고 싶네요. 

고기와 김치.. ㅎㅎ...

밥 넣어서 볶으면 고기 김치볶음밥이 되겠죠?

 

청국장만들기 

잘 볶아졌다면 물을 4컵 정도 부어줍니다. 

넉넉하게 부어줬어요~

쌀뜨물을 넣으면 더 좋다고 하니 ㅎㅎ 참고해주세요~! ^^

 

청국장만들기

된장 1.5큰술 넣기.

집 된장을 넣어줬는데요. 

보통 청국장만 넣을 경우 잡아주는 맛이 없기 때문에 

된장을 넣어서 간을 약간 해줘야지 더 깊고 진한 맛이 난다고 해요.

 

청국장만들기

마늘 작은 1큰술

만드는 양에 비해서 적게 넣어줬습니다..

소심.. ㅎㅎ

 

청국장 끓이기

이제 남은 부재료를 몽땅 넣어주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청국장을 넣기 전 비주얼은 된장찌개와 비슷합니다. ㅎㅎ

 

청국장 끓이는법

고추가루 1큰술 ~! 

넣어주세요 ~ 

 

청국장 

청양고추도 넣어주고 ~ 

마지막으로 청국장을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청국장

전주에서 이모가 보내준 청국장~ 큰 한덩이를 다 넣어줬습니다. 

사진에서보다 훨씬 큰 청국장입니다.. 

분명 엄마가 "이 청국장은 냄새 많이 안나 ~ "라고 했던 것 같은데

.... 온 집안에 청국장 냄새가 폴폴 

 

 

창문 열고 ~ 환풍기 틀고 ~

내가 바로 청국장이다 ~!!!!! 존재감 뿜 뿜..ㅎㅎ..

 

청국장

마지막으로 보글보글 충분히 푹 ~! 끓여주고 나면

맛있는 청국장이 만들어집니다. 

청국장 맛이 어떤 맛인지 잘 몰라서

간은 아빠가 먹어보고 딱 좋다 해서 더 이상하지 않았는데요. 

부족하다면 된장이나 소금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청국장은 원래 이렇게 고소하고 건강한 맛인가 봅니다. ㅎㅎ

 

청국장

맛있게 만들어진 청국장

ㅎㅎㅎ 또 제가 만들고 나니 너무 맛있어 보이는 거 있죠?

(냄새만 좀 진정되면 좋으련만..)

 

청국장

청국장의 효능을 알려드릴게요.

1. 고혈압 치료

2. 노화방지

3. 당뇨병 예방

4. 변비 개선

5. 빈혈방지

6. 소화촉진

7. 치매예방

이건 뭐.. 완벽한 음식인데요..? ㅎㅎㅎ

 

청국장

밥에 슥슥 비벼서 먹어봤습니다. 

잉?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고기와 두부 김치가 들어가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몸에 너무너무 좋다고 하니 자주는 아니더라고 ㅎㅎ 가끔씩 만들어서 먹어야겠습니다 ~^^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 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 오늘은 요리라기보다는 5분만에 만들어 먹는 초간단 소불고기 볶음밥이에요~! 지난주에 사온 소불

teumeung.tistory.com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법 > 싱싱한 완도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굴 요리 < 굴 떡만두국 만드는 법 > 싱싱한 완도 굴로 만드는 맛있는 떡국 어제저녁 집에서 굴 떡만두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죠.. 연말 연초는 밖에서 보냈기에 오

teumeung.tistory.com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레시피 ~!!

집에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 초간단 황금 레시피 ~!! 오늘 꿈에 친언니가 저희집에 놀러 왔는데요. 제가 부대찌개를 만들어준다고 먹고 가라고 열심히 만드는 도중에 꿈에서 깨어났답니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