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하, 새우 소금구이 , 새우 손질법 너무 쉬워요 ~!

728x90
반응형

 

< 대하 소금구이 , 새우 소금구이 , 새우 손질법 너무 쉬워요 ~! >

 

대하

 

부모님이 대하를 사오셨는데요.

새우를 냉동실에 두고두고 탕이나 볶음으로 먹으려고

손질하면서 조금 구워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 손질은 아빠 담당.. )

새우손질법과 소금구이 찌는법 알려드릴게요.

 

새우

먼저 새우 손질법!

정말 쉽지만.. ㅎㅎ 요린이들을 위해...

새우를 소금물에 담가서 슥슥 세척한 후 건져내서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소금물에 오래 담가 두시면 안됩니다~! 헹궈내고 건져주세요.^^

 

새우손질

먼저 새우 머리쪽에 뿔을 잘라줍니다.

보관할때도 비닐이 찢어져거나 손이 찔릴 수도 있기 때문에 ㅜ_ㅜ

뿔과 수염을 잘라줍니다~!

 

새우손질

그 다음으로 꼬리부분에 이 뾰족한 꼬리 물총을 제거해주세요.

특히 튀김요리시에는 꼭 제거해줘야 된답니다.

기름이 팍팍 튈 수 있다고 하네요.

보통 굽거나 탕에 넣어 먹을때는.. 굳이 제거하진 않아도되요.

 

새우다리

새우다리는 자르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다리까지 다 잘라줍니다.. ㅎㅎ

취향에 따라서 손질해주세요.....ㅋㅋㅋㅋㅋ

솔직히 다리가 있는 게 더 맛있어 보여요. 

 

내장제거

마지막으로 내장 제거~!

이쑤시개로 새우 등 중간 또는 2번째 마디를 

콕 찔러서 잡아 올려주면 쏙 따라 나온답니다. 

은근 재밌어요.

 

 

가끔 내장이 적거나 안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땐 쿨하게 패스 ㅎㅎ

손질이 끝나면 흐르는 물에 한번 더 헹궈서 물기를 탈탈 털어줍니다.

새우가 많을 경우엔 먹을 만큼씩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주세요~^^

 

굵은소금

저녁 먹은 후 배가 부른 상태로.. 맛만 보았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 아끼지 않는 후라이팬에 호일이나 종일호일을 깔고

그 위에 굵은소금을 넓게 펴주세요.

 

새우 

팬에 불을 키고 약간 달궈준 후

새우를 머리가 가운데 가도록 돌려가면서 눕혀줍니다.

가득가득 올려주고 싶었지만 딱 먹을 만큼만 ~! ^^

 

대하구이

맛있는 대하 소금구이~!!!

강한 불로 5-7분 정도 익혀주는데요.

색이 금방 붉게 변한답니다.

 

새우구이

이렇게 5분 후 

뒤집어서 반대로 또 7분을 구워줬습니다.

귀찮다면 뒤집는건 패스해주세요. ^^

 

새우구이

저는 양이 많지 않아서 12분 정도 딱 적당했습니다. ㅎㅎ

보통 15분 정도 구워주면 다 익는 것 같아요.

요즘엔 에어프라기를 많이 사용하지만

저는 팬에 소금을 깔고 구워 먹는 게 뭔가 더 맛있는 느낌이네요. 

 

소금구이

맛있게 구워진 대하 소금구이~! ㅎㅎㅎ

손질부터 굽기까지 너무 쉽죠 ^^

 

새우구이 

 

껍질째로 먹어도 맛있어요. 

하지만 꼭꼭 잘 씹어 드셔야 된답니다.

 

새우 소금구이

취향에 맞게 간장이나 초장에 찍어먹기~!

ㅎㅎㅎㅎ 다음에는 버터나 굴소스에 볶아서 먹어야겠습니다.

 

 

에그 쉬림프 샌드위치 만들기, 맛있고 푸짐한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드는법 , Eggshrimp Sandwich

에그 쉬림프 샌드위치 만들기, 맛있고 푸짐한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드는법 , Eggshrimp Sandwich 브런치로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teumeung.tistory.com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법 ~Bulgogi Bibimbap

<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 법 ~Bulgogi Bibimbap > 집에 양념소불고기가 있더라구요. 팽이버섯과 야채를 넣어서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소불고기 비빔밥이 땡겨서 뚝딱 만들어 먹었습

teumeung.tistory.com

 

백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백 파더 < 양돼청미 덮밥 만들기 > 정말 맛있는 뒷다리살 미나리 덮밥 어제 티비를 보고 꽂혀서 만들어 봤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완전 추천합니다. 양념만 넉넉히 만들

teumeung.tistory.com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새우가 들어간 미나리전 < 고소한 새우 미나리전 만들기 > 쉬운 레시피 집에 칵테일 새우가 많아서 이곳저곳에 넣어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저번 기본 미나리전에서 약간, 아주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