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굽네치킨 만들어보자 ~!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만들어 먹기

728x90
반응형

 

< 굽네치킨 만들어보자 ~!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만들어 먹기 >

 

굽네치킨 따라하기

굽네치킨이 너무 땡기던 어느날..

닭도리탕용 닭으로 만들어 먹어보자! 해서 만들게 된 

에어프라이어로 굽네치킨 만들어 먹기인데요.

맛이 완전 똑같을 순 없지만 나름 성공했답니다.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맛있는 치킨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닭들에 칼집을 내어주세요.

두꺼운 부분들이나 다리 부분에 적당히 내주면

익힐 때 속까지 잘 익고 간도 잘 베어서 좋답니다.

 

우유에빠진닭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닭들이 잠길 정도로 우유를 넣고 30분간 재워둡니다.

 

굽네치킨만들기

30분 후에 꺼낸 뒤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기름 있는 부분이나 너저분한 껍질들은 잘라주세요.

이제 밑간을 해줄 건데요.

통후추를 충분히 많이 많이 뿌려주고 소금도 2 꼬집 정도 뿌려서 조물조물 후

이대로 냉장고에 1시간만 재워두겠습니다.

배고파서 현기증남..

 

양념

이제 간장 양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장 4 큰 술

 

양념

맛술 2 큰 술 ~

 

양념

설탕 2 큰 술 ~ 

흑설탕 뿐이라.. 흑설탕을 넣어줬습니다. ㅎㅎ

 

양념

올리고당 1큰술 ~

올리브유나 집에있는 카놀라유 2큰술 넣어주세요!

 

양념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늘인데요 ㅎㅎㅎ

마늘은 3 큰 술 넣어줬습니다.

다진 마늘 대신 마늘가루를 넣어줘도 좋답니다.

 

굽네치킨만들기

참.. 치킨 한번 만들어 먹기 힘드네요..

이제 잘 섞어준 양념을 부어서 조물조물 양념이 스며들도록 해줍니다.

이러고.. 조금만 더 기다려줄게요.. ㅎㅎㅎ

10분~ 15분 정도 잠시 티비를 보다 돌아옵니다.

 

굽네치킨만들기

에어프라이어를 미리 예열하면 좋은데요.

저는 바로 넣어줬습니다.

 

 

닭도 최대한 겹치지 않게 넣는 게 좋으나

나눠서 구우면 시간이 더 많이 걸리기 때문에 

한 번에 때려 넣고 뒤적거려가며 구워줬습니다.

 

굽네치킨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마다 다르지만 보통 180도에 돌려주면 딱 맞아요.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가 좀 약한 느낌으로 200도에서 20분 먼저 돌려주고 

상태 봐가면서 뒤적뒤적 뒤집어서 양념도 더 발라주고

20분 돌려줬습니다.

넉넉하게 익히고 위에 잘 익은 부분은 꺼내두고 안쪽에 덜익은 부분들만 추가로 더 돌려주세요~! 

ㅎㅎ 정말 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굽네치킨

집에서 만들어본 굽네치킨

맛은 다르지만 그래도 짭조름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에어프리이어로 치킨만들어먹기

마늘 향도 너무 좋고 ㅎㅎ

속이 촉촉하니 잘 익었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칠리소스 찍어먹는걸 강추합니다.

 

치킨

속까지 잘익었음.. ㅎㅎ

닭다리는 사랑이죠 ♡

오래 기다리다 먹어서 더 맛있는 기분..

 

치킨만들기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훨씬 더 맛있으니

꼭 찍어드세요~! ^^

에어프라이어로 치킨만들기 완성 !

다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집에서 맛있는 치킨만드는법 ! 카레향 가득한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치킨

집에서 맛있는 치킨 만드는 법! 카레향 가득한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치킨 얼마 전 사둔 닭볶음용 닭 유통기한이 1월 6일까지 더라구요. 급하게 만들어본 카레맛나는 치킨입니다. 에어프라이어

teumeung.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 potato , 버터만 준비하세요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 아코디언 통감자구이 > potato , 버터만 준비하세요! 저녁에 출출한데 밥은 먹었고 입은 심심하고 이럴 때 만들어 먹기 딱 좋은 감자구이를 보여드릴게요. 한 장씩 뜯어먹

teumeung.tistory.com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 닭봉구이 < 이것은 갈비인가 닭봉인가! > 에어프라이기로 닭봉구이 만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 닭봉구이 < 이것은 갈비인가 닭봉인가! > 에어프라이기로 닭봉구이 만들기 오랜만에 에어 프라이기를 사용해서 닭봉 구이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소금 간만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