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728x90
반응형

콜라겐 듬뿍 < 명태껍질 볶음 만들기 > 피부에 좋은 명태껍질 콜라겐

 

명태 껍질이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에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

요즘 콜라겐이랑 석류즙을 챙겨먹는데

명태 껍질이 저분자 콜레겐으로 흡수가 좋다고 해서

먹고 싶더라고요 ㅎㅎㅎ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명태 껍질 볶음을 만들었어요 

 

명태껍질

 

 

몸에도 피부에도 좋은 명태껍질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명태 껍질은 먼저 손질을 해줘야 돼요

 

 

명태껍질

 

먼저 지느러미와 꼬리 등

지저분한 곳은 가위로 잘라서 정리를 해줍니다

 

 

 

 

이렇게 지저분한 것들을 다 제거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명태껍질

 

좌 - 손질한 부분 / 우 - 버리는 부분

 

명태는 어류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율이 84% 나 된다고 해요 

우리의 피부는 콜라겐이 75% 정도 차지하는데

명태(북어)는 콜라겐을 원상 복구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명태 껍질이 많이 먹어야겠어요 ㅎㅎㅎ

 

 

명태껍질

 

이렇게 티비를 보면서 손질하면

금방 하더라고요! ㅎㅎㅎ

좌측은 손질된 부분 우측이 버리는 부분인데

생각보다 많이 나왔네요 ~

 

 

명태껍질

 

 

손질된 명태 껍질에 

밀가루 한 스푼을 넣어서 씻어줄게요 

쌀뜨물이 있으면 쌀뜨물로 씻어주시면 된답니다 ^_^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벅벅 밀가루의 하얀 물이

안 나올 때까지 씻어주세요 ㅎㅎ

 

 

명태껍질

 

깨끗하게 씻어준 명태 껍질은 물기를 잘 닦아줍니다

 

 

명태껍질

 

 

이렇게 펼쳐서 말려두고 

양념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ㅎㅎ

 

 

청양고추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줍니다

 

 

간장 고추장

 

 

간장 3스푼

고추장 큰 한 스푼

 

 

 

 

물엿 3스푼

 맛술 3스푼 

 

 

마늘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명태껍질

 

 

이제 물기를 잘 닦아준 명태 껍질을

빠르게 볶아줄게요 

기름은 두르지 않고

키친타월로 기름칠해서 한번 닦아주기만 했습니다 ㅎㅎ

 

 

명태껍질

 

 

명태 껍질의 수분이 날아가고 쫄깃쫄깃

하도록 볶아줍니다 ㅎㅎ

너무 강한 불에 하지 않으셔도 돼요 

살살 볶아주세요 ~

 

다 볶아진 명태 껍질은 덜어두세요 

그다음 양념을 볶아줍니다

 

 

 

 

1.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어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명태껍질 양념

 

2. 만들어준 양념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3. 잘 볶아지면

청양고추도 넣고 한번 더 졸여주세요 

 

 

참기름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쪼르르르 넣어줍니다

 

 

 

 

양념이 완성되면

불을 끄고 명태 껍질을 넣어서 볶아줄게요

어디서 봤는데

너무 강한 불에 오래 볶으면 효능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콜라겐을 듬뿍 섭취하기 위해... ㅎㅎㅎ

불을 꺼두고 양념을 버무려줬습니다

 

 

 

 

엄청 쫄깃쫄깃해 보이지 않나요?

탱탱하고 ㅎㅎㅎ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

 

 

명태껍질 볶음

 

명태의 효능은 콜라겐 외에도 오메가 3이 풍부하고

트립토판, 라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ㅎㅎㅎ

안 먹을 수가 없네요 

 

 

명태껍질볶음

 

 

맛있는 반찬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ㅎㅎㅎ

식감도 너무 좋고 쫄깃하니 ~!!

피부에 좋은 명태 껍질! 맛도 정말 좋네요 ㅎㅎ

 

 

 

명태껍질볶음

 

지난번에도 만들었는데 하루 만에 다 먹어서.. ㅎㅎㅎ

오늘은 조금 더 많이 해봤어요 ~ 

 

 

 

 

다들 명태 껍질 먹고 피부미인 되세요 ~~ ^^ 

밑반찬으로도 딱인 명태 껍질 볶음 ~!

완성

 

명태껍질볶음

명태 껍질 요리

명태껍질 볶음

명태껍질 콜라겐

콜라겐 듬뿍

콜라겐 많은 음식

명태 껍질 볶음 만드는 법

강원도건조 명태껍질 1Kg 명태껍데기 황태껍질 콜라겐, 1개, 1kg(진공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