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바삭 김치전 < 오징어 김치부침개 만드는법 > 비오는날엔 김치부침개

728x90
반응형

오징어 김치부침개

 

바삭바삭 김치전 < 오징어 김치부침개 만드는법 > 비오는날엔 김치부침개

 

비가 오는 날에는 늘 ~

부침개와 막걸리가 생각나죠

저만 그런가요 ? ㅎㅎ

오늘은 비가 안오지만 오징어 김치부침개가 땡겨서 만들어봤어요.

바삭바삭 오징어 김치부침개 ! 

재료는 밀가루 오징어 김치 파 물 끝.

 

 

파와 김치

파는 송송 썰어주시고요.

김치도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김치와 파

잘라둔 파와 김치를 볼에 담아줍니다.

 

손질된 오징어

오징어는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둔 오징어를

해동해서 바로 사용했답니다.

손질해서 넣어두면 음식 만들어 먹을 때 너무 편해요 ㅎㅎ.

 

김치부침개 재료

저는 약간의 매콤함을 더하기위에

청양고추도 송송송 썰고 다져서 넣어줬습니다.

간을 해야 되는데요 ~!!! 소금이나 김치 국물을 넣어주세요.

김치국물 추천합니다! 

그냥 김치만 넣고 하면 물이랑 밀가루도 들어가기 때문에

간이 심심해요. 김치 국물을 넣으면 딱이랍니다.

 

밀가루

저는 딱히 비율 없이 밀가루랑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추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오징어김치부침개재료

재료 1 : 물 1 :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 1

이렇게 1:1:1로

맞춰서 하면 딱 좋은 농도가 됩니다.

 

 

재료와 밀가루를 다 넣으면 물을 넣어주세요.

 

오징어 김치부침개

 

저는 섞어주다 중간중간 밀가루와 물을 넣어서

맞춰줬답니다.

 

 

오징어김치부침개

섞어 섞어

 

오징어김치부침개

이 정도 농도가 되면

딱 좋아요! 

오징어 김치부침개 준비 끝.

 

오징어 부침개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부침개는 바삭해야지 맛있죠. ㅎㅎ

 

오징어김치부침개

너무 두껍게 올리면 잘 안 익으니 

적당히 올려주세요 ~ 이쁘게 동그랗게 ~~

 

부침개 튀기기

저는 들러붙지 않고

잘 뒤집히기 위해 + 바삭바삭 부침개를 만들기 위해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서 튀겨줍니다. ^^

 

김치부침개
오징어김치부침개

뒤집기 성공!

예전엔 많이 모양이 흐트러지기도 하고 찢어졌었는데

이젠 뒤집기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오징어

튀어나온 오징어

 

오징어김치부침개

바삭하게 잘 구워지면 끝! 

바삭바삭 맛있는 오징어 김치부침개 만들기 완성입니다.

 

김치부침개

부침개를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좋은점 !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오징어 김치부침개
김치부침개

가끔 밖에서 사 먹으면 재료가 너무

아쉬울 때가 많잖아요 ~ 

집에서는 듬뿍 넣어서 만들어 주세요. ^^

 

오징어부침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 오징어 부침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

 

오징어

 

김치부침개 만들기

오징어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

비 오는 날 부침개

바삭한 김치부침개 만들기

오징어 김치부침개 레시피

 

곰곰 국산 개별 포장 손질 오징어 1kg (냉동), 1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