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해장에 좋은 < 황태국 , 북어국 끓이기 > 맛있는 황태 북어국 만드는법 , 해장 음식! 황태떡국

728x90
반응형

황태북어국

해장에 좋은 < 황태국 , 북어국 끓이기 > 맛있는 황태 북어국 만드는법 , 해장 음식! 황태떡국

 

오늘은 북엇국을 끓여봤어요!

북엇국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ㅎㅎㅎㅎ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도 굿 ~

고소하고 맛도 좋답니다

 

곰탕처럼 뽀얗고 고소한 황태북어국 끓이는 법 

알려드릴게요 ~~!

 

 

황태채

 

물로 가볍게 헹궈준뒤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ㅎㅎ

 

 

무와 두부

 

무는 너무 두껍지 않게

두부도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청양고추와 파

 

청양고추는 2개 정도!

파도 적당량 썰어주세요

 

 

참기름

 

참기름을 두르고

황태채부터 볶아줄게요 

 

 

황태북어국

 

고소하게 달달 볶아줍니다 

볶다 보면 정말 고소한 냄새가 올라와요 ~

 

 

볶은 황태
황태북어국 만들기

 

잘 볶아지면 물을 3-4컵

넉넉하게 부어주세요

 

 

황태북어국 만들기

 

물이 끓기 시작하면 

무를 넣고 푹 ~ 끓여줍니다

시원한 육수가 만들어집니다!

^^

 

황태북어국 끓이기

 

뽀얀 육수가 나오가 있네요 ㅎㅎ

사골처럼 뽀얀 육수 ~ ^^

 

 

마늘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황태북어국

 

파도 송송송! 

 

 

 

이제 간을 해줄게요 

간장 두 스푼

 

 

 

진 참치액 두 스푼 ~!!

물 양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간을 보면서 싱거우면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

 

황태북어국

 

팔팔 끓으면 

계란을 2개 풀어서 

부어주세요 ~ 

 

 

황태북어국

 

계란을 풀고 나서 마지막에

두부를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 

 

 

 

두부를 넣고 계란을 넣을 경우

휘젓다 보면 두부가 으스러질 수도 있거든요 ㅜㅜ

 

거의 다 완성되었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통후추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ㅎㅎ

 

 

 

보글보글 뽀얀 국물이

사골국물 같지 않나요?ㅎㅎㅎ

 

 

 

 

저는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자주 먹어요 ㅎㅎ

라면을 자주 먹으면 안 좋기 때문에 

해장으로 황태해장국을 추천합니다 ~ 

 

 

황태북어국

 

북어는 실제 알콜 해독 능력이

가장 우수하다고 해요 ~ 

 

북어가 간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알콜 해독 능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황태국

 

같은 명태를 말린 황태 역시 북어와

더불어 해장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

 

북어와 황태를 비교하면,

전체 단백질 비율과 칼륨, 칼슘 같은 무기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황태라고 하네요 ㅎㅎ

 

 

황태국
북어국 끓이는법

 

뽀얀 국물로 담백하고 

시원한 황탯국 ~ ㅎㅎ 만들어보세요 

해장국으로도 추천합니다

 

 

 

황태북어국을 끓였을 때

또 다르게 먹는 방법이 있어요 ㅎㅎ

황태국으로 떡국을 해먹기도 하는데요 ~ 

 

 

황태떡국

 

만들어둔 황태북어국을 덜어서

물을 조금 더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ㅎㅎ

간을 더 해주시고 

떡을 넣어서 끓이면

황태 떡국 완성! ㅎㅎㅎ

 

 

황태떡국

 

황태 떡국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하루는 황태북어국으로 ~ ㅎㅎ

다른 하루는 황태 떡국으로 먹었는데 

너무 잘 먹었어요 ~^_^!!

다들 뽀얗고 맛있는 황태국 만들어 보세요 ~ 

 

 

황태북어국

해장에 좋은 음식

곰탕처럼 뽀얗고 맛있는 북어국 만들기

황태북어국

황태국 만들기

북어국 끓이는 법

해그린 용대리황태채, 100g, 3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