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문 운전면허증 , < 운전면허 재발급 받기 > 면허증 재발급 받는 방법

728x90
반응형

영문 운전면허증 , < 운전면허 재발급 받기 > 면허증 재발급 받는 방법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별거 없습니다.. 

주민등록증만 챙겨주세면 돼요 ~

근처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가면 되는데요 

저는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갔습니다 

 

 

 

면허증 잃어버린지 4년은 넘은 것 같아요 

더 오래 됐을수도... 

어제..  차사고 냈습니다.. 사고 접수를 하고 

흑흑

면허증을 보내줘야되기에 

재발급받으러 가까운 강남 운전면허 연습장을 갔습니다 

 

 

 

주차비 있습니다 ! 

5분은 무료 

~30분까지는 1,000원 ! 싸죠!?

완전 저렴 

 

 

운전면허 시험장은 9시부터 6시까지! 

발급하는 시간은 10분도 안 걸립니다

미루고 미루던 운전면허증 재발급

 

 

코로나로 큐알코드와 온도 체크

손 소독을 하고 들어갑니다

들어와서 사람이 많으면

바로 앞에서 번호표를 먼저 뽑아주세요 

재발급 작성하는 건 빨리 할 수 있거든요 ㅎㅎ

 

 

번호표를 뽑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재발급은 증명사진이 필요 없어요 

기존 사진 그대로 발행됩니다

저는 9년 전 사진으로 

사진도 바꾸려고 증명사진을 들고 갔답니다! 

 

신청서 작성 방법은 앞에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있어요 

 

 

 

저는 영문 운전면허증이

궁금해서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발급했답니다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 36개국에서

운전 가능한 영문 운전면허증이에요 

코로나로 당분간 못 가지만... 발급받아 봅니다...

 

 

국문 운전면허증은 수수료 8,000원! 

영문 운전면허증은 수수료 10,000원입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한 국가

생각보다 많죠?

좋네요 ㅎㅎㅎㅎㅎ

 

 

접수를 하고 

수수료를 결제합니다 

재발급은 사진은 안 바꿔 주는데 

바꾸려는 이유도 적어줘야 돼요 

안내원이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이런 것도 있네요 ㅎㅎ

결제 후 10분 뒤 1번 창구에서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정말.. 빠르게 나오는.. 

5분도 안기 다린 것 같아요 

짱짱! 

 

 

이렇게 창구에 이름이 뜹니다! 

그럼 가서 얼굴 확인하고 받아오시면 돼요 

면허증 재발급 너무 쉽고 빠른데 

그동안 계속 미뤄뒀네요... ㅎㅎㅎ

 

 

 

앞면은 일반 운전면허증이랑 똑같아요 

뒷면에만 영문으로 나와있답니다

뭔가 이쁘지 않나요?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할 일이

있을는지 모르겠으나 ㅎㅎㅎㅎ

이왕 발급받는 거 영문으로 발급받아도 나쁘지 않겠어요 

 

운전면허증 재발급받기!!!

신분증과 돈만 챙겨가면 됩니다 ~! ^_^ 

다들 안전 운전하세요 

 

 

영문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 재발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