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주 알탕맛집 < 알탕 맛집 까치둥지 > 원주 찐 맛집 추천

728x90
반응형

원주 알탕 맛집 < 알탕 맛집 까치둥지 > 원주 찐 맛집 추천

 

알탕

 

오늘은 예전부터 너무 가고 싶었던 알탕 맛집을 다녀왔어요. 

날씨도 쌀쌀한날 오랜만에 친구와 

드라이브를 갈겸 알탕 맛집을 가기로 했습니다.

출발 전 전화해보니 11시 오픈이라고 주말에는 예약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매일 11:00-22:00 / 14:30-17:00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까치둥지

 

전날에 과음을 해서 

숙취가 좀 있었는데

해장으로 알탕 최고죠. !

주차는 바로 앞에 쭈르륵 대였더라고요.

 

 

원주 맛집

 

한 시간 반 정도 걸려서 도착했는데요

안에는 사람들이 이미 꽉 차서

대기번호 2번을 받았습니다.

2번이면 다행 ㅎㅎ... 

 

 

도착하니 열두 시 반쯤이었나.. 한시였나?

저희가 먹고 나오니 5-6팀은 더 기다리더라고요.

역시 맛집인가봅니다.

 

 

까치둥지

 

미리 메뉴 주문을 받아 들어가면 거의 바로 

반찬과 알탕이 준비됩니다.

알탕 1인 기준 (12,000원) 2명이니 (24,000원)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알 추가 곤이 추가도 있었습니다.

 

 

반찬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만 있더라고요. ㅎㅎ

 

기본반찬

 

그중에서 오징어젓갈이 맛있었습니다. 

반찬은 리필해달라고 하면 리필해주십니다.

그리고 알탕에 찍어먹을 간장과 와사비.! 밥도 포함된 가격으로 밥도 주십니다.

 

 

알탕

 

빠르게 나온 알탕. 

비주얼 대박이지 않나요.. 

ㅠ_ㅠ 또 가서 먹고 싶네요...

 

 

알탕

 

20년 전통의 알탕 전문점이라 그런지

메뉴판에 정말 알탕만 있었어요.

친구가 주문하기 전부터 알을 추가할까 말까 계속 고민했는데

추가'안'한 알탕의 모습입니다.

푸짐하죠?

 

 

알탕

 

탱탱한 알과 쑥갓

버섯도 들어있습니다.

 

 

알탕

 

오징어도 안에 더 많이 두둑이 들어있습니다. ^^

미더덕도 너무 좋아요... 

 

 

알탕

 

곤이도 푸짐

하지만 저는 곤이를 좋아하지 않아서.. 친구가 다 먹었습니다..

 

 

알탕
알탕

 

보글보글 바글바글

다 끓여서 나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희는 한개집어 먹었더니 더 끓였다 드세요 ~ 

하시더라고요.

충분히 좀 더 끓여주세요.

 

 

알탕

까치둥지 알탕은 간이 너무 딱 좋더라고요

저는 간장 안 찍어 먹어도 간이 맞았어요.

밥도 술술 들어가고. 알이 부드러워서 맛있더라고요. 

알탕

숙취만 아니었으면 더 많이 먹고 왔을 텐데

지금 보니 너무 아쉽네요.... ㅠ_ㅠ 

 

알탕

 

알로 정말 배 두둑하게 채웠답니다. 

오징어랑 홍합도 맛있고...

먹다가 그래도 왔는데 알은 추가해서 먹어야지~ 하고

알 추가했습니다.

 

 

알탕

 

알 추가 (8,000)

알추가 정말 저렴하죠.?

알이랑 육수, 야채를 다시 주시더라고요.

새로 하나 시킨 줄....

 

 

미더덕

 

미더덕이 어찌나 맛있던지..

미더덕 혼자 다 부수었답니다. 

코로나 잠잠해지면 

다들 방문 한번 해보세요. ^^

정말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