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한 홈브런치 ~! 영양 가득한 계란 토마토, 석류 견과류 요거트 , brunch

728x90
반응형

<건강한 홈 브런치 ~! 영양 가득한 계란 토마토, 석류 견과류 요거트, brunch>

브런치

오늘은 제가 먹은 아침 겸 점심 ~! 홈 브런치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더욱~더 챙겨야 되잖아요! ㅎㅎ

2021년 앞자리가 3으로 바뀌고 피부와 노화 등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오늘 제가 먹은 메뉴와 효능 알려드릴게요.

 

유기농 새싹보리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물 한잔을 마시는데요.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물 한잔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독소를 배출해준다고 해요.

저는 물에 새싹보리 가루를 작은 한 스푼 타서 같이 마셔줍니다. ^^

 

HL사이언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 30gX2개, 단품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폴리페놀, 루테올린, 식이섬유, 아미노산 10종, 미네랑 12종, 필주 아미노랑 8종 등 45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요.

변비 예방,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안 챙겨 먹을 수가 없죠. ㅎㅎ

저희 집은 온 가족이 벌써 5통 넘게 먹고 있습니다.

 

 

브런치

물 한잔을 마시고 감자를 구워줄게요.

오늘은 감자 토마토 계란을 먹었는데요.

기름을 두르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소금이 우르르 들어가서 당황 당황... 조금만 넣어주세요. ^^

 

 

감자가 공복에 먹으면 좋은 건강식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감자의 녹말이 위 점막 보호에 효과가 있어서 위가 좋지 않은 사람에겐 정말 좋다고 합니다. ^^

감자는 좋으나 고구마는 공복에 좋지 않다고 하니 아침에 고구마는 피하는 게 좋겠죠.

 

감자

저는 4면을 골고루 구워줬습니다. 

후라이팬에 구울 땐 잘 안익기 때문에 중 약불로 천천히 돌려가면서 구워주세요 ㅎㅎ

 

계란

브런치엔 계란이 빠질 수 없죠. 

가장 질 좋은 단백질이 들어있는 식품 중의 하나인데요. 아침에 달걀을 1-2개 먹어주면 

포만감도 유지해 점심에 과식하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ㅎㅎ

계란에는 소금 간을 하지 않고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줬어요. 

감자랑 먹으면 맛있답니다. ^^

 

토마토

마지막으로 토마토를 구워주는데요. 

제가 어릴 때 정말 좋아했는데요. 요즘 잘 안 챙겨 먹은 것 같아요. 

앞으로 매일 아침 먹으려고 합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데요. 토마토를 그냥 먹으면 흡수율이 적다고 해요.

토마토는 살짝 익혀서 먹는 게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몸에 더 잘 흡수되기 위해서는 올리브유에 조리해서 먹었을 때 흡수가 가장 잘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설탕 없이 먹어야 되는 거 아시죠? ㅎㅎㅎ

 

구운 토마토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서 고혈압에 효과적이며, 항암효과, 치매예방,

골다공증 예방, 불면증 효과, 부종을 없애며 당뇨병을 예방,

변비와 비만 예방 등 이 외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체내의 수분을 조절해

거친 피부를 생기 있고 깨끗하게 가꿔준다고 해요. ㅎㅎㅎ 정말 좋죠? 

매일매일 챙겨 먹을 거랍니다. ^^

 

브런치

이렇게 준비된 브런치입니다 ~! 

ㅎㅎ 저는 토마토와 계란을 같이 볶아서 먹었을 때보다

따로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개취~

토마토를 올리브오일에만 구워 먹어도.. 어찌나 맛있던지.. ㅠㅠ 

 

석류 

이제 요거트에 넣어먹을 석류알을 분리해줄게요.

석류는 윗부분을 자르고 반으로 갈라서 알을 분리해주면 되는데요.

석류즙을 챙겨 먹긴 하는데 즙보다는 석류를 먹는 게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특히 갱년기 때에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하죠.^^

석류는 씨부터 껍질까지 통째로 섭취할수록 좋다고 합니다. 껍질은 좀..

씨는 꼭꼭 씹어 먹어줍니다. ㅎㅎ 석류의 항산화 작용 극대화를 위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요거트

 

저희 집에 항상 준비되어있는 요거트입니다. 

부모님께서 매일 드시는데요. 

솔직히 요거트를 즐겨먹진 않지만 이 생크림 요거트 맛있더라고요. ㅎㅎ

요거트가 장을 건강하게 하여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우니 아침마다 챙겨 먹으면 좋겠네요. 

 

요거트

그냥 먹는 것보다 

하루에 섭취해야 할 견과류와 바삭한 식감을 위해 시리얼을 넣어먹으면 더 맛있죠~

+ 석류도 넣어서 먹어줍니다.

더채움 견과류는 한 봉지씩 먹기 너무 좋더라구요. 

Derchaeum 25구람 하루한줌 견과 블루, 25g, 24개

 

요거트

짜라란~! 

보기에도 좋죠?

이렇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견과류는 성인병을 억제하고 노화를 지연시켜 활력을 높여준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효능이 너무 많습니다... 지구가 선물한 건강식품으로 불릴 만큼 너무 좋은 견과류~!

매일 적당량을 챙겨 먹어주는 게 좋겠죠.? 

 

브런치
브런치

이렇게 먹으니 하루에 먹어야 할 영양소의 반은 채워준 것 같아요.

아침 겸 점심 간단히 먹어주면 ~! 몸도 가볍고 좋더라고요.

 

구운토마토

다들 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기세요~! ^^

 

감자와 계란
석류와 요거트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바삭한 샌드위치 < 피크닉 도시락 메뉴 만들기 > 맛있는 샌드위치 만들기 며칠 전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고 재료가 남아서 이번엔 식빵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피크닉 도

teumeung.tistory.com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홈파티 메뉴 < 크루아상 샌드위치 만들기 > 간단한 요리 ,  도시락 만들기 점심 다들 뭐 드시나요 ~? 오늘은 홈 파티나, 도시락에도 딱인!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너

teumeung.tistory.com

 

반응형